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가 허락한 유일한 마약은 ‘음악’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음악은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일상생활에서 더위를 날려 버릴 방법! 컴백하는 가수들의 음악을 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당신을 신나게 하는 강력한 비트와 청량한 분위기의 음악은 듣기만 해도 시원함을 전해 주니 말이다. 작년 여름에는 발라드가 강세였다면 올 여름은 가슴을 뛰게 하는 댄스곡이 우후죽순 쏟아져 나오고 있다. 강렬한 솔로 가수들의 패션 또한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컴백하는 솔로 가수들의 패션을 모아봤다.
선미
사진 : 유튜브 ‘1theK(원더케이)’
‘선미팝’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선미는 ‘24시간이 모자라’로 솔로 커리어를 시작했다. 본인만의 매력과 특유의 음색으로 연달아 히트곡을 내며 ‘서머퀸’이라는 수식어를 입증하고 있다. 최근 ‘보라빛 밤’으로 컴백한 선미는 신비로우면서 화려한 원피스 패션을 선보이며 레트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선미의 무대의상은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케빈 제르마니에(Kevin Germanier)가 제작한 제품으로 알려졌으며 선미의 고혹미를 극대화시켰다. 또한 화려한 패턴을 활용해 레트로 무드의 글램룩을 연출하기도 했다.
청하
사진 : 청하 SNS
“아쉬워 벌써 12시~” 청하의 대표곡 ‘벌써 12시’는 2019년 1월에 발매한 곡으로 차트 올킬이라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연이어 발표하는 곡마다 사랑을 받고 음악방송 1위를 하며 솔로가수로 우뚝 선 청하는 최근 신곡 ‘Play’를 발표하며 음원 차트 상위권을 석권하고 있다. Play는 하체를 강조하는 안무가 많다. 그에 맞춰 하의 아이템에 프릴 장식과 프린지 등을 활용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또한 자유분방함이 느껴지는 화려한 패턴과 컬러, 자카드 패턴을 활용하여 네이처 무드를 완성했다.
소유
사진 : 소유 SNS
씨스타의 멤버에서 음원강자로 떠오른 소유는 ‘GOTTA GO(가라고)’로 컴백했다. 소유는 화려한 플로럴 패턴부터 강렬한 컬러의 의상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섹시 디바로 변신했다. 여름을 잘 표현한 상큼한 오렌지 컬러의 튜브톱과 레트로한 패턴이 콜라주된 하이웨스트 팬츠로 화려하고 당당한 무드를 뽐냈다. 또한 눈꼬리를 길게 뺀 아이 메이크업과 강렬한 립 컬러를 선택하여 소유만의 섹시미를 부각시키며 힙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하이
사진 : 이하이 SNS
이하이는 AOMG로 소속사를 옮긴 뒤 새로운 곡으로 컴백했다. 짙은 호소력이 담긴 타이틀곡 ‘홀로(HOLO)’는 이하이의 청순한 매력을 살린 화이트 원피스가 매력을 극대화시킨다. 은은한 자수 패턴이 들어간 레이스 원피스부터, 과감한 백리스 슬립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를 연출하기도 했다. 또한 흑발로 염색하여 청초한 무드를 더했고 웨이브 컬을 넣어 자연스러움을 강조했다. 이하이는 쏟아지는 여름 댄스곡 사이에서 발라드곡을 내며 자신만의 음악을 보여 주고 있다.
전소미
사진 : 전소미 SNS
본격 솔로 활동을 시작한 전소미는 7월 22일 신곡 ‘What You Waiting For’를 발매했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2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엄청난 파급력을 보여 주고 있다. 전소미는 이번 신곡에서 노출을 줄이고 대담한 디자인과 소재, 액세서리를 사용하여 글램룩을 연출했다. 반짝이는 스팽글 소재를 활용한 미니 드레스는 봉긋한 소매와 프릴 디테일이 더해져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여전사 이미지가 풍기는 강렬한 헤어 액세서리 등으로 걸크러시 매력을 더했다.
화사
사진 : 유튜브 ‘1theK(원더케이)’
힙한 그녀, 화사는 다양한 퍼포먼스와 강렬한 표정 연기 그리고 흉내 낼 수 없는 음색으로 항상 이슈를 불러 모은다. 타이틀곡 ‘마리아’로 컴백한 화사는 파격적인 뮤직비디오는 물론 패션도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화사는 타이다이 셔츠에 큼지막한 원석 목걸이를 레이어드하여 유니크한 믹스매치 패션을 선보였다. 또한 브라렛에 조거팬츠를 매치하여 걸스힙합을 떠올리게 하며 제대로 ‘힙’한 패션을 연출하기도 했다.
효연
사진 : 효연 SNS
‘DJ HYO’라 불리는 소녀시대 효연이 4번째 싱글 ‘DESSERT’로 돌아왔다. 효연은 시선을 집중시키는 강렬한 패턴, 컬러 아이템을 매치하여 레트로 무드를 풍겼다. 특히 크롭 오프숄더와 미니스커트로 구성된 투피스는 화려한 모먼트를 자아내며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깔끔하게 묶은 머리에 볼드한 체인 목걸이, 원형 이어링 등을 매치하여 독특한 레트로룩을 연출하였다.
제시
사진 : 제시 SNS
제시는 타이틀곡 ‘눈누난나(NUNU NANA)’를 통해 파격적인 스타일을 선보였다. 눈누난나는 힙합 트랩 사운드와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시선을 집중시킨다. 과감한 망사스타킹에 밀착되는 브라톱, 쇼츠 아이템을 매치하였고 비비드한 원색 컬러를 선택하여 레트로하면서 화려한 무드를 선보였다. 특히 시선을 끄는 귀여운 뿌까머리와 틴티드 선글라스, 화려한 체인 액세서리를 레이어드하여 통통 튀는 매력을 살렸다.
지코
사진 : 지코 SNS
‘Summer Hate’로 또 한 번 챌린지 열풍을 이어 가고 있는 지코는 귀엽고 힙한 부채질 춤으로 다시 한 번 가요계를 흔들고 있다. 이번 신곡 Summer Hate는 정비복 느낌을 물씬 풍기는 점프슈트를 베이직한 화이트 티셔츠와 매치하여 깔끔하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카리스마로 키치한 분위기를 더했다. 패셔니스타로 불리고 있는 지코는 Summer Hate 한정 티셔츠를 발매해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강다니엘
사진 : 유튜브 ‘KONNECT Entertainment’
강다니엘은 2번째 미니앨범 ‘MAGENTA’의 선공개곡 ‘Waves’를 공개하며 그동안의 이미지와는 다른 강한 분위기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베이스 드럼과 라틴 기타, 스카타토 사운드를 넣어 귀를 사로잡은 곡인 Waves에서 강다니엘의 패션은 어떨까. 뮤직비디오에서 공개된 강다니엘의 모습은 화려한 슈트 차림으로 강렬한 남성미를 표현했으며 시크하고 패셔너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 밖에 화려한 보석이 가미된 블루종을 매치하여 화려함을 표현했다.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