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립거창대학은 23~24일 취업을 희망하는 20명 대상으로 취업 준비 전략 수립을 위한 ‘취업동기부여 캠프’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취업동기부여캠프는 학사 경고자·성적하위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발적인 취업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해 경남도립거창대의 대표적의 취업성공 프로그램인 Biz-Model Job Matching 프로그램과 연계해 재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2023년 채용 동향·취업 동향 파악 △ 1대1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적 입사서류 작성법 △지원 분야별 채용 프로세스 공략법 △입사지원서 작성 실습 △스토리텔링 매칭법 등이다.
이번 캠프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기술변화를 이해하고 트랜드를 중심으로 인재상의 변화와 취업환경에서 요구되는 자질을 학습해 취업에 대한 긍정적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의 흥미분야를 전공과 연결하여 진로를 구체적이고 실질적으로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도립거창대학 관계자는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의미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지역 청년의 진로와 취업을 위하여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진로 설계와 원활한 취업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