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에 지친 심신을 부드럽게 깨우는 데는 핫초코만 한 음료가 없다. 달달하면서도 약간 씁쓸한 묵직한 핫초코 한 모금은 기력이 텅 비어 버린 몸속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며 감싸주고, 향긋하고 깊은 초콜릿 향은 마음까지, 아니 영혼까지 행복감으로 충만하게 만들어준다. 정성이 듬뿍 들어간 특별한 핫초코를 만나고 싶다면, 남다른 비주얼로 눈까지 호강시켜 주고 싶다면 이름난 핫초코 맛집들을 찾아가 보는 것은 어떨까. 단 한 잔만으로도 충만한 힐링을 선사해주는 핫초코가 유명한 카페들을 모아보았다.
쎄투-을지로
힙한 을지로에 위치한 쎄투는 사실 처음 가는 사람들은 좀처럼 찾기 어렵다. 하지만 어렵사리 찾아 들어가 핫초코를 주문하면 올라프를 닮은 귀여운 마시멜로가 풍성한 초콜릿 가니시와 함께 동동 떠 있는 특별한 핫초코를 만나볼 수 있다. 핫초코 외에도 핑크돼지 케이크, 초코베어 케이크 등 귀여운 디저트로 유명한 카페다.
메리트리-연남동
자그마한 카페지만 늘 문전성시를 이루는 메리트리에는 귀여운 눈사람이 올라간 핫초코가 있다. 빨간 모자를 쓴 하얀 마시멜로 눈사람은 얼굴 가득 함박웃음을 짓고 있고, 허브 잎으로 만든 조그마한 팔까지 깨알 같은 디테일로 사랑스러움을 극대화시킨다.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고 힐링이 되는 핫초코를 맛보고 싶을 때 제격이다.
카페 씨스루-이태원, 연남, 전포,
롯데월드몰, 학동
귀여운 계란 프라이가 동동 떠 있는 핫초코를 만나보고 싶다면 카페 씨스루를 찾으면 된다. 씨스루는 크리마트로 유명한데, 크리마트란 크림과 아트의 합성어다.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까지도 표현할 정도로 섬세하고 수준 높은 크리마트 실력이 감탄을 자아낸다. 새초롬한 표정의 고양이, 독특한 비주얼의 더티커피 등 계란 프라이 핫초코 하나만 주문하러 갔다가 여러 잔의 메뉴를 나도 모르게 주문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루프앤드-한남동
커다란 초콜릿 덩어리를 얇게 사각사각 썰어 올려주는 나마초코라떼는 다크초콜릿의 씁쓸함 위에 부드러운 밀크초콜릿의 달콤함, 그 위의 새하얀 화이트초콜릿까지 다채로운 초콜릿의 풍부한 맛을 그라데이션으로 즐길 수 있다. 루프앤드에서 처음 개발했다는 이 메뉴에는 프랑스 초콜릿 브랜드 카카오바리의 싱글 오리진 초콜릿이 사용되며 숟가락으로 천천히 저어서 마시면 라떼로 시작해 핫초코로 끝나는 맛이 일품이다.
카카오다다-망원동
카카오다다는 카카오빈을 직접 로스팅하고 갈아내 거친 입자 상태로 음료를 만든다. 이 때문에 일반적인 핫초코와는 다른 조금은 생소한 맛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카카오빈의 솔직한 맛이라는 색다른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전문가가 아니라도 느낄 수 있는 품질 좋은 카카오 열매에서 나오는 맛의 차이, 한 번 경험해보면 잊을 수 없는 경험이 될 것이다.
카카오봄-용산
우리나라 1호 쇼콜라티에 고영주가 직접 운영하는 초코숍이다. 각양각색의 초콜릿들을 만나볼 수 있고, 핫초코도 일반적으로 맛보던 핫초코와는 차원이 다른 맛이다. 마냥 달기만 한 핫초코가 아니라 카카오 특유의 감칠맛이 입 안 가득 퍼지는 걸쭉함이 포인트. 음료와 함께 나오는 잎사귀 모양 초콜릿을 곁들이면 더욱 풍부하고 진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다.
미라보쇼콜라-서촌
초콜릿 전문점답게 여러 종류의 초콜릿들을 선보이고 있는 미라보쇼콜라는 함유율 72%의 진한 성인용, 그리고 54%의 부드러운 어린이용 초콜릿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초콜릿 폼이 올라간 다크 핫초콜릿을 비롯해 밀크 아이스크림에 진한 초콜릿을 부어 먹는 쇼콜라 아포가토, 에스프레소를 넣은 쇼콜라 카페 등 다양한 초콜릿 음료들이 준비되어 있다.
쇼콜라티끄-연희동
귀여운 마시멜로가 올라간 핫초코를 만나볼 수 있는 쇼콜라티끄는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가득한 따뜻한 공간이다. 귀여운 핫초코는 매장에서 마시는 것 외에도 따로 구매해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도 있는데, 선물용으로도 많이들 구매한다. 선물용 핫초코를 구매하면 깜작 놀란 표정을 짓는 마시멜로들도 함께 포장되어 들어있다.
아베크엘-후암동
아베크엘은 후암동 언덕배기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쉽진 않지만 한 번 방문한다면 그만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매장 어느 곳을 찍어도 화보가 되고 작품이 되는 감각적인 인테리어,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화려한 각양각색 메뉴들로 인스타 성지로 불린 지 오래다. 아베크엘의 핫초코는 부드럽고 진한 맛과 센스 있는 비주얼로 인기가 높다.
프로젝트얼스-성북동
귀여운 북극곰이 퐁당 빠져있는 초콜릿 음료의 이름은 퐁당북극곰이다. 칼리바우트 초콜릿만을 녹여 진하고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것은 물론 귀여운 비주얼로 마시기 아까울 정도다. 다크, 밀크, 화이트 세 가지 맛의 초콜릿 음료 가운데 선택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비주얼의 다양한 디저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글 : 임수정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