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캠핑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요즘은 주변에서도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죠. ‘캠핑’이라고 하면 장비도 많아야 할 것 같고 이것저것 챙겨야 할 물건들 때문에 가기 전부터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몸만 가도 충분히 즐겁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 막 캠핑을 시작한 캠린이라면 서울 근교에 있는 캠핑장부터 다녀와 보는 것이 어떨까요?
마포구 상암동 하늘공원 노을캠핑장
광활한 잔디밭을 자랑하는 노을캠핑장은 노을로 물든 서울의 경관이 돋보이는 캠핑 스폿입니다. 마포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도 좋아 도심을 벗어나 잠시 힐링을 할 수 있는 이곳은 예약 경쟁률이 세기 때문에 일찍이 서두르는 것이 좋은데요, 부지도 넓어 이국적인 느낌도 즐길 수 있습니다.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라 공원 내에서는 전기차인 ‘맹꽁이 버스’로만 이동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포구 난지한강공원 난지캠핑장
아마 서울 시내 캠핑장 중 가장 유명한 곳이 아닐까 싶은 난지캠핑장은 일반 캠핑존부터 간편하게 즐기는 글램핑존, 잔디밭이 펼쳐진 프리 캠핑존으로 나뉩니다. 캠핑은 하고 싶지만 가볍게 가고 싶다면 난지캠핑장이 딱! 바비큐는 물론이고 불멍은 덤! 파이어존이 설치되어 있어 석양 밑에서 불멍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중랑구 중랑캠핑숲
중랑캠핑숲은 캠핑 사이트가 47개로 많이 않아 경쟁이 치열합니다. 원래 허가받지 않은 개발제한구역이었으나 2010년 캠핑장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중랑캠핑숲은 가족 단위에 적합한 캠핑장으로 많은 인원이 몰려 소음이 발생하는 일을 애초에 차단시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어린이 물놀이장, 수변카페 등도 있어 남녀는 물론 어린아이부터 노년층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습니다.
가평군 자라섬캠핑장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자라섬캠핑장은 ITX청춘열차로 가평역에 정차한 후 도보로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카라반 및 오토캠핑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취사장 및 세탁실, 클럽하우스와 정원이 예쁘게 꾸며진 것이 특징입니다. 오토캠핑장은 데크로 되어있으며 평상 사이즈가 정해져 있어 텐트가 클 경우 설치할 수 없으니 사이즈를 꼭 확인 후 가는 것이 팁!
고양시 킨텍스캠핑장
킨텍스캠핑장은 서울에서 조금 떨어진 곳이지만 제법 가까워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캠핑존, 오토캠핑존 등 다양하게 나누어져 있고 캠핑 장비가 없어도 카라반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어 진정한 도심 속 캠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놀이터, 배트민턴장, 야구장, 게이트볼 등 다양한 체육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야외 활동을 원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남양주 로코코캠핑장
공기 좋고 물 좋은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로코코캠핑장은 그림 같은 풍경으로 각광받는 곳입니다. 가족, 연인 누구나 가도 좋은 곳이고 사이트가 20~25개 정도로 단출한 편이지만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트램펄린, 시소, 소나무숲 놀이터 등도 있어 아이와 함께 오기도 좋은데요, 자연과 함께 하는 캠핑, 그리고 숲과 함께하고 싶다면 남양주 로코코캠핑장을 추천합니다.
포천 아버지의숲 캠핑장
경기도 포천 아버지의숲 산정캠프 캠핑장은 아기자기한 숲속 캠핑장으로, 아버지가 가꾼 숲을 이어받아 운영해나가는 아들이 붙인 이름이라고 합니다. 울창한 산책로를 걷다 보면 마음도 몽글몽글해지면서 기분 전환에 최고인데요, 숲 캠핑장 가운데에 있는 전나무 길이 특히 인상적이며 주말 힐링을 원한다면 아버지의숲 캠핑장으로 고고!
포천 캠프운악
오토캠핑장계의 호텔이라는 경기도 포천의 캠프운악은 예쁜 오솔길과 호수가 있어 산책하기도 좋고 아름답게 가꾸어진 수목원 안에서 캠핑하는 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캠핑펜션과 글램핑도 할 수 있어 텐트가 없어도 충분히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 또 캠핑장 안에 프라이빗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사이트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예약을 선점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파주 마장호수 휴캠핑장
잔잔한 호수를 바라보며 평온한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경기도 파주에 있는 마장호수의 휴캠핑장을 추천합니다. 한 텐트가 사용하는 사이트의 면적이 넓어 조용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고 캠프 사이트 앞으로 펼쳐진 마장호수 뷰 덕분에 뷰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이 불편한 것이 조금 단점이지만 탁 트인 호수를 보면 스트레스가 모두 날아갈 만큼 기분이 좋아지니, 불편함을 조금 감수해서라도 갈만하겠죠?
양평 일소뇨 펜션/글램핑
경기도 양평의 일소뇨 펜션/글램핑장은 앞서 말한 캠핑장과는 다르게 단 한 팀만 받는 프라이빗한 글램핑장입니다. 복층 펜션과 최고급 글램핑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 이뿐만 아니라 개별 정원에 바비큐 시설, 야외 화로, 빔프로젝트 영화관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개별 화장실은 물론 차로 5분 거리에 북한강 카페 거리가 인접해 있고 계곡도 있어 다양하게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글 : 전신영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