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드라마가 글로벌 OTT를 타고 전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과거에는 사랑 이야기 일변도였던 한국의 드라마 콘텐츠는 탄탄한 완성도를 바탕에 두고 다양한 소재를 발굴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작품을 주기적으로 탄생시키고 있다. 드라마 콘텐츠 소재의 다양성에 한몫을 하는 것이 ‘웹툰’이다. 신선한 소재의 웹툰이 드라마로 재탄생하면서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앞으로도 줄줄이 영상화를 준비하고 있는 웹툰이 늘어서 있는데, 지금부터는 곧 안방으로 찾아올 놀라운 소재의 웹툰 작품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아일랜드
1997년 주간 잡지에 연재됐던 만화 ‘아일랜드’는 2016년 5월 네이버 웹툰으로 연재를 시작한 유명한 작품이다. 제주도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퇴마물인 이 작품은 200억 원의 제작비를 들여 2022년부터 tvN에서 드라마로 방영될 계획이다. 주연 배우로는 ‘선덕여왕’의 김남길,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이다희, 보이그룹 ASTRO의 멤버이자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차은우 등이 출연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금 우리 학교는
네이버에서 웹툰으로 연재된 ‘지금 우리 학교는’은 본격적으로 좀비를 그린 스릴러 작품이다. 연재 당시에는 매주 수요일마다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작품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넷플릭스의 투자를 통해 드라마로 제작돼 공개된다.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유인수, 로몬 등 젊은 인기 배우들이 다수 출연하며, ‘오징어 게임’과 ‘지옥’의 뒤를 이을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작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내일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된 ‘내일’이라는 작품은 저승사자들이 사람들의 자살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각자 아픔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감정을 공감하고, 보는 사람들에게 위로를 주는 웹툰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작품은 공중파 채널인 MBC에서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이며, 인기 배우 김희선, 로운, 이수혁, 윤지온 등의 캐스팅이 확정된 바 있다.
안나라수마나라
장난감 공장을 운영하던 부친이 사기를 당해 도망 다니던 주인공이 마술사와 마주치면서 겪게 되는 마술 소재의 로맨스 판타지 웹툰 ‘안나라수마나라’도 드라마로 제작된다. 넷플릭스의 투자로 제작되는 이 작품은 버거운 현실을 견디는 주인공 역에 최성은, 유원지 공연장에 사는 미스터리한 마술사 역에 지창욱, 그리고 모델 출신이자 현재는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황인엽이 출연할 예정이다.
CELL
상류층에서 밑바닥 인생이 된 고등학생 주인공이 우연한 계기로 개발 중인 약물을 투약받고 특수한 능력을 얻어, 물질적 성공을 위한 욕망을 분출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2020년 5월부터 연재를 시작한 이 작품은 빠르게 드라마화가 결정됐는데, 제작사는 모바일 게임 ‘BTS월드’를 개발한 테이크원컴퍼니에서 물적분할한 IP 전문 제작사로 알려져 있다. 아직 작품의 구체적인 방영 시기와 캐스팅은 공개되지 않았다.
무빙
강풀 작가의 작품은 대부분이 영상화되고 있다. 주로 영화 시장에서 소개된 강풀 작가의 작품이 이번에는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이다. 초능력자를 소재로 삼은 ‘무빙’은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제작비는 500억 원 규모로 전해진다.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김성균, 차태현, 류승범, 문성근 등 이름값이 높은 배우들이 다수 출연하며,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2’의 박인제 감독이 연출한다.
고래별
웹툰 ‘고래별: 경성의 인어공주’는 동화 인어공주를 모티브로, 우리나라의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삼은 감성적인 작품이다. 일제강점기 독립운동가들의 항일운동을 배경으로, 바닷가에서 일본 경찰에게 총을 맞고 바다로 뛰어든 독립운동가와 그를 구한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은 웹툰이다. 연재 당시에도 팬들의 영상화에 대한 요구가 뜨거웠던 이 작품도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이다.
사내 맞선
동명의 웹소설이 원작이며, 이를 웹툰으로 만든 ‘사내 맞선’도 팬들 사이에서 영상화 요구가 많았던 작품으로 꼽힌다. 젊은 기업인과 당돌한 여성의 연애를 그린 이 로맨틱 코미디 작품은 현재 촬영이 진행되고 있으며, 2022년 SBS 드라마로 공중파를 탈 것으로 전해진다. 안효섭, 김세정, 김민규, 설인아가 주요 배역을 맡고, 웨이브와 넷플릭스 등 OTT로도 송출될 예정이다.
모럴센스
남다른 로맨스를 그린 웹툰 ‘모럴센스’도 넷플릭스로 제작돼 전 세계에 송출될 예정이다. 넷플릭스가 제작 단계부터 직접 참여하는 넷플릭스 국내 첫 오리지널 영화가 되는 이 작품은 ‘6년째 연애중’, ‘좋아해줘’, ‘아이돌 권한대행’ 등을 연출한 박현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지금은 연기자로 주로 활동하고 있는 소녀시대의 서현, 유키스의 이준영이 주연을 맡아 2022년 2월 공개된다.
백수세끼
재미있는 제목의 네이버 웹툰 ‘백수세끼’는 주인공이 음식을 매개로 지금까지 겪었던 연애사를 회상하는 작품이다. 플레이리스트와 스튜디오N이 공동으로 제작하는 이 드라마에는 하석진, 고원희, 임현주가 주연을 맡을 것으로 전해진다. 본작은 2021년 12월 티빙, 네이버 나우, 네이버TV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매화 짧은 길이를 가진 웹드라마 형식으로 송출된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