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티에듀가 ‘2023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교육 페스티벌’에서 디지털새싹존에 참여해 SW·인공지능(AI)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3 대한민국 SW교육페스티벌은 ‘SW로 연결되는 우리, AI로 만나는 미래’ 주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교육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규모 SW교육 전시·체험 행사다. 이번 행사는 11월 3~4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다.
2023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은 크게 경험(Experience), 교육(Education),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콘셉트로 구성된다. 이 중 이티에듀는 교육 콘셉트에서 학습영역, 디지털새싹존에 참여한다. 디지털새싹존은 하반기 전국 디지털새싹 운영사업자 48개 중 10개 대학·기업만 참여한다. 디지털새싹존은 입구로 들어와 오른쪽에 위치한다. 이티에듀 체험부스는 디지털새싹존에서 디지털새싹 이벤트 부스 옆 D-08 부스에 마련된다.
이티에듀는 3~4일 이틀 동안 ‘구호물품을 배달하는 코딩드론 히어로’와 ‘핑퐁 로봇 전기자동차 주행하기’ 등 두 가지 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구호물품을 배달하는 코딩드론 히어로는 3~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10분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 핑퐁로봇 전기자동차 주행하기는 3~4일 오후 1시 50분부터 5시까지 총 5차례 운영한다. 체험교육은 30분씩 이뤄진다.
체험교육은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희망 학생은 이티에듀 껌이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사전신청으로 인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수업은 SW·AI 전문강사가 맡고, 교구를 활용한 체험식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티에듀는 체험부스에서 디지털새싹 캠프 중 코딩드론 프로젝트를 수행한 학생들의 우수 작품 전시회도 운영한다. 디지털새싹 캠프를 비롯해 이티에듀가 진행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육섹션 에듀플러스도 소개한다.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는 “국내 대표 SW교육 전시·체험 행사인 SW교육 페스티벌을 찾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디지털새싹 캠프를 소개하고, 학생들에게 인기 높은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3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에서는 △SW교육 페스티벌 인 메타버스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SW에듀톤 결선대회 △디지털새싹 강사연수 △디지털새싹 교원연수 △AI교육 교사연구회 네트워킹 데이 △스탬프 투어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마송은 기자 running@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