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유튜브’가 빠질 수 없을 정도로 유튜브는 우리 삶에 중요한 플랫폼이 됐다. 작은 정보부터 큰 정보까지 유튜브를 통해 얻으며 일상을 보내고 있는 요즘, 다양한 카테고리 속에서 단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패션이다. 직접 발로 뛰거나 찾아보지 않아도 ‘패션 유튜브’를 통해 손쉽게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패션 유튜버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뛰어난 패션 센스와 매력적인 비주얼로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10인의 패션 유튜버를 소개한다.
보라끌레르(Bora Claire)
보라끌레르는 패션 디자이너 출신의 패션 유튜버다. 그녀는 소재, 원단 등을 비롯해 전문적인 지식을 선보이며 가장 실용적인 패션 팁을 알려준다. 다양한 패션 아이템 리뷰부터 주얼리 스타일링 팁, 패션 트렌드의 흐름까지 다양한 소재로 볼거리를 제공하며 패션 공식이나 활용도 높은 아이템을 소재로 다뤄 학생부터 직장인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며 사랑받고 있다.
옆집언니 최실장 stylist unnie
스타일리스트 & 패션 유튜버인 옆집 언니 최실장. 그녀는 화끈하고 솔직한 매력으로 구독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체형별 스타일링을 비롯해 뜨는 패션, 지는 패션 등 지금 가장 트렌디한 패션을 알려주며 구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준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은 정보와 실용적인 일상 패션을 주제로 담은 그의 채널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AliceFunk 앨리스펑크
패션 브랜드 ‘인스턴트 펑크’의 디자이너인 김지혜의 패션 유튜브 채널 ‘앨리스펑크’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김지혜는 많은 패셔니스타들을 배출한 스타일리스트이자 디자이너로서 구독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연예인들의 패션 팁 등을 공유하며 눈길을 끌었다. 그 밖에 ‘올해 유행하는 패션 트렌드’, ‘컬러별 코디 방법’ 등 다양한 콘텐츠로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밀라논나 Milanonna
패션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이미 알고 있을 그녀, ‘밀라논나’. 밀라논나는 지명 ‘밀라노’와 할머니라는 뜻의 이탈리아어 ‘논나’를 조합해 만든 이름이다. 작명 센스부터가 돋보이는 60대 밀라논나는 독보적인 패션 스타일로 단번에 구독자를 모았다.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주는 패션 정보부터 쇼핑 노하우, 옷장 정리법, 일상을 보여주는 브이로그까지 모든 영상에서 돋보이는 밀라논나의 데일리 룩을 눈여겨보자.
오눅onuk
패션뿐 아니라, 뷰티, 라이프스타일까지 아우르는 감각적 취향으로 보는 이들의 일상까지도 풍요롭게 만드는 오눅. 그녀는 2030 여성들의 떠오르는 아이콘이자, 인기 디지털 크리에이터다. 패션만 다루는 유튜버는 아니지만 그녀의 일상에 묻어있는 트렌디한 감성과 감각적인 아이템을 보는 것만으로도 스타일 지수가 높아지는 느낌이다.
깡스타일리스트
깡스타일리스트는 2021년부터 구독자가 엄청난 속도로 급증하면서 패션 유튜버 중 가장 구독자가 많다. 스타일리스트로서 여러 패션을 시도하고 조합하는 방법이나 좋은 아이템 등을 전문적 시선에서 접근해 다루어,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인다. 직접 옷을 입어 보이며 코디를 소개하거나 브랜드 매장에 직접 방문해 옷의 재질, 디자인 등을 살펴 소개하는 모습, 협찬을 받더라도 단점 역시 짚고 넘어가는 모습으로 구독자들에게 신뢰를 쌓았다.
핏더사이즈
핏더사이즈는 국내 남자 패션 유튜버 중 4대장이라 불리는 유튜버 중 하나다. 유머 있고 유쾌한 말투가 특징으로 마치 친구들이랑 대화하듯 친근함을 연출한다. 같이 텐션이 높아지는 느낌을 받는다는 후문이다. 주로 다루는 콘텐츠들은 여느 패션 유튜버들과 같이 패션 아이템 추천이나 광고를 받아 소개해주거나 자신의 네이버 카페에 올라오는 회원들의 데일리 룩들을 피드백해준다.
김다인의 전부다인
마뗑킴의 대표 김다인의 채널, 김다인의 전부다인은 혜성처럼 등장한 유튜브 채널이다. 현재 가장 핫한 브랜드로 꼽을 수 있는 마뗑킴의 다양한 의상을 만나볼 수 있다. 작년 7월부터 운영한 유튜브 채널로 파급력은 높지 않지만 유튜브 구독자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영상 카테고리를 분류해 패션, 뷰티, 일상, 애정템, 브이로그 등 자신을 보여주는 영상이 대부분이다.
셈디(samedifference)
패션 유튜버 셈디는 블로거로 시작해 유튜브까지 채널을 확장한 크리에이터이다. 온갖 화려한 명품으로 하울을 하는 것이 아닌 일상 속 아주 평범하고 베이식한 아이템을 활용해 단정하면서도 감각적인 패션을 선보인다. 일반인들도 충분히 시도해볼 수 있는 가격대와 코디 팁을 선보이며 소소하게 인기를 얻고 있다.
코디메이커피로
코디메이커피로는 대한민국 패션 유튜버계의 신흥 강자로 손꼽힌다. 스트리트, 아메카지,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링을 주로 선보이며 패션모델로 활동했던 이력이 있어 굉장히 핏이 좋다. 느낌 있는 남친 룩을 원한다면, 코디메이커피로의 패션 콘텐츠를 꾸준히 시청해보는 것이 좋겠다.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