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을 먹을 때도, 닭갈비를 먹을 때도, 심지어 떡볶이를 먹을 때도 마무리는 ‘볶음밥’이다. 어떤 환경에서도 볶음밥은 기본적인 맛이 보장되는 요리라 할 수 있다. 밥과 함께 여러 재료를 기름에 볶아서 만드는 음식은 전 세계 곳곳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며, 그만큼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다채롭다. 지금부터는 갖가지 종류의 볶음밥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을 둘러보고자 한다.
청정원 호밍스 대게와 랍스터 볶음밥
게가 가진 특유의 풍미는 특히 밥과 만날 때 더 강해지고 훨씬 더 맛있어진다. 청정원의 볶음밥 밀키트 중에서도 그러한 점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 ‘호밍스 대게와 랍스터 볶음밥’이다. 울진 대게살과 통통한 로브스터 살을 넣어, 부드럽고 향긋하게 즐길 수 있는 볶음밥이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와 향긋한 파기름, 그윽한 불향을 더해 볶음밥 고유의 풍미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풀무원 황금밥알 200℃ 포크&스크램블 볶음밥
풀무원의 볶음밥 밀키트는 계란을 밥알 한 알 한 알에 코팅시키는 기술을 도입하고, 여기에 볶는 과정까지 추가해 맛을 더한 제품이다. 그 덕에 마치 볶음밥 전문점에서 먹던 고슬고슬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200℃의 강한 화력의 웍에 생대파를 넣어 달달 볶아, 풍부한 불향도 맛볼 수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 튀긴 마늘 슬라이스의 큼직한 건더기 덕에 씹는 맛도 풍성한 밀키트라 할 수 있다.
CJ 비비고 차돌깍두기 볶음밥
비비고 브랜드의 ‘차돌깍두기 볶음밥’은 아삭한 깍두기와 차돌양지의 맛을 음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아삭한 숙성 깍두기와 진한 풍미의 차돌양지가 들어가, 새콤매콤한 맛의 깍두기 볶음밥이 됐다. 참깨와 김 고명을 뿌려서 먹으면, 마치 고깃집에서 식사 후에 볶아서 먹던 볶음밥 같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캠핑에서 바비큐를 해 먹을 때 마무리 메뉴로도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피코크 새우볶음밥
새우볶음밥은 가장 무난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뒤집어서 이야기하자면 기본적인 맛이 보장된 볶음밥 메뉴라 할 수 있다. 피코크의 새우볶음밥은 담백한 스크램블드에그, 5가지의 야채, 그리고 고소하고 큼직한 새우가 만나 탄생된 메뉴다. 밥은 고슬고슬한 식감이 살아있고, 채소의 식감은 아삭해 씹는 맛도 풍부하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해,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밀키트다.
굽네 갈비천왕 치밥
갖가지 메뉴와 밥이 만나는 시대지만, 설마 치킨 소스와 밥이 만나서 제대로 조화를 이루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하지만 그것이 실제가 돼 ‘치밥’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제는 밀키트로도 만날 수 있다. 굽네의 갈비천왕 치밥은 달콤한 갈비천왕의 양념 소스와 닭가슴살 치밥이 만난 메뉴로, 단짠의 조화가 환상적인 밀키트로 꼽힌다. 전자레인지에 4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한 밀키트다.
오뚜기 철판 감자탕 볶음밥
감자탕을 먹고 난 이후에도 남은 국물에 밥을 볶아 먹고는 한다. 오뚜기의 철판 감자탕 볶음밥은 들깨 감자탕의 풍미를 담은 볶음밥으로, 마치 감자탕 국물에 밥을 볶아서 먹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메뉴다. 설거지가 힘든 감자탕 국물 요리를 할 필요 없이, 철판에 눌어붙은 누룽지의 식감을 고스란히 밀키트로 느낄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참깨, 김가루 등을 뿌려서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조선호텔 삼선볶음밥
‘조선호텔 삼선볶음밥’ 밀키트는 이름 그대로 조선호텔 중식당 호경전에서 인기인 삼선볶음밥을 밀키트로 구현한 제품이다. 통통한 새우와 오징어가 듬뿍 들어간 볶음밥으로, 고슬고슬하게 볶아진 밥과 계란 속에서 씹히는 알찬 식감의 새우, 쫄깃한 오징어를 즐길 수 있는 밀키트다. 호경전 셰프의 노하우로 볶아낸 볶음밥 속 풍부하게 들어간 해산물의 맛과 풍미가 일품인 메뉴라 할 수 있다.
청정원 집으로ON 팔선생 해물 볶음밥
‘집으로ON’은 대상 청정원과 외식 맛집 브랜드가 컬래버레이션한 브랜드다. 유명 맛집의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로 선보이는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볶음밥 분야에서는 차이니스 레스토랑 ‘팔선생’ 제품이 좋은 평을 받는다. 팔선생의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 신선한 해물과 야채를 매콤하게 볶아낸 볶음밥이다. 신선한 세 가지 해물과 야채에 입힌 불맛이 좋은 평을 받는다.
아워홈 매콤불닭 볶음밥
다양한 밀키트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로, GS리테일에서 분리된 회사인 아워홈을 빼놓을 수 없다. 아워홈은 베트남 고춧가루를 활용해, 극한의 매운맛을 가진 볶음밥 밀키트 ‘매콤불닭 볶음밥’을 판매하고 있다. 베트남 고춧가루와 청양 고춧가루를 활용해 깔끔하게 맵다는 평을 듣는 제품으로, 큼지막한 국내산 닭가슴살이 듬뿍 들어간 제품이다. 본 제품에 쓰인 밥은 직화 솥에 지어내, 다른 제품에 비해서도 더 고슬고슬한 식감을 가진다.
하남돼지집 철판 삼겹살 마무리 볶음밥
삼겹살을 구운 철판에 볶아서 먹던 볶음밥이 생각날 때는 ‘하남돼지집 철판 삼겹살 마무리 볶음밥’이 제격이다. 하남을 넘어 전국 곳곳에서 영업하는 돼지고기 전문점 하남돼지집의 메뉴를 가져온 밀키트다. 아삭한 김치, 고소한 삼겹살, 대파, 양파, 숙주, 당근 등 갖은 재료를 추가해, 풍성한 맛과 식감을 가진 볶음밥으로 평가된다. 고추장과 굴소스로 입에 착 감기는 감칠맛을 더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