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정남은 이국적인 외모와 특유의 카리스마로 2002년 모델로 데뷔한다. 그는 176㎝라는 다소 작은 키를 갖고 있지만 180㎝이 넘는 큰 키를 가진 모델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비율과 탄탄한 몸매, 섹시한 구릿빛 피부로 단숨에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다. 옷에 관심 있는 남자라면 한번쯤 따라 해봤다는 배정남 패션은 독특한 빈티지 스타일로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그는 벌써 30대 후반을 바라보는 나이지만 여전히 남다른 패션 감각으로 남성들의 워너비 스타로 불리고 있다. 슈어, 와이 낫?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독보적인 배정남 패션을 모아봤다.
올블랙
사진 : 배정남 SNS
배정남은 옷 잘 입는 남자 연예인 중에서 특유의 시그니처 패션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항아리 모양의 통이 넓은 팬츠, 루즈핏 재킷 등 전체적으로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편안함 속 멋스러움을 뽐내고 있다. 특히 독특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올블랙 패션은 남성미와 시크미를 동시에 연출했으며 단정한 구두에 버킷 해트를 선보이는 과감함으로 룩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여기에 세련된 선글라스로 트렌디함을 더했다.
슈트
사진 : 배정남 SNS
모델 출신답게 뛰어난 비율로 스타일리시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배정남의 슈트 패션을 살펴보자. 배정남은 남성이 쉽게 도전하기 힘든 연핑크 컬러의 슈트를 선택했다. 너무 루즈하지 않게 몸에 딱 맞는 정핏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그가 평소 즐겨 입는 빈티지 패션과 상반된 슈트 패션도 멋스럽게 소화해내며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보여줬다. 자칫 과하게 느껴질 수 있는 연핑크 슈트에 그레이 컬러의 티셔츠를 매치하여 차분함을 더했다.
원마일 웨어
사진 : 배정남 SNS
집에서는 홈웨어로 입을 수 있고, 밖에서는 외출복으로 착용 가능한 원마일 웨어가 올해 핫 키워드로 떠올랐다. 다양한 쇼핑몰과 소셜커머스에서도 손쉽게 원마일 웨어를 찾아볼 수 있는데 배정남의 원마일 웨어는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은은한 스트라이프 패턴이 더해진 버건디 반팔 셔츠에 루즈핏 슬랙스를 매치하였고 캐주얼한 볼캡과 나이키 스니커즈로 누구나 따라 입을 수 있는 원마일 웨어를 선보였다. 빈티지한 매력이 느껴지는 반팔 셔츠가 룩의 퀄리티를 높였다.
모던룩
사진 : 배정남 SNS
일반적으로 여름 의상들은 캐주얼한 분위기를 풍기지만, 배정남은 베이직한 아이템을 선택하여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깊게 파인 브이넥 화이트 셔츠에 넉넉한 베이지 팬츠를 매치하여 시원한 무드를 더했으며, 내추럴한 플로피 해트와 독특한 컬러 배색이 돋보이는 샌들로 꾸안꾸 분위기의 모던룩을 완성했다. 배정남은 일반적인 실루엣을 벗어난 넉넉하고 루즈한 핏으로 패셔너블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색다른 무드를 더했다.
이지 캐주얼룩
사진 : 배정남 SNS
아메카지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노칼라 카키 재킷과 데미지 디테일이 더해진 데님 팬츠를 매치하여 쿨한 무드를 연출한 배정남의 이지 캐주얼룩을 살펴보자. 이 패션에는 남다른 컬러 매치가 시선을 사로잡았는데 다크 브라운 티셔츠와 카키 아우터의 매치는 고급스러움과 빈티지함이 동시에 풍긴다. 여기에 캐주얼한 데님 팬츠, 그레이 비니, 쿨한 분위기의 플립플랍을 선택해 내추럴한 멋스러움을 풍겼다.
빈티지룩
사진 : 배정남 SNS
앞서 소개한 이지 캐주얼룩과 같은 팬츠를 착용하고 다른 느낌을 완성한 배정남의 빈티지룩은 어떨까. 평소 배정남은 빈티지 마니아로 유명한데, 과거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동묘 구제시장 단골이라는 것을 증명하기도 했다. 배정남은 빈티지로 보이는 유니크한 패턴의 아우터와 다양한 패턴이 믹스된 스카프로 개성 있는 빈티지룩을 완성했다. 빈티지는 현재 유행하는 아이템을 중심으로 흘러가는 패션 속에서 나만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청청 패션
사진 : 배정남 SNS
매년 가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는 청청 패션. 자칫 촌스러워 보일 우려가 있기 때문에 코디가 중요한데, 배정남은 자연스러운 워싱이 더해진 진청 셔츠에 중청 팬츠를 매치하여 매니시하면서 은근히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상의는 단추를 두어 개 정도 풀어 내추럴한 핏을 완성했고 블랙 페도라와 구두를 매치하여 강렬한 남성미를 업그레이드시켰다. 전체적으로 과하지 않은 청청 패션으로 스타일의 감도를 높였다.
모노크롬룩
사진 : 배정남 SNS
컬러 매치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한 가지 색상으로 스타일을 완성하는 모노크롬룩을 따라 해보자. 배정남은 캐주얼한 패치가 더해진 블랙 플리스에 블랙 티셔츠, 조거 팬츠를 매치하여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완성했다. 특히 배정남의 구릿빛 피부가 더욱 섹시하게 보이는 올블랙 패션은 그의 매력을 극대화하기 충분했다. 모노크롬룩을 비롯해 올블랙 패션을 연출할 때는 서로 다른 원단의 아이템을 선택하여 룩의 지루함을 덜어낼 것.
댄디룩
사진 : 배정남 SNS
어느 것 하나 평범한 구석이 없는 배정남의 패션은 언제나 참고하기 좋은 센스 있는 디테일이 가득하다. 배정남은 깔끔한 댄디룩도 힙하고 트렌디하게 연출하며 패셔니스타의 면모를 뽐냈다. 은은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셔츠지만 팔꿈치 부분에 독특한 패턴이 더해져 유니크함이 느껴졌다. 여기에 항아리핏 팬츠를 매치하여 개성 있는 분위기를 더했다. 깔끔한 스니커즈와 선글라스, 시계를 매치하여 전체적으로 매니시한 무드를 더했다.
믹스매치룩
사진 : 배정남 SNS
루즈핏 블랙 슈트를 착용한 배정남은 여기에 카키 퀼팅 패딩을 코디하여 믹스매치 패션의 진수를 보여줬다. 일반적으로 슈트에 퀼팅 패딩을 매치할 때는 적당한 핏을 선택하지만 배정남은 엉덩이를 덮는 기장감에 루즈핏을 선택해 패셔너블함을 뽐냈다. 여기에 오묘한 컬러의 비니와 새하얀 스니커즈로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끌었다. 전체적으로 채도가 낮은 아이템으로 코디했지만 강렬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