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콜라와 함께 탄산음료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음료가 사이다다. 사이다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브랜드는 1950년 5월부터 생산되고 있는 ‘칠성사이다’다. 2020년 5월 생산 70주년을 맞이한 바 있는 칠성사이다는 최근 들어서 제품 라인업에 다양한 변화를 가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와의 콜라보에도 힘을 쓰면서,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나오는 상황이다. 지금부터는 칠성사이다 브랜드로 출시되고 있는 여러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칠성사이다 플러스
‘칠성사이다 플러스’는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브랜드 칠성사이다에 식이섬유를 함유한 신제품이다. 소비자들의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과 국내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 제도 도입에 따른 신제품으로,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를 함유한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출시됐다.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 지질 개선, 배변 활동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성분이다.
칠성사이다 과일맛
사이다에 대한 소비자 조사와 제품 연구 결과를 토대로, 과일과 만난 새로운 칠성사이다도 선을 보이고 있다. 칠성사이다의 탄산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국내산 과일의 풍미를 더한 색다른 맛의 제품으로, 복숭아, 청귤, 그리고 포도의 세 가지 맛이 있다. 청귤맛은 익지 않은 제주산 청귤 과즙을 사용했으며, 복숭아에는 국내산 복숭아 과즙, 포도맛에는 국내산 포도 과즙을 넣었다.
칠성사이다 제로
탄산음료 시장에 저칼로리 음료 열풍이 불고 있다. 칠성사이다는 기존 제품의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0칼로리로 깔끔한 뒷맛을 살린 ‘칠성사이다 제로’를 공급하고 있다. 패키지는 기존 제품과 동일한 초록색 바탕과 로고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검은색으로 포인트를 줘 0칼로리 제품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칠성사이다 제로는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캔을 돌파한 것으로 전해진다.
칠성사이다 무라벨
칠성사이다의 라벨을 없앤 ‘칠성사이다 에코’ 제품도 찾아볼 수 있다. 친환경 트렌드가 대두되면서 무라벨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주목한 결과다. 칠성사이다 에코는 병뚜껑에 칠성사이다의 상징인 초록색을 적용하고, 패키지 하단에는 브랜드 이름과 별을 양각으로 새겨 브랜드 이미지와 정체성을 유지했다. 라벨이 없는 대신 제품명, 유통기한, 영양 성분 등 전체 표기 사항은 묶음용 포장 박스에 표기했다.
칠성사이다 젤리
칠성사이다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디저트 형태로 재해석한 제품도 있다. ‘칠성사이다 캔디&젤리’로, 제품 소비 과정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펀슈머 트렌드에 주목한 제품이다. 캔디에는 칠성사이다 고유의 청량한 맛과 탄산의 느낌을 그대로 담았으며, 젤리는 사이다 병 모양으로 만들었다. 젤리 속에는 사이다가 들어있어, 씹을 때 사이다가 터지는 맛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칠성사이다 오 드 칠성
칠성사이다 70주년을 맞아, 온라인 편집샵 29㎝는 ‘오 드 칠성’이라는 이름의 향수를 발매하기도 했다. 오 드 칠성은 국내 최초로 음료 이미지를 향으로 표현한 향수다. 전문 조향사와 디자이너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제품은 칠성사이다 시그니처인 레몬라임향을 담은 ‘클래식 골드 에디션’, 스파클링한 느낌을 담은 ‘모던 실버 에디션’의 2종으로 이뤄져 있다. 칠성사이다 병 모양을 그대로 본뜬 보틀도 매력적이다.
칠성사이다 맥주
롯데칠성은 자사의 대표 맥주 브랜드인 클라우드와 칠성사이다의 콜라보 제품도 출시한 바 있다. ‘클라우드 칠성사이다 맥주’라는 이름의 제품으로, 맥주의 시원한 탄산감과 사이다의 청량함을 담은 제품이다. 맥주의 알코올 도수는 3.2도로 저도주를 선호하는 이들을 겨냥했으며, 패키지는 기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패키지에 초록색 배경의 별 모양을 이용해 두 브랜드의 디자인을 조화롭게 표현했다.
칠성사이다 옥스포드 블록
블록 전문 회사 ‘옥스포드’와의 콜라보 사례도 유명하다. 옥스포드는 칠성사이다와 칠성사이다 제로, 그리고 재미있는 블록을 세트로 구성한 패키지를 출시한 바 있다. 패키지는 총 4종으로, 실제 현장에서 음료를 배송하는 ‘칠성 트럭 세트’, 주요 마트 3사(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의 외관을 모델로 한 ‘마트 세트 3종’의 구성이다. 각각의 블록은 칠성사이다와 칠성사이다 제로 500㎖를 각 5병씩 총 10병 묶음 구성으로 판매됐다.
칠성사이다 컬러링북
칠성사이다 컬러링북 패키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예체능 분야에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영재 장학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꿈을 전하는 칠성사이다’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칠성사이다 에코 300㎖ 10병, ‘신도희’, ‘원예빈’ 두 학생이 ‘함께’를 주제로 그린 미술 작품이 포함된 컬러링북, 그리고 크레용의 구성이다.
칠성사이다 오거나이저
캠핑용품, 등산용품을 제조하는 ‘스노우라인’과의 콜라보도 이뤄졌다.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된 콜라보 제품은 캠핑용 오거나이저를 포함한 패키지 구성이었다. 칠성사이다 제로 500㎖ 6병, 스노우라인 오거나이저 하나가 포함된 패키지다. 오거나이저에는 총 8개의 작은 수납 공간과 2개의 큰 수납 공간, 그리고 위쪽으로 길이가 긴 도구를 수납할 때 흘러내리지 않도록 잡아주는 스트랩이 달려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