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학생들의 이공계열 진학과 산업현장 진출을 위한 기술체험 프로그램 ‘2022 K-걸스데이(K-Girls’ Day)’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일주일간 열립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주관·머니투데이 후원으로 2014년 첫 행사 이후 올해 10회째를 맞는 K-걸스데이는 우수한 여성 이공계 인재가 산업현장으로 진출하는 것을 돕는 국내 대표적인 여성 기술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올해는 전국 30여개 중소·중견기업, 대학, 공공 기관, 연구소 등 산업현장과 여학생 1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산업현장 방문과 온라인 멘토링을 동시에 진행하며 △기업소개 △현장투어 △기술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돼있습니다.
이달 25일 대전에 위치한 ‘SK대덕연구원’ 열리는 VIP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KIAT 등 정부·유관기관 관계자와 SK이노베이션 관계자가 참석해 우리나라 첨단산업 분야 강연과 기술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이공계 여성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 고민 상담과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이공계에 대한 바람직한 인식 확산과 여성인력의 활발한 산업현장 진출 계기 마련을 위한 행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