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U23 한국 축구 대표팀이 오늘(19일) 중국과 아시안컵 B조 2차전을 치른다. 이에 ‘한국 중국 축구 중계’와 ‘경기시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계 최초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노리는 황선홍호는 중국전 승리로 8강 진출 조기 확정을 노리고 있다. 지난 17일 아랍에미리트(UAE)와의 1차전에서 1-0 승리를 거둔 한국은 중국전 승리 시 일본 UAE 경기 결과에 따라 조 2위까지 오를 수 있는 8강행을 조기에 확정할 수 있다.
또한 중국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숙명의 라이벌 일본과의 3차전에서의 부담도 덜 수 있다. 한국이 중국에 패배한다면 22일 펼쳐지는 조별리그 3차전 한일전 부담은 클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일본을 상대하기 전 조별리그 통과를 확정 짓는 게 최상의 시나리오다. 이에 한국 축구 대표팀은 이날 필승의 각오로 중국전에 나설 전망이다.
이번 U-23 아시안컵은 오는 7월 열리는 ‘2024 파리올림픽 아시아 지역 예선’을 겸하는 만큼 여느 때보다 우승이 중요해졌다. 16개국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에서 3위 안에 올라야 올림픽 출전권을 획득할 수 있다. 만약 4위를 기록한다면 아프리카 예선 4위 팀 기니와 플레이오프를 치른 후 승리해야만 파리올림픽에 나설 수 있다.
이번 대회 우승팀은 파리올림픽 예선 D조, 2위는 C조, 3위는 B조, 4조는 A조에서 토너먼트 진출을 놓고 다투게 된다. D조 팀은 파라과이·말리·이스라엘이 속해있고 C조는 스페인·이집트·도미니카공화국, B조는 아르헨티나·모로코·우크라이나, A조는 프랑스·미국·뉴질랜드가 속해 있어 순위가 내려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U-23 축구 대표팀 한국 중국 역대전적은 12승3무2패로 한국이 우세하다. 가장 최근 경기인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2-0 승리를 거둔 바 있다. 문제는 황선홍호가 공격 과정에서 세밀함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앞서 UAE와의 경기에서도 16개의 슈팅 중 유효 슈팅은 단 3개에 불과했다. 특히 오프사이드로 2골을 놓치는 등 마지막까지 세밀함이 부족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90분 동안 경기를 포기하지 않고 후반 추가 시간 불굴의 의지로 결승 골을 넣어 승리를 쟁취했다는 점이다. 하지만 선수들의 의지가 무조건 승리를 보장해 주는 것은 아니다. 단조로운 공격 패턴에서 벗어나 다양한 전력이 요구되는 이유다.
2024년 04월 19일 중국 대한민국 축구 경기시간은 오후 10시에 시작된다. 한국 중국 축구 중계는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tvN, tvN스포츠, 티빙 등에서도 시청하며 응원할 수 있다.
tvN 스포츠 채널 번호는 지역별로 상이하다. 서울, 인천, 경기도, 강원도, 대전, 충청도, 광주, 전라도, 대구, 울산, 부산, 제주도 등 번호는 CJ EN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오는 22일(월) 오후 10시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B조 3차전 일본과 격돌한다.
4월 19일 (금) 밤 10시 중국 vs 대한민국
4월 22일 (월) 밤 10시 일본 vs 대한민국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