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일상 속에서 당신은 어떤 방식으로 힐링을 취하는가. 혼란함을 다스리고 마음을 다잡는 데는 다양한 방법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여러 방식 중에서 많은 이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방식은 아마도 여행이 될 것이다. 무더운 여름날, 시원한 숙소 안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고 마음을 다스려 보는 건 어떨까. 지금부터는 오션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전국의 프리미엄급 숙소를 둘러보고자 한다.
강릉 씨마크 호텔
강원도 강릉의 씨마크 호텔은 동해안을 대표하는 프리미엄급 호텔이라고 할 수 있다. 2015년 5월 완공된 호텔로, 경포대호텔현대를 재건축한 곳이다. 경포대호텔현대는 1971년 처음 문을 연 이래 재건축 전까지 40년에 걸쳐 총 550만 명이 이용한 동해안의 대표적인 호텔이다. 아시아 최초로 TX콘크리트 패널을 사용했으며, 2016년에는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민간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은 멋진 바다와 광안대교 전경을 볼 수 있는 프리미엄급 숙소로, 부산시의 랜드마크로도 불린다. 돛 모양을 형상화한 외관이 인상적인 곳으로, 부산 요트 경기장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다. 건물 전체가 유리로 돼있어 통유리창을 통해 해운대 바다와 광안대교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화려한 실내수영장이 특히 유명하다. 베이지톤의 목재로 꾸며진 객실 내에는 르라보 어메니티가 비치돼 있다.
아난티 힐튼 부산
부산의 아름다운 해변을 품은 기장의 ‘아난티 힐튼 부산’은 ‘도심 속 완벽한 휴식처’라는 콘셉트를 가진 프리미엄급 숙소다. 탁 트인 오션뷰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약 70㎡의 넓고 여유로운 객실에는 프라이빗 발코니가 마련돼 있어, 바다를 보며 휴식을 즐기기에 좋다. 해안 경관이 파노라믹 뷰로 펼쳐지는 야외 인피니티 풀, 성인 전용 인피니티 풀, 키즈 풀, 자쿠지 등의 럭셔리 수영장에 대한 평이 좋다.
강원도 고성 르네블루 by 워커힐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 해변에 87개의 럭셔리 객실을 갖춘 르네블루 by 워커힐은 지난 2020년 6월 개관한 프리미엄 숙소다. 객실과 다이닝, 루프톱, 비즈니스센터, 스몰웨딩, 연회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곳이다. 모든 객실에서는 동해의 일출은 물론 에메랄드빛의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으며, 통유리로 설계된 로비는 시원하게 펼쳐진 송지호의 해변 백사장과 죽도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으로 추천할만하다.
제주 해비치 호텔
제주 해비치 호텔은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프리미엄 숙소로, 총 288개의 객실을 갖춘 곳이다. 객실의 70%인 200여 개 객실에서 표선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해비치 호텔이 자랑하는 컨벤션 시설은 제주에 위치한 호텔 중 최대 규모로 전해진다. 총 6개의 대소 연회장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274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오페라 하우스를 연상시키는 아뜨리움 양식의 로비도 인상적이다.
라마다 프라자 제주
라마다 프라자 제주는 대한교원공제회가 전액을 출자해 제주시 탑동 매립지에 건립한 프리미엄 숙소다. 라마다 인터내셔널과 제휴한 라마다 프라자 제주는 5993평의 부지에 지상 9층, 지하 1층, 연면적 19,242평 규모로 건립됐다. 북유럽의 초호화 유람선을 모티브로 독특하게 설계된 숙소로, 그에 따라 디테일한 콘셉트가 살아있는 인테리어를 취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다.
여수 소노캄 호텔
전라남도 여수에 위치한 소노캄 호텔은 전 객실에서 남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오션뷰의 프리미엄 숙소다. 한화아쿠아플라넷 여수에서 버스로 29분 거리에 있는 세계박람회장에 위치하고 있다. 여수의 다양한 관광지와 가까우며, 로컬 맛집이 많은 곳이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숙소로 꼽힌다. 헬스장, 사우나, 실내외 수영장을 갖춘 헬스클럽과 레스토랑 2곳, 카페 2곳의 부대시설도 만날 수 있다.
을왕리 더 위크 앤 리조트
을왕리 더 위크 앤 리조트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숙소로, ‘어반 부티크 리조트’를 표방하는 곳이다. 대부분의 객실에서 탁 트인 바다 전망과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 객실은 총 15개 타입, 191개의 객실로 구성돼 있으며, 파티를 좋아하는 이들을 위한 풀 사이드 복층 객실의 ‘더 하우스 스위트’가 특히 인기다. 이곳은 아래층 거실에서 파티와 요리를 즐기고, 위층의 침실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구조의 숙소다.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
울산 북구 강동산하지구에 있는 머큐어 앰배서더 또한 전 객실이 바다 전망으로, 정자몽돌해변과 정자항이 한눈에 들어오는 위치에 자리를 잡고 있는 숙소다. 지상 34층, 지하 4층 규모로, 슈페리어, 스위트, 프리빌리지 등 총 131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의 인테리어에는 세계적인 건축가 메리엄 홀이 참여했으며, 호텔 내부에서는 멋스러운 ‘갓’ 디자인과 예술품 전시 공간을 볼 수 있다.
라마다 속초 호텔
세계적인 호텔 그룹 윈덤사의 라마다 호텔은 강원도 속초에서도 찾을 수 있다. 지상 20층에 556개의 객실을 보유한 프리미엄 숙소로,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어디든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대포항 5분, 속초해수욕장 15분, 설악산 25분 거리의 위치로, 속초의 유명 관광지 어디로든 이동하기 용이하다. 대소 규모의 연회장도 완비돼 있어, 휴식은 물론 관광, 행사 등 어떤 행사에도 활용할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