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살 버릇 여든 간다”라는 속담이 있다. 세 살 때 생긴 버릇을 여든 살이 되어서도 갖고 있다는 뜻으로 피부에도 적용 가능하다. 10대의 피부는 사춘기를 겪으며 급격하게 바뀌는데, 호르몬의 영향으로 피부가 자주 뒤집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시기에 피부에 난 트러블, 여드름을 잘못 관리하면 성인이 되어 일명 ‘곰보 피부’가 되는 불상사가 생길 확률이 높다. 이에 따라 뷰티 업계에서는 각종 각질관리, 보습 강화 등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트러블 및 여드름으로 깨진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회복시켜주며 과잉 분비되는 피지를 해결하기 위한 10대 맞춤 스킨케어 가이드 및 추천 제품을 알아보자.
10대 피부가 가지는 특징
10대 청소년의 피부는 연약하고 흡수율이 높은 경향이 있다. 특히 화장을 즐겨 하는 10대들은 경계를 해야 한다. 안 좋은 성분도 성인보다 더 잘 흡수할 수 있어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화장품의 색소로 인해 여드름과 접촉성 피부염이 일어날 수 있고 피지 분비량이 많다 보니 잘 씻어내지 않으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쉽게 생기는 환경을 만들게 된다.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서 피지선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어 여드름이 나기 쉬운 지성피부로 변하게 되면 여드름이 더 악화될 수도 있다.
클렌징
토소웅 아크네 폼 클렌징
10대 청소년들은 대부분 클렌징이 제대로 되지 않는 점이 큰 문제점이다. 깨끗한 모공을 위해서는 잠자기 전, 매일 아침과 저녁에 무조건 세안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다. 예민한 피부를 위한 10대 청소년 클렌징 폼으로 ‘토소웅 아크네 폼 클렌징’을 추천한다.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해 주는 기능성 제품으로 진정 보습 성분 함유로 촉촉이 집중 케어를 도와준다. 살리실릭애씨드, 병풀 추출물, 알로에베라잎즙 등 여드름 피부 완화 성분이 함유돼있어 클렌징만으로 깨끗한 피부 관리에 한걸음 나아갈 수 있다.
토너
리스킨 TS 클래리파잉 토너
세안 후 첫 피부에 닿는 토너는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10대 청소년 피부는 과한 피지 분비로 지성 피부일 가능성이 높다. 끈적임 없이 촉촉한 형태감으로 피부에 흡수되는 토너가 제격으로 리스킨 TS 클래러파잉 토너는 지성 피부에 효과적인 아미노 애시드 콤플렉스라는 효과적인 특허 성분을 함유하여 특허증을 인증받았다. 또한 토너는 화장솜에 묻혀 피부에 부드럽게 닦아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화장솜은 최대한 얇고 부드러운 면을 사용하여 피부에 손상이 가지 않는 게 중요한 포인트이다.
수분크림
크리니크 모이스처 써지
익스텐디드 썰스트 릴리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인 수분크림은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공기 중의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 표면에 머물러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수분크림은 히알루론산, 글리세린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72시간 동안 지속되는 보습을 제공하는 크리니크 모이스처 써지 익스텐디드 썰스트 릴리프는 활성 알로에 워터가 포함된 포뮬러가 세안 후에도 수분감 지속하게 해준다. 부드럽고 탱글탱글한 촉감으로 피부에 겉도는 느낌 없이 흡수되어 부드러운 피부 결 관리가 가능한 수분크림은 세안 후 꼭 발라야 할 것.
자외선 차단제
헬리오케어 울트라 젤
아침에 수분크림을 바르고 흡수시켜준 뒤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줘야 한다. 자외선에 많이 노출되면 색소침착이나 여드름 자국을 남기기 쉬우므로 외출 시 필수이다.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 A의 차단 효과는 PA 지수 +가 많을수록, SPF 수가 클수록 효과가 크다. 즉 자외선 지수가 높을수록 차단 효과도 높아지는 것이다. ‘헬리오 케어 울트라 젤’은 세계 최조 순수 허브 성분으로 피부에 자극이 없고 백탁 현상도 없어 청소년들이 쓰기 좋다. 자외선 차단제는 시간 날 때마다 자주 덧바르는 것이 좋으며 적당한 시간 텀은 2시간 정도이다.
각질 제거
메디큐브 제로 각질 패드
건조한 실내에서는 피부에 수분관리를 잘해주지 못하면 피부 균형이 무너지게 된다. 이에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관리와 함께 각질 관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뷰티업계에서 각질 제거 제품인 필링젤, 스크럽, 필링 패드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했다. ‘메디큐브 제로 각질 패드’는 자연 성분을 함유한 고 마쥬 필링 패드로 피부에 쌓인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해 준다. 무표백 100% 천연 목화 순면의 극세사 면으로 청소년의 여린 피부에 적합하며 각질제거를 통해 피지 분비를 줄이길 바란다.
스팟크림
피부미 센텔루션 크림
꾸준한 피부 관리에도 불구하고 스트레스를 받거나 외부 요인으로 인해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졌을 때 나타나는 좁쌀 여드름, 붉은 염증과 농이 있는 화농성 여드름은 피부에 상처를 입힐 수 있다. 화농성 여드름이 나는 것을 막기 위해선 초기에 예방이 중요한데, 스팟 크림으로 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 트러블 치유에 강력한 핵심 성분 4가지가 들어간 ‘피부미 센텔루션 크림’은 좁쌀여드름에 확실한 트러블 케어가 가능하며 흉터 또는 색소 침착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모공피지팩
토소웅 누에고치 몬스터팩
여드름이 없는 청소년들에게 대표적인 고민은 바로 블랙헤드일 것이다. 이마, 코, 턱에 번들거리는 T존은 지성 피부에게 영원한 피부 고민을 준다. 오랜 시간 방치하면 나중에 여드름,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각별하게 관리해 줘야 한다. 피지 분비를 원활히 해 모공 속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모공 피지 팩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누에고치 추출물, 화산재 성분 함유로 깨끗한 모공을 가꿀 수 있는 ‘토소웅 누에고치 몬스터 팩’은 뛰어난 보습효과로 피부 장벽은 물론, 사춘기 피부 관리에 탁월한 기능이 있다.
마스크팩
메이베나 뽑아쓰는 마스크팩
1일 1팩이 어느덧 자기 전 필수 루틴이 되었다. 마스크팩은 제대로 사용하면 두 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스크팩은 사용이 간편하고 빠른 효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청소년기 민감한 피부는 마스크팩 후 스킨은 최소화하는 것이 좋으며, 수분 보유력이 우수한 시트를 고르는 것이 좋다. 메이 베나에서 출시한 뽑아 쓰는 마스크팩은 간편하게 뽑아 쓰는 사용감과 얇고 자극 없는 자연 유래 시트로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된다. 사용 시간은 15~20분 내외가 적당하며 마스크팩을 떼어낸 후 피부에 흡수시켜 촉촉함을 유지시키자.
미스트
그라운드플랜 24H
시크릿 미스트
여리고 지친 피부에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도 피부에 수분을 전달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부드러운 안개 분사력과 스프레이 타입으로 깔끔하게 사용 가능한 ‘그라운드 플랜 24H 시크릿 미스트’를 건조한 피부에 뿌려보자. 자연 유래 식물성 추출물 함유로 피부 진정 효과를 주며 상백피 추출물, 자일리톨, 병풀 추출물이 첨가 되었고, 정제수 대신 85%의 버지니아 풍년화 추출물의 다량 함유로 수분이 가득하다. 인체 적용 시험 완료로 안전하고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는 미스트로 청소년도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피부 케어를 하기에 적당하다.
글 : 오혜인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