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커플들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는 핫하다 못해 뜨겁다. 커플들은 경쟁이라도 하는 듯 저마다 멋진 인생샷을 남기며 추억을 기록하고 있다. 무려 38만 개가 넘는 럽스타그램 게시물 중 단연 눈에 띄는 게시물은 커플들이 커플룩으로 맞춰 입고 찍은 사진이다. 데이트하기 딱 좋은 날씨로 손꼽히는 가을, 수많은 커플 속에서 누구보다 달달한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연인과 함께 커플룩을 시도해보자. 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움이 몰려오는 커플룩 코디 조합에 대해 소개한다.
니트 & 카디건
가장 쉽고 간편하게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가을, 겨울이 되면 보온을 위해 니트나 카디건은 필수로 갖고 있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다. 옷을 따로 구매하거나 맞춰 입기 부담스럽다면, 같은 디자인이나 같은 컬러의 니트, 카디건을 구매해보자. 너무 촌스러워 보이지도 않으며 적절한 고급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다. 또한 커플룩이 아니더라도 다른 아이템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꾸안꾸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청청 패션
90년대 붐을 일으켰던 청청 패션! 한때 촌스러워 기피하기도 했으나 이제는 레트로 무드를 낼 수 있는 스타일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청청 패션은 남녀 구분 없이 믹스 매치하기 좋아 트렌디한 캠퍼스룩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청청 패션으로 커플룩을 맞추고 싶다면 상, 하의 컬러를 다르게 선택하고 오버핏이나 루스핏을 선택하여 멋스러운 분위기를 내보자. 여기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실버 액세서리를 활용해 세련미를 더할 것.
스트라이프 & 슬랙스
활용도가 높은 셔츠는 데일리룩, 오피스룩의 경계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스트라이프 패턴은 다양한 패턴 중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데, 특유의 세련미와 포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른미 넘치는 커플룩을 원한다면 스트라이프 셔츠에 슬랙스를 매치하면 어떨까? 여성이라면 롱스커트를 매치해도 좋겠다. 너무 비슷한 디자인보다는 다른 컬러를 선택하거나 여성의 경우 셔츠 원피스를 코디하면 더욱 센스 있어 보인다.
후드티 & 데님
누구보다 힙하고 트렌디한 커플룩을 원한다면 후드티를 활용해보자. 후드티는 캐주얼한 감성을 연출해주는 아이템으로 언제나 사랑받고 있다. 또한 두툼한 두께로 보온성까지 챙겨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낸다. 후드티 디자인은 가급적이면 튀는 스타일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오버핏을 선택하여 귀여운 분위기를 내보자. 같은 컬러의 후드티를 착용한 후 베이직한 데님 아이템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코디해보자.
블랙 & 화이트
블랙과 화이트는 최고의 조합이다. 모노톤 컬러로 심플한 무드를 연출해주기 때문이다. 같은 옷이 아니더라도 ‘컬러’를 활용해서 커플 분위기를 내보자. 올 블랙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한 뒤 화이트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고, 남성은 화이트 셔츠, 여성은 블랙 셔츠를 매치한 뒤 하의 아이템을 자유롭게 코디하는 방법도 있다. 블랙과 화이트는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해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스타일링할 수 있다.
트렌치코트 & 로퍼
역시 가을 하면 ‘트렌치코트’가 생각나기 마련이다. 트렌치코트는 일반적으로 롱한 기장감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꼭 롱 기장을 선택할 필요는 없다. 키가 작다면 짧은 기장의 트렌치코트를 선택해서 귀여운 분위기를 내보자. 트렌치코트는 단 한 벌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기 때문에 굳이 이너 아이템을 맞출 필요는 없다. 트렌치코트는 디자인에 변형을 주거나 컬러를 다르게 하는 것이 좋다. 신발을 로퍼로 맞추면 한층 매니시한 커플룩을 완성할 수 있다.
체크 재킷 & 스니커즈
과하지 않으면서 가을 감성을 뽐내는 체크 패턴, 그중 체크 재킷은 트렌디한 연출을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연인과 특별한 날을 보내기 위해 체크 재킷으로 커플룩을 맞춰보는 건 어떨까? 체크 패턴은 수없이 다양하기 때문에 기본 베이스 컬러만 맞춰도 마치 커플룩 인 것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여성은 허리 벨트를 활용해 밋밋함을 덜어주고 남성은 이너로 브라운, 블랙 등 톤 다운된 베스트를 착용하면 멋스럽다.
야상
이제는 같은 디자인, 같은 컬러의 커플룩을 입는 스타일보다는 ‘같은 듯 다른’ 시밀러룩이 대세로 떠올랐다. 내추럴한 디자인의 야상은 간편하게 툭 걸치면 멋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해준다. 군용 점퍼에서 유래한 야상은 밀리터리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중성적이면서 강렬한 이미지를 내고 싶다면 야상 아우터를 선택하여 커플룩을 완성해보자.
라이더 재킷
라이더 재킷 하면 가장 떠오르는 컬러는 블랙이다. 베이직한 블랙보다는 따스한 베이지 톤을 활용하여 코디해보는 건 어떨까? 라이더 재킷은 가죽 자체에서 풍겨져 나오는 시크하고 강렬한 분위기로 스타일리시함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여기에 데님 팬츠, 흰 운동화를 매치하면 가죽 특유의 강렬한 분위기를 중화시킬 수 있으며 트렌디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세련된 실버 액세서리를 매치하거나 베레모를 착용하면 색다른 무드를 낼 수 있다.
슈트 패션
차려입은 듯 완성도 높은 패션을 연출해주는 슈트 패션은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 커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슈트는 스트라이프, 체크 등 잔잔한 패턴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강렬한 컬러보다는 은은한 파스텔 톤을 선택하면 가을 분위기에 맞는 부드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이너는 셔츠보다는 티셔츠를 선택하면 캐주얼한 감성이 더해진다. 남성은 로퍼를 매치하고 여성은 스틸레토 힐, 워커를 착용하여 마무리해보자.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