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이 오면 손발이 차서 고생하는 이들이 많다. 추위를 느끼지 않을만한 온도에서도 손이나 발에서 지나칠 정도의 냉기를 느끼는 병을 ‘수족냉증’이라고 부르는데, 주로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서 손과 발까지 피가 통하지 못해 생기게 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 ‘수면양말’이다. 보온성이 뛰어난 섬유로 만들어진 수면양말을 신으면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데, 그리고 이를 통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시중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수면양말이 판매되고 있는데, 지금부터는 기능성도 뛰어나면서 디자인도 귀여운 예쁜 수면양말 제품을 추천해보고자 한다.
오끼뜨 케어베어 귀쫑긋 수면양말
귀여운 외관의 오끼뜨 케어베어 수면양말은 발목 부위에 곰의 귀 모양으로 솟아오르게 디자인된 점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핑크, 바이올렛, 블루에 오렌지까지 네 가지 색상으로 제공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누구나 홈웨어로 편하게 신을 수 있다. 전반적으로 귀여운 디자인에 방점을 찍는 곳이 발바닥인데, 여기에는 곰 발바닥 모양의 문양이 그려져 상큼함을 더한다.
질 바이 질스튜어트 바이올렛
옐로우 수면양말
‘질 바이 질스튜어트’는 질스튜어트의 온라인 전용 레이블로, 주로 로맨틱한 디자인의 상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이들이 내놓은 수면양말은 폴리에스터, 폴리우레탄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좋은 아이템으로, 솔리드한 컬러감에 하트 자수로 포인트를 준 제품이다. 화사한 바이올렛 색상, 아이보리에 가까운 모던한 느낌의 옐로 색상의 두 가지 선택지를 가진다.
시글락 데일리 골덴 수면양말
시글락의 수면양말은 귀엽고 따뜻한 파스텔 톤의 색상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양말목이 길게 디자인돼 있어, 발목까지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기능성을 갖췄다. 양말목 부위에 스프라이트 처리된 디자인이 매력적이라는 평을 받는다. 제품의 원단은 도톰하고 부드러운 촉감의 코르덴 원단이 사용돼, 보온 효과가 뛰어날뿐 아니라 내구성도 강하다. 그레이, 화이트, 퍼플, 핑크, 베이지, 민트, 블루까지 7가지 색상이 제공된다.
삭스신드롬 수면양말 AMIGOS
‘삭스신드롬’은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워,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의 양말을 주로 공급하는 패션양말 전문 브랜드다. 삭스신드롬의 수면양말은 면, 폴리에스터, 스판덱스 소재로 제작됐으며, 프리 사이즈로 220㎜에서 270㎜까지의 발 크기를 가진 이들이 신을 수 있는 제품이다. 무채색의 네 가지 색상을 고를 수 있으며, 발목 부위에 각 색상별 특징이 되는 캐릭터가 새겨져 있는 점이 특징이다.
클럼피 바이 위글위글 수면양말
보다 활동성이 보장되는 수면양말을 찾는다면 ‘클럼피 바이 위글위글’의 제품을 눈여겨 살펴보는 것도 좋다. 이들의 제품은 종아리를 덮는 긴 길이의 수면양말로, 체크보드, 스트라이프 젤리, 데이지까지 세 가지 선택지를 갖는다. 세 가지 디자인은 각기 다른 모양새라, 같은 라인업이라도 개별 제품마다 연출할 수 있는 포인트가 다르기에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도 있다.
로라로라 마이멜로디 수면양말
1975년 처음으로 일본 산리오사가 선보인 ‘마이멜로디’는 동사의 대표 IP인 헬로키티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는 캐릭터로 꼽힌다. 로라로라가 마이멜로디 IP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내놓은 수면양말은 바깥쪽에 마이멜로디 그래픽이 자수로 표현된 제품이다. 블루, 핑크, 화이트의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각 색상마다 새겨진 마이멜로디 캐릭터는 동일하다. 이 제품은 발목까지 오는 짧은 길이의 수면양말이다.
비아리츠 루팡 따뜻한
양털 수면양말
비아리츠는 양말, 스타킹 등 다양한 레그웨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브랜드다. 이들이 내놓은 수면양말은 단조로운 디자인을 벗어나 화려한 외양을 갖추고 있는 제품으로, 신었을 때는 마치 어그부츠 같은 느낌을 자아낼 수 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레드, 단출한 화이트 스트라이프, 화려한 레오파드 브라운까지 세 가지 디자인이 존재한다. 제품은 230㎜에서 250㎜까지의 발에 적합한 크기다.
키르시 크리스마스 에디션
메리 체리
키르시가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내놓은 수면양말은 파자마, 수면 안대와 함께 세트로 갖춰 입을 수 있는 구성을 취하고 있다. 수면양말에는 왼쪽에는 스몰 체리가, 오른쪽에는 스마일 아이콘이 직자수로 놓여있으며, 탁텔사 스판덱스 혼방으로 부드러운 재질을 가진다. 순백의 화이트 디자인 단일 구성이며, 보온성이 뛰어나 무난하면서도 기능성을 중시하는 이들이 선택할만한 제품이다.
식스삭스 극세사 수면양말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매일 디자인을 바꿔가며 수면양말을 신고자 한다면 식스삭스의 제품이 제격이다. 이들의 제품은 가성비에 집중한 수면양말로 평가할 수 있는데, 3개 세트의 제품이 1만 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남성도 신을 수 있는 넉넉한 크기를 가지는데, 225㎜에서 275㎜까지의 발 크기를 커버한다. 화이트, 핑크, 베이지, 그린, 블루, 블랙까지 여섯 가지 색상 안에서 선택할 수 있다.
슈펜 스누피 프렌즈 수면양말
스누피는 전 세계에서 미키마우스 다음으로 유명한 캐릭터를 꼽으라면 반드시 거론될 유명 캐릭터다. 다양한 IP와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내놓는 슈펜의 수면양말 라인업 안에서도 스누피 캐릭터를 찾아볼 수 있다. 귀여운 스누피 캐릭터가 자수로 새겨진 이 양말은 225㎜에서 250㎜까지의 발 크기를 가진 이들이 신을 수 있는 제품이다. 그레이와 핑크 색상의 경우에는 스누피 대신 ‘루시’ 캐릭터가 새겨져 있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