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있어 생리는 번거로움에도 선택이 아닌 필수다. 그렇다 보니 안전과 신체 건강에 많은 신경을 쓰는 여성들은 신체에 부착해서 착용하는 생리대의 재질에 대한 관심이 클 수밖에 없다. 실제로 작년 10월에는 국내 유통 생리대의 97%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보다 안전한 생리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지금부터는 안심하고 쓸 수 있는, 겉뿐 아니라 속까지 안전한 순면 흡수체 재질의 생리대를 추천해보고자 한다.
저스트마이데이 생리대
저스트마이데이는 분당서울대병원을 통해 기존의 합성섬유 생리대를 사용해온 피험자를 선별해, 자사의 제품을 체험하게 하고 사용성에 대한 설문조사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피험자의 시험제품 사용에 따른 자극의 정도가 감소하였음을 확인하였다고 전해진다. 이들의 제품은 완제품 유해화학성분 안전성 테스트를 받았으며, 유해화학성분이 검출되지 않은 점을 증명한 바 있다.
누르 비건 생리대
아랍어로 ‘어둠을 밝힌다’는 뜻의 Nur를 브랜드명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 제품은 글로벌 유기농 섬유 표준으로 70% 이상의 유기농 섬유를 함유한 제품에 주어지는 GOTS 인증을 획득한 생리대다. 또한 한국 비건 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제품임을 인정받기도 했으니, 자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찾는 이들은 이 제품을 주목하길 바란다.
하얀하얀 일회용 면생리대
하얀하얀의 제품은 면 생리대의 구조를 일회용 생리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커버에서부터 흡수시트까지 100% 면으로만 구성돼 있으며, 이를 통해 통기성과 Y존의 청결, 불쾌한 냄새 유발을 최소화시켰다고 설명된다. 또한 이 제품은 회사가 독자개발한 더블 레이어드 특수공법을 통해 식약처 고시기준 10배 이상의 흡수력을 보여준 것으로도 기록되고 있다.
내츄럴코튼 리올가닉 생리대
리올가닉 제품은 순면 흡수지, 미국산 침엽수 펄프 등을 사용했으며, 100% 유기농 재질의 순면 커버를 채택한 생리대다. 이를 위해 화학성분으로 이뤄진 고분자 흡수체를 사용하지 않아, 예민한 피부에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쓸 수 있다. 흡수체는 미국산 침엽수 펄프를 360도로 감싸서 흡수율을 더 높였다.
좋은느낌 아이오오 생리대
좋은느낌 아이오오 생리대 또한 커버에서부터 흡수체까지 유기농 순면 100%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내고 있다. 이 제품은 GOTS 인증은 물론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의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EXCELLENT 등급을 받았으며, 미국 면화협회를 통해 순면 사용 인증 마크도 받은 생리대다.
맥심 생리대
맥심 생리대는 펄프 압축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3단 입체 폴딩 구조를 택해 흡습성과 통기성을 높인 제품을 내놓고 있다. 유기농 소재를 사용해 OCS 100 인증을 받았으며, 역시 더마테스트와 미국 면화협회 라이선스를 발급받기도 했다. 미국 Drexel 의과대학 여성의학센터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저자극 생리대의 대표적 사례로 이 제품을 꼽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라포레 생리대
라포레 생리대는 미국 식품의약국 FDA에 등록된 생리대로, 이 과정에서 SGS유해화학물질, 중금속, 라돈 테스트 등을 마친 바 있다. 제품은 4면이 완전이 차단된 포장지에 감싸여 있어, 외부 이물질, 습기, 세균 등으로부터 위생적으로 보관하고 관리하는 데에 용이한 구조를 취하고 있다.
오닉피노 생리대
미국 면화협회의 순면 인증 마크, 유기농 100% 함유 커버임을 증명하는 OCS 100 인증, 여기에 더해 미국 USDA 기준하에 자란 목화 순면 커버로 만들어졌음을 증명하기 위한 텍사스산 오가닉 코튼 마크까지 달고 있는 제품이 오닉피노 생리대다. 제품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총 5단계의 기준하에서 관리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라엘 센서티브 생리대
라엘의 센서티브 생리대는 OCS 100 인증을 받은 유기농 순면을 사용해, 완전 무염소 표백 공법을 적용해 제작되고 있는 제품이다. 흡수체에는 특수 압착 기술로 만든 3중 순면 흡수체가 적용돼 있으며, 패키지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100% 사탕수수 섬유로 만든 생분해성 용지와 대두유로 만든 친환경 소이잉크를 사용했다. 포장에서부터 환경보호를 염려하는 이들이 선택하기 좋은 제품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킨코우 생리대
킨코우는 자연성분으로 이뤄진, FSC 인증을 받은 펄프 흡수체를 사용한 생리대를 유통하고 있다. 순면은 100% 텍사스산 목화솜을 사용하고 있으며, 제품 하단에는 에어백 시트를 적용해 통기성이 우수하다. 회사는 본 제품이 포름, 형광물질, 인공색소, 염소, 향료, 방사능, 고분자 화학 흡수체가 사용되지 않은 ‘7무’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