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이 끝나간다. 비록 올해 장마는 그리 길거나 잦진 않았지만, 이제는 내 몸을 보호하기 위해 들고 다니던 크고 투박한 우산은 보관함에 넣어둬도 좋을 때다. 대신 지금부터는 더 예쁘고 귀여운 디자인의, 가볍고 휴대하기 편한 우산들을 장만해야 할 때가 아닐까 생각된다. 현재 시중에는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챙긴 예쁜 우산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 지금부터는 보기에도 예쁘고 휴대하기도 편한 우산들을 모아서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질까 한다.
락피쉬웨더웨어
브리즈 투웨이 3단 우산
락피쉬웨더웨어는 2004년 영국 사우스웨스트잉글랜드의 실리제도, 콘월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브리티시 감성을 살린 클래식한 디자인에 영국 특유의 기후를 고려한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주로 내놓고 있다. 방수, 방풍 기능을 가진 명주 소재에 단단한 알루미늄을 적용한 이 3단 우산은 가방에 스트랩을 연결해 손목에 걸거나 어깨에 메는 등의 다양한 형태로 휴대할 수 있다.
앤더슨벨 UV블로킹 우산
브랜드의 다양한 로고가 프린팅된 엔더슨벨의 UV블로킹 우산은 발수 및 방수 가공이 처리된 UV코팅 우산이자 양산이다. 회사의 설명에 따르면 발수 및 방수 가공을 일반적인 우산보다 강도를 높였으며, UV코팅으로 인해 90% 이상의 자외선을 차단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제품은 클래식한 블랙과 화이트 색상, 여기에 더해 상큼한 오렌지와 블루까지 총 네 가지 색상이 제공된다.
위글위글 테디베어 우드 장우산
“반복적이면서 즐거운 것은 없을까”라는 단순한 물음에서 시작됐다는 위글위글 브랜드는 반복적인 패턴에 귀여운 캐릭터를 가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들은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가진 5종의 장우산을 올해 내놓은 바 있는데, 이 중에서도 귀여운 테디베어가 그려진 네 번째 디자인은 남녀노소 누가 들어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는 디자인과 색감을 가진 것으로 평가된다.
노브랜드 베어 UV차단
원터치 자동 3단우산
별도로 브랜드가 달리지 않은 ‘베어 UV차단 원터치 자동 3단우산’은 귀여운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색감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이 우산은 펼쳤을 때는 가로가 95㎝에 접으면 27㎝로 작아지는, 335g 무게의 휴대하기 편한 3단 자동우산이다. 우산 윗면에는 깔끔한 삼각 패턴을 배경으로, 귀여운 곰이 포인트로 그려져 있다. 색상은 현재 화이트와 네이비의 두 가지가 선택지로 주어지고 있다.
어피스오브케이크 우산
‘어피스오브케이크’는 위트 있는 캐릭터와 트렌디한 색감의 아이템을 내놓아, 우리나라보다도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더 크게 주목을 받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다. 브랜드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곰이 그려져 있는 이 브랜드의 우산은 저렴한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구매 시에는 휴대하기 편하도록 전용 우산 가방까지 제공되는 제품이다.
파라체이스 하운드투스
체크 3단우산
파라체이스는 1976년 대만에서 우산을 전문으로 삼는 브랜드로 설립됐다. 현재는 우리나라는 물론 유럽, 미국, 오스트리아, 싱가포르 및 아르헨티나에서 이들의 제품이 주로 판매되고 있다. 파라체이스의 하운드투스 체크 3단우산은 언제 봐도 질리지 않는 모노톤의 체크무늬를 디자인으로 삼고 있는, 심플하지만 그만큼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아름지다 명화우산
전 세계인에게 감동을 준 명화를 우산에 새긴 제품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양한 우산을 유통하고 또 제조하고 있는 우산 전문 브랜드 ‘아름지다’는 국내외의 명화를 수놓은 제품을 국산 수제품으로 제작해 공급하고 있다. 아름지다 명화우산은 소량씩 국내에서 제작되는 제품이기에, 재고가 부족할 시에는 출고까지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질스튜어트 핑크 레터링배색 자동우산
패션 디자이너인 질 스튜어트는 자신의 이름을 딴 컨템퍼러리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주로 여성복을 디자인하는 이곳에서 내놓은 우산 중에서 세련된 색감으로 주목을 받는 제품이 핑크 레터링배색 자동우산이다. 이 제품은 90% 이상의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성을 갖춘 데다, 3단 자동버튼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마이브렐라 파스텔라 우산
세련된 디자인의 장우산이면서 다양한 색상 선택지를 제공하는 마이브렐라 파스텔라 우산도 추천할만하다. 이 제품은 우산살에 보강 처리 프레임을 적용해 내구성을 더했고, 천에는 고밀도의 원단을 적용했다. 우산으로도, 날이 맑은 날에는 양산으로 써도 손색이 없는 디자인은 덤이다. 이 제품은 크림, 블로섬, 그린티, 라벤더, 블루, 카키, 브라운, 로열블루, 애시그레이, 모던블랙까지 총 10가지의 색상 선택지를 가진다.
바이토리 캣시리즈 투명우산
천 부분을 투명 폴리에틸렌으로 처리해 가격의 합리성을 기한 대신, 표면에 귀여운 고양이를 장식해 디자인을 더한 제품이 바이토리 캣시리즈 투명우산이다. 장우산의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우산 가장자리에 검은색 띠를 두르고, 다양한 형태로 노니는 고양이를 장식해 특히 고양이 애호가들에게 사랑받는 우산 제품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