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키에 늘씬한 몸매를 가진 패션모델들은 어떤 옷을 입든 척척 어울리며 멋스러움을 뿜어낸다. 하지만 아무리 부럽다 해도 이미 성장이 멈춰버린 키를 키울 수는 없는 일이다. 다만, 비율이 좋아 보이게 만듦으로써 실제 키보다 훨씬 커 보이는 효과를 낼 수는 있다. 바로 신체 비율의 기준이 되는 얼굴을 작아 보이게 만드는 것이다. 작은 키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훌륭한 비율을 뽐내는 연예인들은 타고난 작은 얼굴인 경우도 있지만, 전문가의 손길이 더해진 패션 센스도 큰 몫을 한다. 옷 쇼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얼굴이 작아 보이게 만들어주는 이 아이템들의 리스트를 반드시 읽고 가자.
대두볼캡
볼캡을 썼을 때 얼굴이 반 이상 가려지는 얼굴 작은 사람들이 부러웠다면, 이상하게 볼캡만 쓰면 뭔가 어색하고 촌스러워 보여 썼다가 금세 다시 벗어버리곤 했다면 대두볼캡을 주목하자. 일반 볼캡보다 넉넉한 사이즈와 챙의 크기로 누구나 소두핏을 연출할 수 있게끔 출시된 제품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다수의 볼캡들 가운데 이렇게 사이즈가 넉넉하게 나온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고, 찾는다 해도 얼굴 작은 사람들이 일반 볼캡을 썼을 때와 비슷한 핏을 구현해줄 수 있는 제품은 더더욱 찾기 어렵다.
오버사이즈 선글라스
따가운 햇볕으로부터 눈과 피부를 보호해주는 선글라스는 패션템이기도 하지만 시력과 피부 보호를 위한 건강템이기도 하다.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는 노출되는 얼굴 여백을 최소화해주어 얼굴이 작은 것처럼 보이게 해주는 것은 물론,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범위도 더 넓기 때문에 눈가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데도 한층 효과적이다.
대형 마스크
코로나19 시대의 필수품인 마스크도 잘 활용하면 얼굴이 작아 보이게 만들 수 있다. 정말 얼굴이 작은 연예인들의 경우 일반 성인용 마스크의 사이즈가 너무 커서 아동용을 착용하기도 한다지만, 일반적인 얼굴 크기를 가졌음에도 더 작고 여리여리한 얼굴로 보이고 싶다면 큰 사이즈의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마스크들은 대형, 소형 등으로 구분되어 있지만 브랜드마다 크기가 조금씩 다르다. 여러 제품을 사용해보고 그중 가장 크기가 넉넉하고, 썼을 때 얼굴이 작아 보이는 제품을 고르면 된다.
빅 칼라
어깨를 다 덮을 만큼 커다란 빅사이즈 칼라가 달린 블라우스는 일명 꽃받침 효과로 여리여리하고 여성스러워 보이는 효과를 준다. 그 이유는 칼라의 커다란 사이즈 때문에 상대적으로 얼굴이 더 작은 것처럼 느껴지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반대로 칼라가 좁은 형태라면 상대적으로 얼굴이 커 보이고 목도 더 굵어 보일 수 있다.
후드티셔츠
사진 : 슬기 SNS
편안한 일상룩의 대표적인 아이템인 후드티셔츠는 커다란 후드와 대비되어 얼굴이 좀 더 작아 보이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모든 후드티셔츠가 다 얼굴이 작아 보이게 만들어주는 것은 아니다. 후드의 크기가 작거나 모양이 애매할 경우 얼굴이 작아 보이기는커녕 어깨만 더 넓어 보이고 덩치가 커 보이는 역효과를 낼 수 있다. 후드의 크기가 넉넉하고, 후드를 써보았을 때 모양이 탄탄히 잡히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빅사이즈 스카프
사진 : 서예지 SNS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을 때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스카프는 길이도, 폭도, 크기도 천차만별이다. 그중에서 얼굴이 작아 보이는 스카프를 고르라면 단연 빅사이즈 스카프다. 커다란 사이즈의 스카프 덕분에 몸도 더 작아 보이고 얼굴도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반대로 폭이 얇고 길이도 짧은 스카프의 경우 자칫 목이 굵어 보이거나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오버핏 재킷
사진 : 이하나 SNS
재킷에는 슬림핏, 스탠다드핏, 오버핏이 있다. 주로 격식을 차릴 때 입는 스탠다드핏은 면접 정장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핏이고, 슬림핏은 날씬한 몸매의 곡선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준다. 오버핏 재킷은 주로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느낌의 패션에 주로 활용되는데, 몸통 부분이 커 보이게 만들어주는 만큼 상대적으로 얼굴은 더 작아 보이게 만들어준다. 부담 없이 자주 입을 재킷 단 한 벌을 사야 한다면 오버핏이 가장 만족스러울 수 있다.
좁고 깊은 브이넥
사진 : 신현빈 SNS
좁고 깊은 브이넥은 목이 길어 보이게 해주어 여리여리한 느낌을 주고, 얼굴도 더 작아 보이게 만들어주어 비율이 좋아 보이게 해준다. 하지만 얼굴형이 긴 편이라면 더 길어 보이게 할 수 있으니 넓이와 깊이를 조절해가며 얼굴형을 보완해줄 수 있는 넥을 찾는 것이 좋다. 또한 어깨가 넓은 편이라면 좁고 깊은 브이넥보다는 크고 시원하게 파인 브이넥이 어깨를 덜 넓어 보이게 해준다.
어깨 프릴 블라우스
사진 : 혜리 SNS
어깨 부분에 프릴, 레이스가 달린 디자인은 시선이 디테일 쪽으로 집중되면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프릴이 넓게 펼쳐진 디자인이나 브이넥으로 파인 디자인, 어깨에 퍼프가 들어간 경우 그 효과가 더욱 극대화된다. 러블리한 이미지까지 줄 수 있고, 청바지와 매치하면 캐주얼한 느낌으로 소화 가능하다.
헤어밴드
사진 : 오마이걸 SNS
헤어밴드를 착용하면 시선을 머리 위로 집중되게 만들어 얼굴이 한층 작아 보이게 만들어준다. 더 얼굴이 작아 보이고 싶다면 이마의 헤어라인에 잔머리를 조금씩 빼서 내려주는 것이 좋다. 아기들의 잔머리를 연상시켜 더 어려 보이는 효과도 있다. 당고머리로 머리를 위로 높게 틀어 올려 묶고 헤어밴드까지 더하면 시원해 보이는 것은 물론 키도 더 커 보인다.
글 : 임수정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