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롭고 바쁜 일상에서 행복을 찾고자 할 때에는 자유를 온 몸에 적시는 활력을 손에 넣는 것이 관건이다. 진정한 쉼과 자유를 즐기는 활력 촉진제를 얻고자 할 때에는 자연 속에 여유로워진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레일 바이크를 추천한다. 철로를 타고 산과 바다, 푸른 송림을 시원하게 가로지르는 레일 바이크를 타며 자유를 향해 질주하는 듯한 에너지와 여유로움을 느낀다면 일상의 해방감으로부터 행복한 비명을 지를 수 있을 것이다. 아래에서는 시원한 활력이 기다리는 국내 레일 바이크 명소 10곳을 추천한다.
여수 해양 레일바이크
사진 :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
여수 해양 레일바이크는 총 길이 3.5km에 이르는 탁 트인 해안 철길 위에 설치되었으며 국내 최초 터널 전 구간이 해안가 코스로 이루어져 추억과 감동을 책임지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50여대의 레일바이크는 아름답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안정성과 편안함까지 고려하여 제작되었다. 또한 많은 인원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어 가족모임, 우정여행을 통해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곳이다.
강촌 레일바이크
사진 : 춘천시청 홈페이지
강촌 레일바이크는 김유정, 경강, 가평 총 3개의 특색 있는 코스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뺨에 와 닿는 싱그러운 자연의 바람과 함께 선로 옆으로 펼쳐진 시원한 산과 강줄기에 넋 놓고 달리다 보면 간이 휴게소, 김유정역 광장, 경강역 등 머물기에도 좋고 추억 만들기에도 적합한 코스들을 만날 수 있다. 가장 추천하는 코스로는 인근 김유정문학촌을 관람하고 닭갈비와 막국수로 맛있는 식사를 하고 돌아가는 것이다.
영종 씨사이드 레일바이크
사진 : 영종도 씨사이드파크,레일바이크 SNS
영종 씨사이드파크는 여의도 면적급으로 영종도에서 떠오르는 명소이다. 그 안에 자리 잡은 씨사이드 레일바이크에서는 4인승 구조로 이루어진 레일 바이크를 타고 해안을 따라 왕복 5.6km의 선로를 타고 달리는 짜릿한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 눈앞에 펼쳐지는 탁 트인 해안은 레일바이크를 타고 달리는 동안 월미도에서부터 인천대교까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담아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만나는 다양한 경관 폭포, 시설물들도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제주 레일바이크
사진 : 제주레일바이크 SNS
제주 레일바이크는 용눈이오름, 다랑쉬오름 등 제주도 천혜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코스가 특징이다. 제주도 유네스코 3관왕, 세계 7대 자연경관 지역에서 운영하는 제주레일바이크는 제주도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단계에서부터 안정성, 편안함을 강조하여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안전하게 동승 가능하다. 전국에서 유일한 복선 순환형 선로로, 주변 용눈이오름, 성산일출봉 및 우도, 수산풍력단지를 조망할 수 있고, 공동목장에 방목되어 한가로이 풀을 뜯는 100여두의 소를 감상할 수 있는 자연 생태 체험장에서도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아산 레일바이크
사진 : 아산 레일바이크 홈페이지
왕복 4.8km를 오가는 아산 레일바이크는 하늘을 가르는 400m의 짚 라인 스카이로드, 트릭아트, 코미디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코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옛 도고온천역으로 시작하는 레일 바이크는 옛날 장항선 기차가 다니던 때의 이정표가 그대로 남아 있어 옛 시절의 순수성과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플랫폼에 들어서면서부터 아름다운 들녘이 펼쳐지는 풍경을 볼 수 있다. 푸른 풍경을 배경으로 설치되어 있는 다양한 조형물들도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정동진 레일바이크
사진 :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정동진 레일바이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바다와 바로 붙어서 달리는 구간이 특징이다. 정동진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인 정동진역과 모래시계공원 사이를 왕복하는 코스로 이루어져 두 군데에서 출발할 수 있다. 주차하기도 편하고 시간박물관까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코스가 있다. 정동진 시간박물관에서 시간과 시계를 테마로 한 여러 가지 발명품, 발명품의 발달사를 감상할 수 있어 아이는 물론 어른에게도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박물관 체험으로 한결 느긋해진 마음을 가졌다면 모래시계공원을 산책하며 정동진 특유의 낭만과 감성에 빠져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문경 레일바이크
사진 : 경북관광공식사이트 <경북나드리>
문경 레일바이크는 20여 년 전 석탄을 실어 나르던 철로가 관광 자원으로 변모하여 재탄생한 곳이다. 문경 팔경 중 제 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 주변에 있어 영강변을 따라 이어지는 뻥 뚫린 시원한 느낌의 철로 노선이 특징이다. 철로 주변으로 펼쳐지는 산세와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만끽하며 시원하게 달리다 보면 근심 걱정 달아나는 행복감에 빠져들 수 있다.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사진 : 삼척 해양레일바이크 홈페이지
삼척 해양레일바이크는 곰솔과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해양 레일바이크로, 아름다운 동해 해안선을 따라 5.4km의 복선으로 운행되고 있다. 루미나리에와 레이저 쇼가 연출되는 환상의 터널은 잠시나마 신비로운 해저터널에 들어온 듯한 아름다운 감동을 선사한다. 수려한 디자인과 함께 친환경적으로 설계된 레일바이크는 가족, 친구, 연인끼리 색다른 체험과 즐거움을 안겨 줄 관광코스이다.
섬진강 레일바이크
사진 :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섬진강 레일바이크는 시속 15~20km 속도로 달리며 아름다운 섬진강변의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40분 코스로 침곡역부터 시작해 가정역까지 5.1km의 편도로 운영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어렵지 않게 탑승할 수 있다. 페달을 밟으며 좌측으로 보이는 섬진강은 마음속까지 시원하게 뚫리게 하며, 따사로운 햇살, 녹색의 자연을 가까이서 경험할 수 있는 행복의 순간은 물론 감동까지 느낄 수 있다.
경기의왕레일파크
사진 : 의왕레일파크 홈페이지
경기의왕레일파크는 서울근교에 위치한 국내최초의 호수순환 레일바이크를 탑승할 수 있는 곳이다. 포토존, 조류생태존, 스피드존 등으로 다양한 코스 구성이 이루어져 있으며, 서울은 물론 수도권 어디에서라도 접근성이 우수하여 휴일이나 주말 근교 나들이 장소로 적합하다. 호수를 가로지르는 레일바이크는 낭만과 추억을 선사하며, 주변으로는 자연학습공원, 조류생태과학관, 철도박물관이 위치해 있어 가족이나 연인, 해외관광객들도 방문하기에 좋은 우수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
글 : 김태연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