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걷다 보면 사람들이 매일같이 줄 서 있는 디저트 가게가 있다. 긴 줄에도 모두들 설레는 듯한 표정으로 순서를 기다리는데, 가게 안으로 들어간 손님들 손에 들려있는 건 귀여운 도넛박스. 최근 가장 핫한 디저트를 꼽으라면 누가 뭐래도 도넛이다.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비주얼의 도넛 하나로 행복을 느낀다는 이들이 많다. SNS에는 유명한 도넛 맛집 태그와 인증사진 또한 넘쳐나는 중이다. 도넛 브랜드와 화장품 브랜드가 콜라보를 하기도 하고 도넛이 그려진 티셔츠나 모자 등 굿즈도 눈길을 끈다. 도넛이 얼마나 대세인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2030 세대들의 마음을 빼앗은 서울 도넛 맛집을 소개한다.
올드페리 도넛
매일 만드는 화려한 비주얼의 신선한 수제 도넛으로 유명하다. 외국 영화에서 볼 법한 커다란 사이즈와 도넛 안에 가득 들어있는 필링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생 도넛’이라 불린다. 직접 로스팅한 스페셜티 커피도 도넛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올드페리 도넛은 원래 경리단길에 위치한 페리로스터즈라는 카페가 그 시작이었던지라 커피 맛도 보장한다. 한남동에 위치한 올드페리 도넛 매장은 공간마저 감각적이며 티셔츠나 가방, 모자 등을 판매하고 있다.
위치: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66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화요일 휴무
카페 노티드
도넛 열풍을 본격적으로 일으키기 시작한 주역으로 손꼽히는 곳. 가게 외관에는 이슬로 작가의 몽글몽글한 동화 같은 그림이 그려져 있고, 노티드의 시그니처인 스마일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매일 만드는 맛있는 수제 도넛은 맛도 있는 데다 사랑스러운 색감의 패키지 디자인이 특히 눈에 띄게 예뻐 젊은 소비층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니스프리, 몽쉘, 캐시비 등 활발하게 유통업계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어 가장 핫한 브랜드임을 증명하고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53길 15 1층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랜디스 도넛
일명 ‘아이언맨 도넛’으로 불리는 랜디스 도넛은 1960년대 초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시작된 도넛 가게. 마블 시리즈 주인공 중 한 명인 아이언맨이 커다란 도넛 조형물에 앉아 도넛을 먹는 장면으로 유명해졌다. 국내에는 2019년 제주도 애월에 1호점을 오픈했고, 현재 서울 연남동과 가로수길에 이어 대구에도 지점을 오픈했다. 하루 2번 베이커들이 매장에서 직접 신선한 도넛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퀄리티 높은 도넛을 제공한다.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 247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비비드 크로넛
크루아상과 도넛이 합쳐진 독특한 식감과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핫한 디저트 가게. 이름은 비비드(Vivid)의 V를 꿀벌의 Bee로 변형해 탄생했다고 한다. 과거 크루아상 베이커리를 운영하던 노하우를 가득 담아 내놓은 메뉴들은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팝한 감성의 디자인과 부드러운 일반 도넛과는 차별화된 맛으로 오픈 직후부터 SNS을 통해 인기를 얻어 지금은 현대, 롯데 등 백화점에도 여러 군데 입점되어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87길 19
영업시간: 월-금 11:00 – 20:00
솔티밥
도넛과 시원한 아이스크림의 꿀조합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도넛은 올드페리 도넛의 글레이즈드 도넛으로 위에 아이스크림이 올라가기 때문에 쉽게 눅눅해지지 않도록 일반 도넛과 반죽부터 다르게 만들어진다. 여러 색감의 아이스크림에 위에 뿌려지는 스프링클이나 시리얼의 색감도 다채롭다. 주문한 도넛이 나오자마자 저절로 SNS에 찍어 올리게 되는 알록달록 사랑스러운 비주얼 때문에 더욱 인기다.
위치: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66
영업시간: 매일 13:00 – 20:00, 화요일 휴무
오베흐트
비건이라면 필수로 가서 맛봐야 하는 도넛 가게. 이곳의 도넛들은 모두 식물성 재료로만 만들어졌다. 회현동 주택가에 문을 열었지만, 벌써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안다는 소문난 도넛 맛집이다. 비건은 우유나 계란, 버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싱겁거나 맛이 덜할 것이라는 편견을 깨는 맛있는 도넛들은 비건이나 다이어터들에게도 인기 만점.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가게이기도 한데, 직접 포장 용기를 가져가면 도넛 한 개를 더 주는 ‘용기 내 캠페인’을 하고 있다.
위치: 서울 중구 퇴계로10길 34
영업시간: 평일 08:00 – 00:00, 토요일 11:00 – 00:00
오버도즈 도넛앤커피
달콤한 빵 안에 가득 들어있는 크림으로 성수를 방문하는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미 SNS에서 도넛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며 도넛 안으로 다이빙하는 사람을 그린 귀여운 일러스트를 매장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반죽은 10시간 이상의 저온 숙성과 2차 발효를 거치고, 신선한 커스터드를 비롯한 모든 크림들 역시 매일 아침 직접 만들어 신선하다. 맛도 맛이지만, 다양한 컬러의 도넛 비주얼에도 눈이 돌아가는 인기 디저트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위치: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0길 19 1층
영업시간: 매일 12:00 – 20:00
캘리포니아 도넛클럽
사진 : 네이버 플레이스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본점은 일산에서 소문난 도넛 맛집이다. 인기에 힘입어 서울 서교동에도 오픈한 캘리포니아 도넛클럽은 인기 있는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이 먹어서 더욱 유명해졌다. 모든 도넛은 당일 생산해 판매하며 프랑스 전통 빵인 브리오슈 반죽으로 만들고 크림은 100% 동물성 크림을 사용한다. 글레이즈드 도넛 사이에 햄과 버터를 넣은 잠봉뵈르 도넛이나 바질, 선드라이 크림치즈를 넣어 이색적인 도넛도 판매하고 있으며 조금만 늦어도 모두 품절될 정도로 인기 맛집이다.
위치: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28
영업시간 매일 9:00 – 20:30
글 : 정아영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