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약 70%는 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이토록 비중이 높은데도 정작 다른 먹거리에 비해 어떤 물을 마시는지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다. 하지만 건강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부자들은 매일 마시는 물조차 깐깐하게 골라 ‘명품’으로 마신다고 하는데, 이 때문에 할리우드 스타들이나 유명인들이 손에 들고 있는 세련된 디자인의 프리미엄 생수병이 유명세를 타면서 마치 액세서리처럼 유행하기도 한다. 과연 물맛조차 다르다는, 그들이 마시는 명품 생수는 무엇이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피지워터
할리우드 생수라 불리는 피지워터는 피지섬 원시림의 지하 수천 피트 아래 대수층에서 끌어 올린 물이다. 비티레부(Viti Levu: 피지 주요 섬 2개 중 하나)의 외딴 야카라 계곡(Yaqara Valley)이 수원지로, 미국 내 판매량 상위 10개 병생수 브랜드 중 유일하게 자분대수층 수원에서 나오는 물이며 불침투성 화산암층을 통해 수 세기에 걸쳐 걸러진 지하수가 다공질 삼투성 지층에 모여 생성된 천연 화산 암반수다. 부드러우면서도 아주 약간 단맛이 느껴지는 맛이라는 후기가 있다.
에비앙
명품 생수의 대명사처럼 여겨지는 프랑스 생수 에비앙은 알프스산맥의 눈과 비가 3만 년에 걸쳐 형성된 원시 빙하 퇴적층의 천연 필터를 통해 15년간의 자연 정화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물이다. 균형 잡힌 알프스 고유의 미네랄 성분을 담은 에비앙은 국내 생수와는 다른 독특한 물맛이 느껴지며 물 넘김이 무겁다는 평이 많다. 한 유명 해외 가수는 에비앙으로 욕조를 채워달라고 요구했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명품 생수다.
볼빅
볼빅은 유럽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보호 생태계 중 하나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오베르뉴 화산 지역 공원(Auvergne Volcanoes Regional Park)에서 취수한 물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6개 층의 화산암을 통해 순수한 비와 눈이 걸러지는 자연적인 지하 여과 과정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이로 인해 희귀한 미네랄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물맛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딥스골드 해양심층수
국내 유명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도 먹는다고 밝혀 더욱 유명해진 딥스골드 해양심층수는 청정한 속초 해변의 동쪽 7㎞ 지점의 해저 510m에서 외부의 오염원이 없는 깨끗한 해양심층수 원수를 취수해 만드는 제품이다. 2차에 걸친 정밀 여과 후 원수가 가지고 있는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 주요 미네랄은 물론 구리, 셀레늄 등의 희귀 미네랄을 그대로 제품에 담은 프리미엄 생수다. 하루 2시간마다 일일 검사, 분기 단위 공인검사 실시 등 철저한 품질 관리로 안심할 수 있다.
페리에
페리에는 사실 생수보다 탄산수로 유명하다. 150년의 역사를 가진 페리에는 기원전 3세기부터 수원으로 알려져 있는 프랑스 남부 지방의 베르제즈에서 생산되는 천연 탄산수이며 자연 암반을 통해 탄산화된 샘에서 채취한다. 0칼로리, 0슈거, 0나트륨을 자랑하며 탄산이 풍부하고 미네랄 성분이 독특하게 조화되어 있어 독특한 맛이 난다. 기네스북에 오른 유일한 생수이기도 하며, 패셔너블한 초록색 병 디자인으로 트렌디하고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20~30대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스위스 발레주 스프링워터
스위스 알프스의 상징 ‘마터호른’ 원천수를 기반으로 오랜 기간 암반층을 통해 자연 정수된 미네랄 워터이다. 병 속에 ‘마터호른’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넣어 깨끗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풍긴다. 뛰어난 밸런스와 부드럽고 상쾌한 끝맛이 특징이며, 에비앙의 물맛과 비교했을 때 국내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물맛은 스위스 발레주 스프링워터가 더 낫다는 평도 있다.
네이키드 스틸워터
남극 빙하수를 담은 네이키드 스틸워터는 뉴질랜드 라운게헤산맥에 내린 비가 수십여 년 동안 중력으로 인해 서서히 흐르며 약 50여 년간의 자연 여과 과정을 거쳐 도착하는 1000피트 지하의 옥타키리 자분대수층에서 취수한 물이다. 경도가 매우 낮고 우리 몸과 유사한 PH로 세계에서 가장 부드러운 물의 범주에 속한다. 투명하고 심플한 병 디자인으로 깨끗하면서도 럭셔리한 이미지를 풍긴다.
바이칼
러시아의 청정 호수 바이칼을 담은 생수다. 바이칼 호수는 러시아에서 가장 오래되고 깊은 호수로, 청정하고 미네랄이 풍부하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도 지정되어 있다. 지하 깊은 곳에서 끌어 올린 물로 태양광이 도달하지 않아 광합성이 일어나지 않고, 미생물이 존재하지 않으며, 수백만 년 동안 안정된 미네랄 함량을 지닌 순수한 미네랄 워터다. 아름다운 바이칼 호수를 떠올리게 하는 패키지로도 사랑받고 있다.
휘슬러워터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해안산맥에 위치한 빙하 퇴적층의 물로, 빙하지대의 빙하가 녹아 흘러 오랫동안 자연의 천연 필터링을 거친 100% 빙하샘물이다. 휘슬러워터가 취수되는 빙하 지역은 사람의 손길이 미치지 않고 숲과 각종 야생동물로 둘러싸여 자연 그대로의 수질을 잘 보존하고 있는 곳이다. 경도가 낮아 목 넘김이 산뜻하며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의 함량이 적절하고 나트륨 함량이 낮아 노약자와 어린이도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물이다.
와일드알프 베이비워터
천연산소 함유량과 미네랄 함량이 낮아 아기에게 적합한 물로 유명한 와일드알프 베이비워터는 아기를 위해 가장 깐깐하게 고르는 엄마들을 만족시킨 생수다. 오스트리아 남부 알프스산맥의 와일드 알펜에서 취수되었으며 특별한 순도로 인해 물을 끓일 필요 없이 바로 분유나 이유식에 사용 가능하다. 나트륨 함량도 낮고 몸에 꼭 필요한 물질들이 균형 있게 들어있어 영유아의 음료수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글 : 임수정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