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온을 1℃ 올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지고, 체온이 1℃ 낮아지면 면역력이 30%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밝혀진 가운데 머플러, 귀마개, 장갑 등의 방한용 액세서리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방한용 액세서리는 휴대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간편하게 갖고 다니면서 체온까지 유지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다양한 방한 액세서리 중 머리를 포근하게 감싸주는 모자로 패션 지수까지 높여보는 건 어떨까? 칙칙하고 루스한 겨울 패션에 한 끗을 완성해줄 모자 브랜드를 모아봤다.
빅웨이브 컬렉티브 – RETRO CORDUROY CAP
빅웨이브 컬렉티브는 여름을 연상케 하는 시원하고 기분 좋은 그래픽을 적재적소에 활용해 캐주얼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RETRO CORDUROY CAP은 코듀로이 소재로 제작되어 특유의 빈티지한 멋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깊은 바다를 떠올리게 하는 청록색에 유니크한 퍼플 컬러 레터링을 더해 보색 효과를 극대화했다.
마르헨 – arc alpaca knit hat
동화 속 주인공들이 입고 다닐 법한 로맨틱한 디자인을 현대적 감각으로 선보이고 있는 헤리티지 패션 브랜드 마르헨.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의 모자, 장갑을 출시하며 2030 여성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마르헨 arc alpaca knit hat은 알파카 소재를 활용해 포슬포슬한 촉감이 느껴진다. 스트랩 디테일은 얼굴을 고정하거나 자연스럽게 늘어트리는 등 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바잘 – Stud logo wool beret
모자 하나만으로 단숨에 러블리해지고 싶다면 단연 베레모를 추천한다. 일명 화가 모자로 불리는 베레모는 경쾌한 룩은 물론 모던하고 포멀한 스타일에도 포인트가 되어준다. 위트와 감성이 담긴 헤드웨어 전문 브랜드 바잘에서 선보인 Stud logo wool beret을 살펴보자. 이 제품은 베이식한 베레모 디자인에 브랜드를 상징하는 A 로고가 더해져 눈길을 모은다.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아웃핏으로 프렌치 무드를 뽐낼 수 있겠다.
플레어업 – 플레어 니트 비니(FL-710_Black)
극강의 보온성을 자랑하는 비니는 이번 시즌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순수 미니멀리즘을 표방하는 플레어업에서 선보인 플레어 니트 비니는 웨어러블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나 매치하기 좋다. 또한 쇼트 비니보다 길고 롱 비니보다 짧은 중간 길이로 유행에 구애 없이 오랜 시간 착용할 수 있다. 4계절 착용 가능한 두께감은 물론, 비니 정중앙에 로고가 각인되어 힙한 분위기를 뽐낸다.
밀리네어햇 – watch cap
와치 캡은 옛 미 해병들이 추운 날씨에 경계할 때 썼던 근무 모자에서 유래됐다. 캐주얼하면서 힙한 룩을 즐겨 입는다면 와치 캡을 착용해보는 건 어떨까?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밀리네어햇의 watch cap을 살펴볼 것. 이 제품은 가볍고 텐션감이 좋아 두상에 맞는 편안한 핏을 완성한다. 또한 작은 포인트가 되어주는 황동 앤티크 장식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더블유브이프로젝트 – 에이비 리버시블 양털 모자
찬 바람에 시려오는 귀까지 따뜻하게 만들어줄 귀도리 모자는 어떨까? 더블유브이프로젝트의 에이비 리버시블 양털 모자는 페이크 퍼와 화섬직 원단을 양면으로 사용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다소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는 디자인에는 콘셉트를 드러내는 타이포와 로고를 자연스럽게 더한 모습이다.
언더컨트롤 스튜디오 – STRAP BUCKET/D BIO
언더컨트롤 스튜디오는 2010년도부터 모자만을 만들어온 온 언더컨트롤에서 새롭게 만든 소품 브랜드다. 언더컨트롤 스튜디오 STRAP BUCKET 제품은 기본적인 버킷 해트 형태에 독특한 마감 처리가 된 크라운이 특징이다. 적절하게 떨어지는 챙의 각도는 패셔너블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여기에 탈부착 가능한 스트랩을 더해 유니크함을 높였다.
제이드 골드 나인 – Walnut Duck Down Hat
두상과 귀를 감싸는 귀도리 디자인으로 보온성을 책임지는 제이드 골드 나인 Walnut Duck Down Hat을 눈여겨보자. 가슴털과 깃털을 8:2 비율로 섞은 100% 오리털로 혹독한 겨울 추위를 이겨낼 수 있다. 또한 귀 부분에 와이어를 넣어 원하는 형태로 고정할 수 있으며, 스토퍼가 달린 스트랩을 조여 찬 바람을 원천 봉쇄할 수 있다.
캐피디자인 – REVERSIBLE TROOPER HAT
소재의 ‘본질’에 집중하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캐피디자인은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편안하고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캐피디자인의 REVERSIBLE TROOPER HAT은 양면으로 착용할 수 있는 리버시블 디자인으로 포근하고 부드러운 터치감의 플리스 원단으로 보온성과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끈은 가죽 패치로 장식되어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뽐낸다.
어썸 니즈 – FUR LAMPSHADE HAT
어썸 니즈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고자 하는 매력적인 욕구를 뜻하며, 이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상품들을 제작하고 있다. 어썸 니즈 FUR LAMPSHADE HAT은 에스키모 모자를 연상케 하는 풍성한 퍼가 특징이다. 캐주얼한 스타일부터 클래식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스타일에 착용 가능하며, 레오퍼드 패턴으로 제작되어 특유의 고혹미가 느껴진다.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