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습한 여름이 지나고, 화창한 날씨의 가을이 찾아오고 있다. 하지만 가을 날씨는 건조함을 유발해 호흡기 점막을 자극하고, 안구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기도 한다. 가을철 피부가 쉬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한 피부 보습 관리가 필요한 때다. 특히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가 바로 ‘손’인데, 지금부터는 손을 촉촉하게 지켜줄 수 있을 뿐 아니라 가격까지 착한 핸드크림들을 모아서 소개해보고자 한다.
스카이보틀 블루아가베 10%
스카이보틀의 블루아가베 핸드크림은 보습력에 탁월한 성능을 보이는 제품이다. 보습을 위해 이 제품은 메마른 사막의 수분 저장고이자 테킬라 제조에 유일하게 승인된 선인장류 식물인 ‘블루아가베’의 성분을 10% 담은 제품이다. 블루아가베에는 각종 미네랄이 함유돼 있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쉬이 공급할 수 있는 성분으로 이야기된다.
벤튼 시어버터 앤 코코넛
올리브영을 통해 전국에 판매되면서 인지도를 쌓은 벤튼 시어버터 앤 코코넛 핸드크림도 보습력에 있어서 좋은 평가를 받는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척박한 사막 지역에서 사용되어 온 ‘시어버터’, 피부의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고 유수분 보호막을 형성해내는 ‘코코넛 오일’, 피부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해바라기씨 오일’ 등이 성분으로 함유돼 있다.
시드물 핸드 앤 네일 앤
풋크림 쉐어버터 20%
시드물의 핸드크림 제품에는 시어버터가 20% 함유돼 있다. 시어버터는 아프리카의 민간요법으로 오랫동안 사용돼 온 시어나무 열매에서 채취한 식물성 유지로,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거칠음과 건조를 방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핸드크림일 뿐 아니라 팔꿈치, 발에도 사용이 가능한 다목적 주름 개선 기능성 보급 제품을 표방하고 있다.
톤28 유기농 손 바를거리 H1 95%
톤28은 합성향, 색소, 합성방부제, 합성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은 95% 유기농 성분을 함유한 핸드크림을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총 세 가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데, H1은 그린 허브 계열의 아로마향, H2는 아무런 향을 함유하지 않은 무향, H3가 서양배와 멜론에서 추출한 싱그러운 향의 제품이다.
조에오가닉 핸드크림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핸드크림을 찾는다면 권할 수 있는 핸드크림 제품이 조에오가닉의 알로에 베라 제품이다. 이 제품은 알로에 베라잎 즙을 주원료로 삼고 있으며, 올리브, 마카다미아, 호호바, 아르간, 아보카도 등에서 추출된 식물성 오일로 손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막을 형성한다. 이 핸드크림은 라벤더, 알로에, 비타민까지 세 가지 향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싸이닉 슈퍼 모이스트 딥 케어
싸이닉의 끈적임이 적은 슈퍼 모이스트 핸드크림 제품에는 자작나무 수액, 피토 세라마이드, 피토 스콸렌, 그리고 시어버터가 함유돼 있다. 자작나무 수액은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토 세라마이드는 촉촉함을 더하는 역할을 하며, 피토 스콸렌은 영양 공급을 위해 함유된 성분으로 이야기된다.
마녀공장 핸드 앤 네일
트리트먼트 크림
착한 성분, 클린, 비건 뷰티 등 자연주의를 내세워 급성장한 마녀공장은 핸드크림 또한 이러한 기조에 맞는 제품을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끈적임이 없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마녀공장의 트리트먼트 크림은 시어버터를 비롯한 각종 자연 유래 추출물과 오일 보습 성분을 내포하고 있는 자연주의 제품이다.
심플리오 벨벳 소프트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공급되고 있는 심플리오 벨벳 소프트 핸드크림은 천연 네롤리 꽃향을 품은 제품이다. 제품의 자연 유래 성분 함유량은 88%며, 보습을 위해 시어버터를 기반으로 마카다미아 너트 오일을 함유하고 있다. 미백을 위해 아데노신,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의 기능성 성분을 담고 있으며, 이를 인증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받기도 했다.
일리윤 세라마이드 무향
일리윤은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더마랩의 제품을 내놓는 저자극 더마 보습 전문 브랜드다. 이들의 세라마이드 무향 핸드크림 제품은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파라벤, 합성색소 등 10개의 특정 성분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피부과, 하이포알러제닉, 민감피부 일차자극 테스트를 거친 것으로 전해진다.
한율 자연을 닮은 핸드크림
한국적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뷰티 브랜드 ‘한율’은 브랜드 기조처럼 자연주의 핸드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달빛유자, 흰감국, 자초, 빨간쌀, 서리태, 어린쑥까지 여섯 가지의 제품이 각각 다른 패키지로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각각의 라인업이 다른 제형을 가지고 있다. 가장 오일리한 제품이 달빛유자며 흰감국이 가장 매트한 제형을 가지고 있으니, 구매자가 선호하는 제형에 따라 다른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