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오는 28일 오후 2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EBS 대표강사 초청 고1·2학년 학생·학부모 대상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지역 간 대입 정보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광주 맞춤형 최신 대입 정보와 지원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함께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열리는 입시설명회는 EBS 대표강사 두 명이 각각 한 시간씩 강의를 맡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EBSi 국어영역 대표강사인 서울 세화고등학교 곽동훈 선생님은 현재 2024 수능개념, 2024 수능특강, 2024 내신만점 수능특강 등의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1·2 수험생 대상 수능과 내신 대비 국어 과목 학습전략과 국어 과목 학습법을 통한 학습 동기 부여라는 내용으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서울 한양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윤윤구 선생님은 EBS 입시·면접 대표강사로 ‘입시 컨설팅 솔루션 전형별 전략 특강’, ‘입시 Q&A100’, ‘REAL 면접’, ‘EBS 월간입시’를 강의하고 있으며 현재 EBS 입시·면접 대표강사로 활동 중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5·2026학년도 대입 일정별 대응 전략과 2025·2026학년도 광주 맞춤형 입시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광주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가 정보가 부족해 상급학교 진학에 어려움을 겪는 일이 없게 만들겠다”며 “우리 교육청의 다양한 진학 관련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대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최신 진학 정보를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