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워치는 혈중 산소 포화도, 수면패턴, 심전도 측정, 운동 알림 등 건강관리는 물론, 헬스 관련 기능까지 추가되면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토록 다양한 기능을 가진 스마트 워치의 또 다른 인기 포인트는 ‘스트랩’이다. 2030 세대들은 시계 본체는 그대로 놔두고 가죽, 메탈 등으로 스트랩만 바꿔 그날의 패션에 어울리도록 시계를 바꾸는 재미에 빠졌다. 그렇다면 스마트 워치를 더욱 패셔너블하게 만들어줄 애플 & 갤럭시 워치 스트랩을 모아봤다.
톰브라운
패피들의 발을 동동 구르게 만든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톰 브라운 에디션! 톰 브라운과 삼성전자가 온라인 추첨 방식으로 한정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다. 톰 브라운 에디션은 스트랩부터 워치 페이스까지 톰 브라운의 시그니처 디자인 ‘RWB’ 줄무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로듐 도금으로 마감해 극강의 고급스러움을 자랑한다. 스트랩 2종과 불소 고무 소재 그레이 색상 스트랩을 제공해 그날의 룩에 따라, 기분에 따라 교체해 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과 함께 세계 3대 명품 브랜드로 손꼽히는 에르메스는 2015년부터 애플과 손잡고 애플워치 에르메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최근 애플이 공개한 신제품 애플워치 7 역시 변함없이 에르메스 에디션을 함께 선보였다. 애플워치 7 에르메스는 고유의 체인 모양 디자인인 ‘서킷 엥치’와 1930년대 반려견 목줄 디자인을 본뜬 ‘구르멧 더블 투어’ 밴드 2가지 구성으로 출시된다. 특유의 프리미엄 가죽을 메인 소재로 활용한 애플 워치 7 에르메스의 럭셔리한 무드를 풍긴다.
로이드 – 프리미엄 가죽 스트랩 밴드
1990년 론칭한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는 차별화된 콘셉트 디자인의 주얼리와 시계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로이드 프리미엄 가죽 스트랩 밴드는 애플 워치와 호환할 수 있는 스트랩으로 어디에도 없는 8가지 컬러 팔레트로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혔다. 또한 프리미엄 가죽을 사용하여 늘어남, 뒤틀림 현상이 거의 없어 데일리로 착용하기에 적합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6만 원 대라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구성하고 있다.
헤비츠 – 3725 애플워치 스트랩
헤비츠(HEVITZ)는 오래도록 마음에 두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질 좋은 천연 가죽과 왁스 캔버스를 활용해 튼튼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헤비츠 베스트 셀러인 3725 애플워치 스트랩은 이탈리안 베지터블 레더 사용해 친환경 소비를 돕고 있으며 빈티지한 황동 버클을 사용해 멋스러움까지 더했다. 클래식한 스타일로 연인, 친구와 함께 커플로 착용하기 좋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색감, 광택이 달라지는 레더의 변화를 살펴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겠다.
링케 – 애플워치 / 갤럭시워치
메탈원 스트랩 밴드
2003년 론칭한 링케는 스마트폰 케이스, 스마트 워치 액세서리 등 일상에 편리함을 선사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링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트랩은 애플워치, 갤럭시 워치를 호환하는 메탈원 스트랩 밴드다. 메탈원은 명품 시계에 사용되는 스테일레스 스틸 소재로 제작되어 럭셔리한 무드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무광 헤어라인 부식으로 고급스러운 마감을 자랑하며 탑재된 전용 레버를 통해 별도의 도구 없이 손쉬운 탈착이 가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코쿼드 – 갤럭시 워치 기어
액티브 스트랩 스포츠 루프밴드
코쿼드(COQUAD)는 포켓몬스터, 짱구는 못말려, 텔레토비, 세일러문 등 세계적인 캐릭터들을 모바일 액세서리에 표현하며 고객에게 넓은 선택권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둔 악세서리 브랜드다. 코쿼드 갤럭시 워치 기어 액티브 스트랩 스포츠 루프밴드는 뉴레드, 다크올리브, 미드나잇 블루, 석류, 스파이스 오렌지 등 총 31개의 다양한 컬러의 스트랩을 구성하고 있다. 그 어떤 브랜드의 스트랩보다 다채로운 컬러군으로 구성된 코쿼드 스트랩으로 통통 튀는 스마트 워치를 완성 해보자.
크래프츠클립 – 갤럭시워치
액티브2 스트랩 가죽밴드
손목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크래프츠 클립. 다양한 컬러와 다양한 텍스처의 가죽을 선보인다. 크래프츠 클립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스트랩 가죽 밴드는 가죽 공예의 본고장 프랑스, 이태리산 가죽으로 제작되어 우수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눈에 띄는 점은 모든 스트랩을 수작업으로 진행하다는 것이다. 여기에 땀과 물로부터 보호해 주는 방수 내피를 사용해 완성도를 높인 모습이다.
맥컬리 – BMK 애플워치스트랩
스포츠루프 스마트밴드
맥컬리(Macally)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애플사의 맥 & 모바일 주변 기기 전문 업체다. 90년대 이후 미국과 유럽 등에서 70%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매년 신제품을 개발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맥컬리 BMK 애플워치 스포츠 루프 스마트밴드는 손쉽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 1,2,3,4,5 시리즈까지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49가지의 컬러를 구성하고 있고 한 개당 1만 원 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가성비까지 갖췄다.
미스터타임 – 미스터타임 X 널디
애플 / 갤럭시워치 4 클래식
최고급 이태리 가죽 소재를 사용해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미스터 타임은 스마트 워치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제공한다. 내부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고퀄리티 제품을 선보이며 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소개한다. 최근 미스터 타임은 패션 브랜드 널디와 만나 트렌디한 스트랩을 완성했다. 컬러는 총 4가지로 구성되있으며 배색 디자인을 접목시켜 독특한 느낌을 배가 시켰다.
엘라고 – 애플워치 스트랩 밴드
클리어
스페인어로 호수라는 뜻을 갖고 있는 엘라고는 호수처럼 폭넓은 이해와 사고를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자는 신념을 기반으로 한다. 단순함과 섬세함을 담아, 오래도록 질리지 않는 제품 선보인다. 엘라고 애플워치 스트랩 밴드 클리어는 투명 스트랩으로 패셔너블한 이미지를 강조하며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부드러운 TPU 재질을 사용했으며 타 브랜드와 달리 변색이 적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