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푸드 플랫폼 푸디스트가 자영업자를 위한 정보소통 공간 ‘성공식당커뮤니티’를 개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성공식당커뮤니티는 식당 운영 자영업자가 장사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 동시에, 다른 자영업자들과 서로 애환을 나누며 공감할 수 있는 장이다. 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성공톡 △식자재 시세정보 △코칭 3가지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성공톡은 오픈 채팅 방식의 서비스다. 관심사가 비슷한 다른 이용자들에게 실시간 채팅으로 물어보고 답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원하는 업종 및 지역, 주제의 대화방에 참여하거나 대화방을 개설할 수 있다.
‘식자재 시세정보’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200여 가지 식자재의 시세를 볼 수 있다. 식자재별 시세 변동과 기간별 시세 정보까지 확인 가능하며 관심 있는 식자재를 즐겨찾기로 설정할 수 있다.
‘코칭’은 전문가 노하우를 공유한다. 창업, 위생안전, 노무관리, 멘탈관리, 메뉴 레시피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전문 콘텐츠 비롯해 식자재 취급법, 성공사례, 장사 핫이슈 등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경훈 푸디스트 CMO·CDO DX팀 팀장은 “자사 브랜드인 식자재왕이 전국 많은 자영업자의 사랑으로 성장한 만큼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기획했다”며 “성공식당커뮤니티가 유용한 정보도 가득하고 다른 자영업자들과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