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신혼 가전제품 트렌드 또한 바뀌고 있다. 최근 들어 최소한의 비용만으로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이 많아지면서 미니멀 결혼, 스몰결혼, 셀프 웨딩이 유행을 하고 있다. 또한, 일부 신혼부부는 예식과 예물 비용은 줄이는 대신 혼수 즉, 가전제품 구매에 더 투자를 하려는 경향이 있다. 결혼 예산에서 가전제품 비중이 커진 배경에는 가사 노동을 확 줄여주는 신(新)가전들의 인기도 한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필수적으로 사야 하는 신혼 가전제품도 있지만, 신혼부부가 자주 사는 의외의 가전제품들도 있다고 한다. 과연 어떤 가전제품이 신혼부부의 마음을 빼앗았을까?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는 한때 ‘제값을 못한다’라는 비난을 받기도 했지만, 지금은 혼수 가전제품 및 집들이 선물 1위로 꼽힌다. 로봇청소기는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즉, 외부에서도 간편하게 청소기를 작동시킬 수 있다. 최근에는 물걸레 청소까지 가능한 제품도 나왔다. 각종 센서와 카메라, 인공지능(AI) 기술이 더해져 장애물을 정확히 파악하고 최적화된 길을 찾아다니며 청소하기 때문에 바쁜 일상에서 힘들이지 않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식품건조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건조식품이다. 채소나 과일, 생선 등 식재료를 말리면 맛은 물론 영양까지 좋아진다. 하지만 시간이나 환경 등 말리는 과정이 만만치가 않다. 그렇기에 건강을 중요시하는 맞벌이 신혼부부들은 식품건조기에 관심이 갈 수밖에 없다. 또한, 식품건조기만 있으면 집에 있는 평범한 재료도 간단한 조리과정을 거쳐 건조시키기만 하면 맛있고 간편한 홈메이드 요리가 완성되니 요리 실력이 어설픈 신혼부부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가전제품이다.
음식물쓰레기분쇄기
아무리 베테랑 주부라도 음식물쓰레기 처리는 항상 고민일 수밖에 없다. 특히, 여름에는 음식물쓰레기를 조금만 방치해도 고약한 악취와 함께 벌레가 꼬이기 일쑤다. 음식물쓰레기분쇄기는 가정에서 설거지를 하고 바로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 혼수품목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제품이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그냥 기계 속에 음식물쓰레기를 넣고 전원버튼만 누르면 원래 형태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고운 가루로 변해버린다. 또한, 음식물을 90% 이상 부피를 줄여주며 남은 잔여물은 친환경 퇴비로 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기까지 하다.
안마의자
안마의자를 통해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려는 직장인 신혼부부들이 많아지면서, 안마의자는 필수 혼수품이 됐다. 최근에는 안마의자에 수면 및 소화를 돕고 두뇌 피로를 효과적으로 풀어주는 브레인 마사지와 같이 건강 증진에 유용한 기능들도 적용되는 추세다. 브레인 마사지는 뇌 피로 해소와 기억력 및 집중력 향상을 돕는 기능이다. 안마의자는 하루의 고단함을 씻어주고 지친 몸에 활기를 불어넣는 것은 물론, 오로지 자신에게 집중할 시간을 완성시켜주므로 집에 있는 시간이 짧은 부부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다.
TV사운드바
TV 아래 두고 오디오처럼 쓸 수 있는 TV사운드바는 최근 신혼부부들의 혼수 품목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가전제품 중 하나다. 매년 TV 사이즈가 점점 커지다 보니 화질에 비해 떨어지는 음향에 불만을 느끼는 20, 30대 젊은 부부들이 선호하고 있다. TV사운드바는 간단히 말해 스피커다. 무선으로 TV와 연결되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해치는 전선도 보이지 않고,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가정용 오디오로도 쓸 수 있다. 디자인도 심플해서 부담스럽지 않게 신혼집에서 영화관 음향을 들을 수 있으니 집에서 TV로 영화를 즐겨보는 신혼부부에게 적합한 전자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의류건조기
의류건조기는 맞벌이 신혼부부들의 가장 큰 고민인 빨래 건조 문제를 경제적으로 해결해 준다. 1~2시간 이내에 자동 건조되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가지 않고, 열풍 살균으로 불쾌한 냄새까지 없애준다. 낮은 기온 때문에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 날에는 의류건조기가 빛을 발한다. 옷감 손상이 적고 유지비도 절감할 수 있으며, 8㎏부터 16kg까지 용량이 다양해 생활방식에 따라 모델을 선택하는 게 좋다.
커피머신
혼수품 가운데 바쁜 일상에서 잠시 숨을 고르는 휴식처를 의미하는 ‘홈카페’를 지향하는 트렌드가 부상하면서, 커피머신과 같은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커피머신은 크기는 작지만 존재감만큼은 대형가전 못지않다. 생두를 구입해 집에서 직접 로스팅할 수도 있고, 취향이나 기분에 따라 특정 로스터리샵 원두를 골라 고품질 커피를 즐길 수도 있다. 프리미엄 전자동 원두커피 머신부터 캡슐 커피머신까지 종류도 다양하니 자신의 커피 취향에 맞게 고르는 재미도 쏠쏠하다.
스팀다리미
의류건조기, 에어드레서 등 프리미엄 가전들이 혼수 필수 가전으로 급부상하면서 스팀다리미 또한 혼수 필수 아이템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스팀다리미는 사용이 손쉽고 무게 또한 가벼워서 바쁜 출근 시간이나 여행지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정신없는 아침, 다려진 옷이 없거나 입어야 할 옷이 구겨졌을 때 빠른 예열과 강한 스팀의 다리미 한 대 있으면 걱정이 없다. 다림질할 옷을 걸고 스팀다리미로 몇 번을 문질러주면 주름이 싹 사라진다고 하니 바쁜 맞벌이부부에게 참으로 고마운 존재다.
에어프라이기
가정용 튀김기인 에어프라이기는 간편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어서 편리성이 높다. 튀김 종류 외에도 바비큐, 스테이크, 토스트, 생선구이, 쿠키 등 만들 수 있는 요리가 다양한 것도 인기요인이다. 에어프라이기는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음식물을 데운다. 튀김기라는 명칭이 붙긴 했지만 기름이 필요 없기 때문에 깔끔하고 건강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튀김기나 전자레인지, 그릴, 오븐 등에서만 가능했던 요리들이 에어프라이기 하나로 완벽하게 해결되므로 음식 조리 방법을 걱정하는 신혼부부들에게 여러모로 쓸모가 많다.
정수기
정수기 또한 안전한 물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혼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 나온 정수기들은 크기가 작아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며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해 주방 장식 소품으로 손색이 없다. 식수뿐만 아니라 차, 커피, 음식 등의 맛과 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으며, 정수기 한 대 만으로 정수, 냉수, 온수, 얼음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정수기에 따라 다르지만 필터 관리에 대한 부담감이 적기 때문에 바쁜 맞벌이 신혼부부에게 안성맞춤이다.
글 : 이현주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