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 23일 최고경영자 후보군 구성을 위한 외부전문기관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추위는 외부전문기관 간 상호 검증을 통해 후보군 구성의 투명성·공정성을 제고하고자 복수의 기관을 선정했다. 해당 기관은 후보자 추천, 평판 조회, 기타 선임 관련 절차를 수행하게 된다.
회추위는 향후 △절차적 정당성과 투명성 확보 △후보군 구성의 다양성과 평가의 공정성 제고 △자질·역량을 갖춘 최종후보자 선정 △회추위의 독립성 제고 등 최고경영자 선임 원칙에 입각해 내·외부 후보군을 확정하고 롱리스트를 선정할 계획이다.
회추위는 ‘그룹최고경영자육성프로그램’도 가동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룹 경영 리더십 △계열사 사업 이해 △그룹 리스크관리 △M&A(인수·합병) 등 성장 전략 △글로벌 사업 역량 △이해관계자 관리 △인재 육성 등으로 구성됐다.
그룹최고경영자육성프로그램에는 CEO(최고경영자) 육성 프로그램을 2년 이상 이수한 그룹 내부 임원 중 회추위에서 선정한 임원이 참여한다.
최용호 회추위 위원장은 “최고경영자 선임원칙에 따라 모든 절차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회추위의 실질적인 독립성이 확보 돼야 한다”라며 “향후 모든 절차에 있어 회추위원들의 심도 있는 논의와 고민의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