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는 데이트는 언제나 즐겁다. 하지만 데이트 코스가 매번 밥 먹고, 영화 보고, 차 마시는 것으로 반복된다면? 항상 똑같은 패턴의 데이트에 지쳐 있는 연인을 위해 이색적인 데이트를 찾고 있다면, 공방 체험을 추천한다. 요즘은 도자기 공방, 천연비누 공방, 캔들 공방, 슬라임 공방 등 다양한 공방 작품과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개성 있는 향과 디자인을 담아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향수를 만들 수 있는 향수 공방 체험은 어떨까? 사랑하는 사람에게 어울릴 만한 향수를 직접 만들어서 서로 선물을 주고받으면 평생 잊지 못할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다. 지금부터 연인은 물론 친구,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향수 공방 10곳을 소개하려 한다.
루나밍
루나밍은 향수 제작 시 본인이 선택한 향으로 특별한 향수를 만들도록 진행하고 있다. 이곳은 소규모로 진행되기 때문에 예약 필수다. 2인 예약이 기본이며, 1인 예약은 평일에만 가능하다. 실내는 작은 커피숍과 공방이 같이 구성됐으며, 서비스로 제공되는 음료수 한 잔과 함께 감성 가득한 아기자기한 소품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곳곳에 꽃과 아름다운 그림들을 전시해 놨으며 실내 분위기도 아늑하고 여성스러워서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향수 외에도 소이캔들, 디퓨저, 고체 방향제 등 다양한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다.
▶주소 : 서울시 서대문구 연희로 18, 1층
향기충전소
향기충전소에서는 준비되어 있는 30가지 향료를 시향한 다음 자신이 좋아하는 향을 선택하여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다. 30가지 원료를 전부 맡는 건 아니고 향수에 있는 3가지 단계에 따라 Bottom(Base), Middle, Top Note까지 종류별로 나누어져 있으니, 종류별로 10가지 향료를 맡고 마음에 드는 향을 선택할 수 있다. 게다가 전문 조향사가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향수에 무지한 사람도 쉽게 체험할 수 있다. 실내는 예쁜 조명과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어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주소 : 서울시 광진구 구의로 73, 1층
향기억
향기억은 소규모로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며, 방문 전에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주는 게 좋다. 총 300여 가지가 넘는 향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나만의 향수를 만든 후 기록을 1년 간 남겨 둘 수 있으므로 나중에 다시 주문할 수도 있다. 향기억은 기업 출강도 가능하고 직업체험처럼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기도 한다. 또한, 캔들, 디퓨저, 섬유탈취제, 룸 스프레이, 시그니처 향수 등 직접 만든 수제 향기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실내 곳곳에는 유명 향수뿐 아니라 꽃, 캔들, 선물 포장된 제품들로 다양하게 인테리어해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7길 23
프루스트
프루스트는 향기 체험샵 겸 홍차 카페다. 이곳에서는 캔들과 디퓨저 등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향과 관련된 강의도 들을 수 있다. 다양한 조향 수업들이 단계별로 진행되고 있으며, 자신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다. 또한, 공방과 함께 운영하고 있는 홍차 카페에서는 티포트 홍차와 밀크티 등을 판매하고 있다. 이곳은 외관뿐만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가 전반적으로 흰색으로 통일되어 있어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다. 한옥을 현대식으로 꾸며 놓은 듯한 느낌을 주며, 차분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26길 38-3
김지안의 향기
김지안의 향기 또한 향기 체험샵 및 카페다. 이곳은 조말론, 디올, 바이레도, 샤넬, 끌로에 등 유명 브랜드 타입 향수 만들기와 나만의 향수 만들기로 2개의 클래스가 있다. 원데이 클래스를 하지 않아도 룸스프레이, 디퓨저, 브랜드타입 향수를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교육생들을 상대로 샵인샵 창업반과 개인브랜드 창업방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 내부에는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원데이 클래스를 즐기면서 커피나 차 등을 마실 수 있다. 실내가 넓고 쾌적하며, 디자인이 예쁜 향수들이 진열되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주소 : 서울 강남구 학동로43길 35, 1층
그린핀아
그린핀아는 원데이 클래스부터 전문가반, 조향사 자격증반까지 수강생 취지에 맞게 다양하게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향수뿐 아니라 캔들, 플라워, 아로마 테라피, 디자인반 비누 클래스도 수업도 있다. 실내 인테리어는 깔끔하게 흰색으로 통일되어 있으며,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다양하게 진열되어 있다. 센스 있게 포토존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다.
▶주소 : 부산 부산진구 동천로132번길 30, 파랑건물 2층
수하나
수하나는 전문 조향사들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아뜰리에로 나만의 향수 클래스 이외에도 다양한 핸드메이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 부산 이색데이트 코스로도 좋다. 프랑스와 미국에서 수입한 초고급 향료들과 인체에 무해한 원료들만 사용하여, 기성품의 유해성분에 대한 부담감 없이, 원하는 향수를 직접 만들 수 있어 좋다. 향수 체험 외에도 프리저브드 플라워, 캔들, 천연비누 등 다양한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어 좋다.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전포대로 186번길 18, 3층
여우향기
전주한옥마을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당일치기 국내 여행지다. 테마 한복을 입고 다양한 먹거리를 실컷 즐겼으면, 여우향기에서 향수 공방 체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 내부가 아늑하기 때문에 체험을 원한다면 미리 전화 예약하는 게 좋다. 원데이 클래스는 물론 수입향수와 디퓨저, 캔들도 판매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제품을 원하는 대로 시향할 수 있다. 자신만의 향수를 만들고 나면 컴퓨터에 기록이 남는데, 다음에 똑같은 향수를 또 만들 수 있거나 조향사가 그대로 만든 향수를 택배로 받을 수도 있다.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은행로 75
온유퍼퓸
온유 퍼퓸은 오피스텔을 공방으로 개조했으며, 아늑한 조명과 빈티지 가구들로 인테리어했다. 가구 위에는 각종 액세서리와 미니어처들이 진열되어 있다. 프리미엄 오일을 사용해 피부에 닿아도 안전하고 인체에 해롭지 않은 키트와 향료들로 수강을 진행한다. 또한 향기를 디자인하는 과정과 조향 스킬을 학생에게 수강하기 위해 향료 200여 가지의 장단점 및 특징, 원료의 안전성, 향료 다루는 법을 가르쳐준다. SNS 이벤트로 필요 해시태그와 만든 향수 인증샷을 올리면 빈티지반지, 빈티지 귀걸이, 미니 향수 중에 하나를 선물로 준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 156, 2010호
제주이야기
‘제주이야기’는 제주도의 자연을 담은 천연향수와 천연 화장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제주 체험형 실내관광지다. 보존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천연원료로 만든 향수로 어린이도 부담 없이 만들고 사용할 수 있다. 제주이야기가 다른 공방에 비해 특별한 점은 바로 제주도 천연꽃으로 나만의 향기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외에도 천연꽃 방향제, 화산송이 모공팩, 천연꽃 립글로즈도 만들어볼 수 있다. 특히, 바다가 보이는 예쁜 인테리어의 매장 내부로 인해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손색없다. 제주도로 여행을 떠났다면 제주이야기를 방문해 독특하면서도 이색적인 체험을 해보길 바란다.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29
글 : 이현주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