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튜브
집들이는 이사 온 집을 자축하고 또 집 구경을 위해 찾아온 친지들에게 집을 처음 공개하는 일이란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하지만 집들이를 위해서는 손수 만든 음식으로 정성껏 한상차림을 마련해야 하는데, 갑자기 손님이 찾아온다거나 할 때 무슨 음식을 어떻게 대접해야 할지 허둥대는 일이 종종 있다. 이럴 땐 유튜브 집들이 음식 레시피를 참고해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대접하는 느낌을 선사하는 음식들을 손수 만들어보는 것이 어떨까? 식상한 메뉴들을 내놓는 대신, 센스만점의 폼 나는 음식들을 손수 만들어 내놓는다면 손님들의 얼굴에서도 웃음꽃이 끊이지 않을 것이다. 아래에서는 쉽고 간단하게 내놓을 수 있는 집들이 음식 레시피를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들을 모아왔다.
소소황 Cook & Eat
건강하고 고급스러운 집들이 한 상은 집을 찾아준 친지들을 제대로 대접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평소 흔하게 먹을 수는 없는 메뉴인데다 건강하기까지 한 집들이 한상을 만들고자 한다면 소소황 Cook & Eat 채널에서 소개하는 ‘고급진 손님초대요리/집들이 음식 만들기 이렇게 하면 끝장남’ 제목의 영상을 참고해보자. 오징어숙회, 오향장육, 해파리냉채, 콥샐러드, 소불고기 버섯전골 등 양식과 한식의 탁월한 조화로 손님들을 품격 있게 대접할 수 있고, 또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 수 있을 것이다.
만개의 레시피
갑자기 손님이 찾아온다거나 할 때 간단하게 대접할 수 있는 음식이 마땅치 않아 배달 어플리케이션으로 손을 뻗게 되는데, 건강과 품격을 생각해서라도 간단한 집들이 음식을 손수 만들어 대접하는 편이 좋다. 하지만 간단한 음식마저도 어떤 방식으로 손을 대야 할지 고민이라면, 만개의 레시피 채널에서 소개하는 ‘넘나 쉬운데 넘나 고급져서 집들이할때 기립박수 받은 요리레시피 15가지’ 영상을 참고해보자. 밀푀유나베, 찹쌀탕수육, 양배추롤, 오징어 숙회 등, 군더더기 없이 신속 정확한 방법의 요리 레시피를 참고할 수 있을 것이다.
퀴니렐라
찾아오는 손님이 그리 많지 않다면 많은 음식을 만들 필요 없이 양이 많고 보기에도 예쁜 요리 몇 가지만 준비해도 품격 있는 대접을 할 수 있다. 퀴니렐라 채널에서는 ‘신혼 집들이 음식 추천 베스트3 레시피 공개! 절대 실패하지 않는 메뉴 세가지’ 제목의 영상에서 재료를 추가해서 배불리 먹을 수 있고, 색감까지 화려한 집들이 음식 3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밀푀유나베는 추가로 야채, 해산물, 칼국수를 준비해서 양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오리월남쌈 역시 쌈 채소 등을 충분히 곁들이면 배불리 먹을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갈릭버터통닭구이는 에어프라이어, 닭, 마늘, 버터 등의 간단한 재료만 있다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심플하고 현명한 집들이를 준비한다면 참고하자.
스피드가정식
여러 가지 요리들을 긴 상에 펼쳐놓고 대접하는 집들이 음식은 보기에도 좋고 품격도 있다. 그렇다 보니 중요한 손님들일수록 손이 많이 가더라도 정성이 담긴 음식들을 대접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때 3첩, 7첩 반상 이상의 요리를 준비하려니 막막한 감정이 앞서기도 한다. 이때 참고할 수 있는 스피드가정식의 ‘손님이 오시는데 뭘 차리나? (중략)’ 영상의 제목에서는 3첩반상, 5첩반상, 7첩반상 등의 상차림 메뉴를 체계적인 조합으로 공개하고 있다. 메뉴 선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요리들을 소개하고 있으니, 집들이 요리 선택에 고민하고 있다면 참고하도록 하자.
하쿡
풍족한 양의 집들이 음식으로 찾아온 친지들에게 애정과 감사를 표현하고자 하니 요리에 필요한 재료값이 부담이 될 수 있다. 그럴 땐 맛깔스러운 음식들을 조금이라도 경제적으로 대접할 수 있는 전략을 취해야 한다. 하쿡 채널에서는 ‘[집들이, 장보기,vlog] 5만원으로 6인분 집들이 준비하기 !!!! (1부)’ 영상을 통해 단돈 5만원으로 6인분 이상의 집들이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찜닭, 수육, 마파두부 등 비교적 간단한 재료, 집에 있는 양념으로도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경제적으로 집들이 음식을 준비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해 보도록 하자.
ok튜브
집들이 음식은 대접하는 음식인 만큼 화려하고 알록달록한 색깔을 품은 음식들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알록달록한 채소, 보기 좋은 라이스페이퍼로 만드는 월남쌈은 집들이 음식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메뉴이다. ok튜브에서는 ‘월남쌈(Spring roll recipe) 만들기 집들이 음식 완벽 레시피’ 제목의 영상을 통해 간편하고 쉽게 만드는 스프링롤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알록달록한 색감에 산뜻한 이미지까지 낼 수 있는 집들이 메뉴를 만들고자 한다면 참고해 보도록 하자.
코코앞줌마
시간은 없고 또 바쁘기까지 하여 제대로 된 집들이 메뉴를 선정하기 힘들 때에는 코스트코 델리 코너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코코앞줌마 채널의 ‘[코스트코 손님초대 상차리기]’ 제목의 영상에서는 시간은 없고, 바쁠 때 집들이 음식으로 선정할 수 있는 코스트코 델리코너의 다양한 제품들을 추천 제품, 비추천 제품으로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델리 코너 제품들을 이용한 깨알 팁들도 소개하고 있으니, 간단하고 손 쉬운 집들이 음식들을 선택하고자 할 때 참고해 보도록 하자.
밥상 차려주는 남자
집들이 상을 생각할 때 특별한 것을 생각하기가 쉽다. 하지만 집들이 상차림에서 중요한 것은 음식 간의 조화이다. 밥상 차려주는 남자 채널에서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초간단 손님초대요리 5가지 :: 집들이 생일상 파티음식’ 제목의 영상을 통해 통오징어숙회, 연어샐러드, 한입 연어쌈, 두부김치, 꼬치어묵탕 5가지 메뉴를 조화롭게 선보일 수 있는 레시피로 소개하고 있다. 쉽고 간단한 방법들로 이해하기 쉬운 레시피로 소개하고 있어 요리에 자신 없어 고민하는 사람들도 근사한 집들이 메뉴를 뚝딱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집들이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가 바로 ‘전’이다. 오색빛깔 알록달록한 색을 입은 전을 한상 차림 중간에 놓으면 음식 간의 조화를 이롭게 하는데다 쏙쏙 집어먹기도 편해 손님들의 눈과 입에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에서는 ‘달걀 후라이 만큼 정~말 쉬운 ‘전’ 보여드릴게요’ 제목의 영상을 통해 육전, 동태전, 배추전, 새우전, 호박전 등 다양한 전 메뉴를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소개하고 있다.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전 메뉴도 다루고 있으니 근사한 전을 쉽고 빠르게 만들고자 한다면 참고해 보도록 하자.
정미야 밥먹자
풍성한 집들이 음식을 위한 특선 요리로 꼬치전 만한 것이 없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사색꼬치전이라면 더욱 금상첨화다. 다양한 재료들을 꼬치에 꽂아 간단하게 완성시킬 수 있으니 그릇에 담기만 해도 눈이 간다. 하지만 당장 집들이를 준비해야 할 때 꼬치를 구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럴 땐 정미야밥먹자 채널의 ‘꼬치없는 꼬치전 만드는법’ 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꼬치 없이 2배 더 빠르게 만드는 꼬치전을 소개하고 있어 모양도 예쁘고 간단하기까지 해 집들이 음식 말고도 다양한 날 보기 좋게 활용하기 좋은 레시피이다.
글 : 김태연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