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주의를 표방하는 이들은 디저트를 먹을 때도 고민이 많기 마련이다. 디저트에도 채식주의 시 꺼리게 되는 버터, 우유, 달걀 등의 동물성 식재료가 많이 쓰이기 때문이다. 이런 이들이 고민하지 않고 찾을 수 있는 비건 디저트 카페가 최근 많아지고 있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코코넛 슈거, 곡물가루 등 식물성 재료만 사용한 비건 디저트 카페를 지금부터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라뽀즈
라뽀즈는 홍대에서 합정역으로 향하는 합정 카페거리 길목에 있는 비건 디저트 카페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모든 디저트는 동물성 원료가 들어가지 않은 비건 디저트다. 흰쌀가루, 정제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통밀가루, 현미가루, 코코넛 오일, 포도씨유, 과일, 채소, 두유, 아몬드 밀크, 그리고 코코넛 밀크 등이 사용됐다. 브라우니 같은 초콜릿 색상의 말차인절미와 같은 특이한 디저트를 이곳에서 만날 수 있다.
써니브레드
써니브레드는 글루텐 불내증을 가지고 있는 대표가 직접 만든 글루텐 프리 카페다. 글루텐 프리, 비건, 저탄수 식품 중심으로 메뉴를 꾸린 곳으로, 용산구 후암동 서스테이너블 해빗 건물에서 찾을 수 있다. 비건뿐 아니라 다이어트, 당뇨, 아토피 등으로 고민인 이들을 위한 건강한 디저트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페 운영의 노하우를 담은 레시피 북을 서점을 통해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오베흐트
회현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오베흐트’는 비건용 도넛을 만날 수 있는 카페다. 도넛은 총 7가지 종류가 마련돼 있는데, 티라미수 글레이즈드, 라즈베리 글레이즈드, 말차 크럼블, 흑임자, 헤이즐넛 가나슈 초코, 피넛버터, 오리지널 글레이즈드까지 7종류다. 동물성 식재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비건 도넛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뮤 베이크샵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이뮤 베이크샵은 화이트톤의 깔끔하고 화사한 매장 분위기가 인상적인 곳이다. 이곳의 모든 베이커리류와 음료에는 정제 밀가루, 설탕, 버터, 우유, 달걀, 보존료를 넣지 않았다. 베이커리에 쓰인 크림은 견과류를 베이스로 한 비건 크림이기에,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다. 상호의 이뮤는 면역력을 뜻하는 ‘immunity’를 줄인 말로, 건강한 음식으로 면역력을 키우자는 뜻을 담았다.
니니네
서강대 근처에서는 우리밀, 국내산 찹쌀가루, 비정제 원당, 현미유, 유기농 코코넛 오일, 두유, 국내산 채소와 과일을 사용하는 비건 디저트 카페 ‘니니네’를 만날 수 있다. 단호박 마들렌, 크랜베리 스콘, 쑥밤떡 큐브 등 동물성 식재료를 사용한 메뉴 못지않은 맛을 보이는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잔뜩 만날 수 있다. 먹다 보면 비건 베이커리라는 점을 잊게 될 정도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메뉴들이다.
키에리
2012년부터 영업 중인 키에리는 이태원에 위치한 비건 카페다. tvN의 예능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곳으로, 버터가 들어가지 않은 치즈케이크와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스콘 등 다양한 다양한 다이어트 간식을 만날 수 있다. 다만 이곳은 모든 디저트류가 비건 메뉴는 아니며, 일부 메뉴의 경우에는 유제품과 달걀을 허용하기도 한다. 완전 채식보다는 락토-오보 베지테리언들에게 맞는 가게라 할 수 있다.
비건베이커리 보물
서울 강남구 논현로에 위치한 ‘비건베이커리 보물’은 테이크아웃 전용 1인 매장이다. 이곳에서 만들어지는 베이커리류 또한 동물성 식재료를 지양한 비건 디저트 제품들이다. 원재료는 유기농 국산 제품만 사용되며, 밀가루와 설탕을 쓰지 않는다. 채식주의를 지키는 이들은 물론 다이어트나 운동 식단을 찾는 이들, 알레르기를 걱정하는 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만들고자 하는 곳이다.
베이크샵 피봇
방배동 카페골목의 ‘베이크샵 피봇’은 버터, 우유, 달걀, 흰밀가루, 백설탕,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현미, 우리밀 통밀, 비정제 원당. 현미, 무첨가 두유로 디저트를 만들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은 주중에는 운영되지 않으며, 주말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오픈한다. 인스타그램으로 미리 예약을 해야만 노리던 제품을 구할 수 있을 정도로, 실로 많은 이들이 찾는 인기 비건 카페다.
굿데이서울
한성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비건 베이커리 ‘굿데이서울’은 일주일에 이틀(금요일과 일요일)에만 문을 여는 곳이다. 오픈 일정, 베이커리 정보, 예약 현황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된다. 매장의 빵은 당일 제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삼고 있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비건 베이커리는 단맛보다는 질감과 고소함에 중점을 둔 것으로 평가된다. 자극적인 맛보다 슴슴한 맛을 선호하는 이들이 좋아할만한 디저트다.
평상시
비건 카페 ‘평상시’는 암사동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곳은 스콘, 쿠키 등의 베이커리보다는 케이크 디저트를 중점적으로 판매하고 있다(물론 스콘, 쿠키도 메뉴에 있다). 다양한 비건 케이크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세부 메뉴는 매월 조금씩 변화가 가해진다. 티라미수, 당근 케이크, 초콜릿 빅토리아 케이크, 딸기 바닐라 케이크 등의 메뉴가 좋은 평가를 받는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