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방인테리어 #초등책상세트
큰아들은 현재 2학년, 내년이면 둘째아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합니다. 두살터울인데요, 우리집은 하나의 통과의례처럼 입학때면 데스커 책상세트를 장만해주는데요, 두 아들이 모두 책읽는 걸 좋아하고 학습에 적극적이라 어떤 컨셉으로 아이방을 꾸미는게 좋은지 고민해보았죠.
#초등입학책상세트
벽지, 바닥 톤과 잘 맞는 컬러와 분위기의 디자인이다.
2800*3100mm의 작은방이지만 베이지 컬러에 톤다운된 실크벽지로 공부방 인테리어가 시공되어 있었기때문에 두 아들이 초등학생 고학년까지는 문제없이 이 방을 차분하고 몰입감있게 학습 위주로 꾸며줄 생각을 했습니다.
설치 직후
한쪽 긴면의 벽 길이가 방문을 열었을때 2800mm정도 여유가 있었는데요, 작년에 데스커 초등학생 책상 세트 5단 1200폭으로 큰아들의 학습공간을 마련해준 터라 이번에는 멀티책상세트 6단 1400mm를 들여놓아 총 길이 2600으로 직렬배치 하기로 했습니다.
금번 설치제품(좌) and 작년설치제품(우)
과거 모델은 1200,1400폭을 베이스로 했다면 이번에는 1400,1600으로 와이드하면서 확장성을 고려한 업그레이드판이 출시된 건데요. 책상세트를 한번 구매하면 몇년이고 사용하게 되므로 성장을 고려할때 더 좋은 선택같아보였습니다.
컬러는 라이트오크 색상으로 결정해서 큰아이
와 작은아이의 가구 통일감을 주었어요. 두 아들 책상 상판이 함께 있으니까 와이드한 느낌이 들고 정리만 잘 해주면 아이방 인테리어로 손색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이번 책상에는 유압으로 부담없이 열수 있는 개폐식 뚜껑이 설치되어 시선이 분산되는 컬러풀한 책들을 숨기기 좋아 공부방 스타일링에 도움도 되고 태권도 가방이나 방과후 교보재들을 넣기 딱 좋았습니다.
덕분에 전반적으로 뉴트럴한 느낌의 톤다운된 데스커 특유의 색감이 아이들방과 잘 맞아떨어져 만족스럽더라고요.
작은 디테일한 부분부터 큼직한 것까지 종래의 제품과 디자인측면에서 변화가 있었는데요. 먼저 눈에 띈건 전면 시야에 들어온 펠트입니다. 예전에는 부착식으로 일부분만 기능했다면 이번에는 전체 면적을 커버하면서 다목적 멀티 북엔드를 두어 활용폭이 높아졌습니다.
여기에 멀티수납이 강화되어서 배선홀이 책상에서 멀티선반 뒷편으로 이동하면서 모니터를 두면 공간 활용을 깔끔하게 할 수 있겠더라고요.(모니터암 별매)
이 다목적 선반에는 작은 서랍을 4개와 멀티탭을 두어서 요긴하게 여러 디바이스도 연결하고, 펜과 소지품을 분류해서 거치하거나 담을 수 있었는데요. 멀티탭에 USB탭까지 두어서 활용성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책상하단에는 별도의 멀티탭 연결이 가능하며 밸크로테입으로 고정
입체적으로 수납이 되니까 용도를 달리하여 정리도 되고 스마트하게분류하고 동선이 명료해져서 책상에서 학습시 가구와 학업의 연계가 좋아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랍은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펜트레이로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기발하네요.
멀티공간에는 북엔드가 있어서 선반으로, 또는 책정리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이 바로 닿는 곳에 두고 싶은 책들이 있는 경우에는 이렇게 북엔드로 쓰면 좋죠.
조명은 바형태로 되어 있으며 푸시버튼을 누르면 인출식으로 앞쪽에 돌출 시킬 수 있고, 이로 인해 빛이 고르게 분산되어 아이가 바른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밝기 단계별 조절, 조명 온도(3가지), 타이머(50분) 등을 터치하여 컨트롤할 수 있어요.
그밖에 책가방 걸이도 좌우 어느쪽이든 설치할 수 있어서 편한대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죠. 더해서 독서대까지 같은 디자인으로 되어 있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학습과정에서 아이들의 입체적 사고 향상을 위해 여러 고민을 해왔는데 화이트보드만큼 관계형성에 좋은게 없겠더라고요. 방학때는 제가 시간을 내서 수업을 해줄 수도 있고, 자신들이 표현하고 싶은 걸 넓은 면에 자유롭게 그려가며 창작하는게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우선은 공간이 더는 크게 나오지 않았기때문에 세로로 긴 방식으로 고정시켰습니다. 반대로 틀면 그 나름도 좋겠죠?
친구가 놀러와서 둘이서 자유롭게 그림도 그리고 수학공부하는 걸 보니 공부방으로서 학습 분위기 조성이 된 것같아 내심 뿌듯했습니다.
바퀴로 되어 있지만 스토퍼가 있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아서 필기나 판서하기도 좋았으며, 자석으로된 주머니가 있어서 보드마카와 지우개를 둘 수 있었습니다.
책상세트하면 역시 의자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데요. 국민 초등의자로 불리우는 링고의자입니다. 두 아들 모두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는데, 그만큼 아이 바른 자세에 많이 신경 쓴 티가 났어요. 아이도 의자에 앉자마자 바른자세가 그럴듯하게 나오더라구요!
역시 초등학생의자는 링고~!
높낮이조절, 등받이 린백, 그리고 발받침 탈부착 가능 등 여러가지 어린이를 위한 디테일이 숨어있습니다.
학년이 올라가거나 계절에 따라 가구배치를 달리할 때 책상의 레이아웃을 변경해서 리프레시도 하고 학습 몰입도를 높이는 것도 가능하겠더라고요. 이렇게 기역자 형 배치로 산만한 느낌을 제거해주는 것도 방법이죠.
상황에 따라서는 책장수납을 등지고 독립된 형태로 배치하는 것도 좋고요. 아이방의 평면에 따라 공부방인테리어를 달리할 수 있는 가변성이 있었습니다.
세련되고 안정적인 공부방 인테리어
초등학생부터 사무실까지 학습, 사무용가구는 데스커만큼 전문적인 곳이 드물죠. 우리나라 사람들의 업무 및 학습 동선이나 성장까지 생각하면 아마 최적의 가구브랜드가 아닌가 생각해요.
이번에 초등학생 책상세트를 설치하면서 한번 더 느꼈지만 면학분위기 조성이라는 게 거창한게 아니었습니다.
아이방 인테리어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데스크, 책장수납, 그리고 편리하고 우수한 디자인의 의자면 거의 완성되거든요. 취학아동이나 한참 책상에 앉을 일이 많은 가족이 있는 경우에는 차분하게 디자인과 스펙을 읽어보고 결정하면 좋을 듯 합니다. 데스커 제품 시공일정도 조율이 가능하고, 기사님도 너무 친절하셔서 꼼꼼하게 설치가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한 2-3주 정도 써보고 사용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 도피오넬이었습니다.
#데스커초등책상 #초등책상의자세트 #어린이책상
#예비초등책상 #초등학교책상세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