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오산대학교 카페바리스타과는 오는 11월10일부터 24일까지 수시2차 원서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수시에서 성적 반영은 1~2학년, 3학년 1학기까지의 5학기 중 한 개 학기를 선택해 반영한다.
오산대학교 카페바리스타과는 음료전문가, 서비스전문가, 창업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기업 장학금을 비롯한 다양한 장학 혜택, 전공자격증 3개 이상 취득 지원, 현장선배와의 멘토링, 희망기업체 현장실습, On·Off 창업지원, 우수산업체 취업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한편, 오산대학교 카페바리스타과는 지난 10월7일 오산대학교 수시1차에 지원한 학생 및 관심 학생을 대상으로 제 2차 학과체험프로그램 ‘커피야 놀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상도, 강원도를 포함하여 전국 각지의 고등학교 학생 50명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과에 대해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카페바리스타과에서 발행한 수료증이 수여되고 본과 입학 전형 시 가산점 혜택을 받게 된다.
박근도 오산대학교 카페바리스타과 학과장은 “이러한 체험프로그램 운영의 목적은 학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선제적으로 유치해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함이고, 향후 수시2차 지원자를 대상으로 학과체험프로그램을 1회 더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오산대학교는 최근 교육부 주관 경기도 유일의 정부지원 5대 사업 선정 및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표방한 사회맞춤형 취업반 운영, LH와의 협약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숙사 운영 등으로 전국에 거주하는 고3 수험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