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 토너는 메이크업 또는 보습제를 바르기 전 피부 결을 정돈하고 흡수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 제품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스킨 토너를 이용한 피부 관리법 ‘7스킨’이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스킨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대표적인 스킨 방법에는 화장솜에 토너를 뿌려 얼굴에 올려 살살 닦아주는 방법이 있고, 또는 화장솜을 얼굴에 팩처럼 올려도 된다. 7스킨 방법은 일곱 차례에 걸쳐 스킨 토너를 피부에 흡수시키는 방법으로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피부에 속부터 수분감을 전달해 주어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본인에게 맞는 토너를 사용해야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토너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줄 촉촉한 7스킨 토너를 소개한다.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토너
자극적이지 않고 순한 토너를 찾는다면 ‘이니스프리 블루베리 토너’를 추천한다. 열자마자 상큼한 냄새로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준다. 타임지 선정 10대 슈퍼 푸드인 블루베리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줄 것이다. 먼저 7스킨을 하기 좋은 310ml의 대용량과 13,000원의 부담 없는 가격대가 장점이다. 더불어 보습 크림 성분표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글리세린 크림이 들어가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하게 맞춰줌과 동시에 끈적이지 않는 워터리 한 제형으로 피부 속까지 차오르는 촉촉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유리아쥬 제모스 토너
프랑스 유명 화장품 유리아쥬의 제품은 촉촉함이 무기로 높은 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피부 속 수분을 끌어모으는 수분 자석이라고 불리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보습 효과와 끈적임 없이 오래도록 수분을 머금은 피부로 만들어 준다. 민감성 피부에 맞는 순한 8가지 성분만을 함유하여 건조함을 느끼는 피부라면 남녀노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세안 후, 적당히 화장솜에 덜어 피부에 잠깐 올려두고 화장을 하면 들뜸 없는 화장이 가능하다. 외출 후 잠자리에 들기 전 충분한 보습을 위해 7스킨으로 흡수시켜주면 예민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가져다줄 것이다.
보타닉힐보 더마 인텐시브
시카 판테놀 블레미쉬 토너
논코메도제닉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보타닉힐보 더마 인텐시브 시카 판테놀 블레미시 토너는 실리콘 관련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더욱 안전하다. 논코메도제닉의 코에도란 각질이 모공 안쪽에 쌓이면서 피지가 고인 상태로 흔히 면포, 즉 코에 박힌 거뭇거뭇 한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라 불리는 것들이다. 피부의 불순물들을 없애주며 또한 작은 자극에도 쉽사리 울긋불긋해지는 피부를 가진 이들에게 추천한다. 살짝 끈적한 워터 타입으로 스캔 팩으로 사용하여 피부에 올려놓아도 좋다. 식물에서 발견한 액티브 성분과 더마 설루션이 첨가된 토너로 건강한 피부 관리를 시작해보자.
식물나라 허니유자리프레시토너
피부 친화적 성분이 들어간 식물나라 허니 유자 리프레시 토너는 꿀 추출물과 유자 추출물이 만나 생기 넘치는 피부를 가꿔주며 향긋한 유자 내음이 특징적이다. 워터 배리어 콤플렉스가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주고 오랫동안 마르지 않는 보습과 촉촉한 워터 제형으로 피부에 닿자마자 흡수력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덧바를수록 자연스럽게 차오르는 윤기를 선사하며 자연 성분을 듬뿍 담은 식물나라의 브랜드 철학으로 친환경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쫀쫀하고 탱탱한 꿀광 피부를 원한다면? 하루하루 허니 유자 리프레시 토너를 이용해 꾸준히 7스킨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겠다.
세이어스 위치 하젤 무알콜 토너
세이버스 위치 하젤 토너는 172여 년 전통의 미국 브랜드로, 국내에는 2010년 공식적으로 출시되며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다. 은은한 장미향으로 순하고 부드러우며 특유의 잔향으로 기분까지 맑아진다. 무알코올이 특징으로 세안 후에도 남아 있는 노폐물들을 씻어주며 깨끗한 클렌징 효과를 볼 수 있다. 무알코올을 비롯해 파라벤과 프로필렌글리콜이 들어가지 않고 토너 본연의 기능을 하는 제품으로 착한 토너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진정 효과와 수딩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베라와 자연에서 얻어 사용한 내추럴 원료 위치 하젤이 들어가 피부 열감이 느껴질 때도 사용하기 좋다.
토니모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1020세대들에게 유명한 로드숍 토니모리에서 출시한 ‘원더 세라마이드 모짜 토너’는 피부 표피 지질 구성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5000ppb를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영양감을 채우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세안 후 자극받은 피부에 바로 닿는 토너는 성분이 중요한데, EWG 그린 등급 원료와 병풀 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게 지켜준다. 50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부담 없이 7스킨 하기 좋으며, 미니 스프레이에 옮겨 담아 건조함이 느껴질 때 수시로 피부에 뿌려 수분 공급을 줄 수 있다. 유액 타입 제형으로 쫀쫀함이 특징인 모찌 토너로 쫀쫀한 찹쌀떡 피부에 도전해 보자.
마몽드 로즈 워터
작년 스킨과 토너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팔려 국민 토너라고 불리는 마몽드 로즈 워터는 보습에 좋은 장미수가 91% 함유됐다. 500ml의 대용량과 장미가 그려진 핑크빛 용기가 기분 좋은 설렘을 가져다준다. 닦을수록 촉촉한 진정 보습 장미수와 워터리 한 타입으로 수분 보습 막을 형성해 주며, 세계 최대 장미 산지 불가리아 로즈 밸리에서 자란 다마스크 로즈를 엄선하여 타제품과의 차별화를 뒀다. 탁월한 진정 및 보습 효능으로 즉각적인 수분 공급이 가능하며 피지 분비 케어로 번들거리는 피부가 고민인 분들에게 제격이다.
프리메라 오가니언스워터
유분기 없이 깔끔한 제품을 찾는다면?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워터를 추천한다. 자연 유래 성분에 5가지 유해 성분 무첨가로 피지 분비가 많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어 촉촉한 피부로 정돈시켜준다.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발아 친환경 검은콩 성분이 첨가되어 피부를 정화시켜주고, 어성초 새싹으로 피부 진정까지 가능하다. 제품 이름에 오가니언스가 들어간 만큼 유기농 성분과 친환경적인 개발로 악화된 피부에 생기와 생명력을 전달해 준다. 짙은 허브의 향과 독특한 브라운 컬러의 토너로 피부에 생생하게 와닿는 자연을 느낄 수 있다.
뷰티모리 크리스탈 카밍토너
손상된 피부를 가라앉히고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뷰티 모리 크리스털 카밍 토너는 화상 치료용으로 주로 사용되는 피부의 진정과 재생 기능에 매우 뛰어난 아쥴렌 성분이 들어가 피부를 치료하는 기능이 뛰어나고 독성이 매우 적어 홍조 완화와 세포 재생에 효과적이다. 타 제품과는 다른 성분인 블루머시 룸, 캐머마일, 아노미산 복합체, 클로브 꽃 추출물이 들어가 민감하고 약해진 피부에 적합하다. 보들 보들하고 촉촉한 워터 타입으로 바르자마자 꼼꼼히 파고드는 수분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높은 지속력으로 쉽게 건조해지는 피부에 장시간 수분을 지속하게 해주어 높은 만족감을 얻을 것이다.
토소웅 시카 버블토너
써도 써도 줄지 않는 역대급 용량 1000ml의 가성비 토너가 등장했다. ‘토소웅 시카 버블 토너’는 토너계 용량 깡패로 불리며 속 당김을 채워주고 토너로 수분 막을 형성해 풍성한 거품으로 피부 속까지 촘촘하게 지켜주는 두 겹 보습이 특징이다. 독특한 사용법이 화제인데 7스킨 워터 타입과 쫀쫀한 버블 타입 2가지로 사용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펌프로 바꿔서 워터 타입으로 사용하거나, 버블 용기에 옮겨 담으면 부드러운 버블이 등장한다. 워터 타입으로 피부를 진정시킨 뒤 버블 타입의 토너로 쫀쫀함을 유지시킬 수 있다. 넉넉한 용량으로 부담 없는 피부 관리에 도전해보자.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