대구광역시의회는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우)가 18일 시의회 1층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김시오(63)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위원장에 김재우 의원, 부위원장에 김태우 의원, 위원에는 이재숙, 하중환, 조경구, 황순자, 허시영, 김재용, 정일균, 김원규 의원으로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검증에 필요한 각종 자료 요구 및 사전 간담회 개최 등 인사청문회를 준비해 왔다.
김시오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는 1960년생으로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원)에서 학사ㆍ석사ㆍ박사 과정을 모두 마친 뒤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칠곡경북대학교병원장 등을 역임한 정통 의료인이며,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에 대한 경과보고서는 오는 20일 채택 예정이다.
김시오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는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장에게 하는 선서문에서 의료원이 성공적으로 완성되도록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확대 방안을 내놓겠다며, 세부 추진 과제를 내놓았다.
첫째로는 변화를 통한 성장을 추진하겠으며, 의료진 확대 및 진료 확대로 환자가 친근하고 존중받는 운영전략을 세우겠다. 둘째로는 소통과 화합을 추진하겠다며, 본인의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및 상급의료기관과의 협력 증진 및 소통을 강화하여 의료원의 발전을 도모하겠다.
셋째로 미래지향적인 병원의 토대를 구축하겠다며 통합의료 정보시스템 등의 차세대 스마트 병원 시스템을 도입하고, 디지털 헬스 등에 적절히 대응하도록 미래대응 과제를 위해 노력하겠다. 넷째로는 공공의료 역할 강화를 추진하겠다며,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응급센터, 입원실, 중환자실, 수술실의 통합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전문의 대기시스템을 마련하여 의료원의 선진 응급의료체계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어진 대구시의회 대구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대구의료원 후보자의 경험과 대구의료원의 진료상황에 대해서 후보자에게 추진 방향에 대해서 논의했다.
아주경제CP-2023-0070@fastviewkorea.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