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 윤종진 기자] 신축아파트 공급이 뜸했던 고창에 지난 18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고창 광신프로그레스가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 속에분양중이다.
2025년 9월에 입주 예정인 고창 광신프로그레스는 고창군 고창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1층 ~ 지상 최대 18층 / 총 4개 동 206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대 면적은 전용면적 84㎡ A / B / C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는 전세대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채광 및 통풍이 용이하다.
해당 단지 내에 커뮤니티 시설로는 경로당, 어린이 놀이터, 피트니스 센터, 열린 도서관등이 설계될 예정이며, 세대 당1.3대 이상의 여유로운 주차 대수 보유는 물론 지하 주차장 설계로 악천후에도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며 지하주차 유도 시스템이 적용되어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주차할 수 있다. 또한 전기차 전용 충전시설도 적용되어 요즘 늘어나는 전기차오너들도 불편함 없이 주차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되어 공동현관부터 집 앞까지 자동출입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했으며, 미세먼지 제거에도움이 되는 미세먼지 클린 시스템 및 스마트 홈 IOT 시스템이 적용된다.
교통 여건으로 단지 바로 앞 고인돌대로 이용으로 고창 전 지역은 물론 고창 일반산업단지 또한 이동이 편리하며 서해안/고창-담양고속도로가 인접해 타 시도로의 이동 또한 용이하며 고창 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 또한 매우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농협 하나로마트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며, 고창 경찰서, 고창 종합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인프라가 가까우며, 생활체육 테마공원과 모로비리공원 등 공원 및 녹지환경이 풍부하다.
또한 해당 분양 현장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 분양보증을 받은 현장으로 안전성도 갖췄다. HUG의 주택 분양보증은 사업 주체가 분양계약을 이행할 수 없을 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아파트 준공을 책임지거나 분양계약자가 납부한계약금 및 중도금 환급을 책임지는 제도로써 계약자의 안전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청약 요건은 1순위의 경우 만 19세 이상에 청약통장(가입기간 6개월, 면적별 예치금 충족)을 보유하면 세대원·세대주 모두 청약접수가 가능하다. 주택을 보유해도 1순위 청약자격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재당첨 제한이 없고,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일정은 금일 10월 23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월 24일(화)-1순위 / 10월 25일(수)-2순위 접수 일정을 앞두고 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