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 가운데 목 통증, 어깨 통증 없는 이가 과연 몇이나 될까.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모니터를 쳐다보고 있다 보면 어느새 목을 앞으로 쭉 빼게 되고, 키보드를 두드리느라 어깨는 앞으로 둥글게 말리며, 허리는 구부정한 상태로 수 시간을 지내다 보면 없던 통증도 생겨나기 마련이다. 물론 바른 자세로 앉아 일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이미 생긴 통증은 어떻게든 빨리 풀어버려야 또 다음 날을 버틸 수 있다. 이번 월급날이 오면 그동안 수고했던 나를 위해 내 통증 부위에 최적화된 통증 케어 디바이스 하나쯤 들여보는 것은 어떨까.
저주파 마사지기
▲픽스 저주파 마사지기 2세대
29,800원
저주파 마사지기는 저주파 전류로 근육을 직접 자극해 마사지 효과를 제공하는 기기로, 겔 패드를 몸에 직접 부착하고 사용하기 때문에 특정 부위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곳에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근육통이나 결림을 많이 호소하는 어깨나 허리부터 팔, 허벅지, 복부, 등, 발목 등 거의 모든 부위에 부착해서 마사지할 수 있다. 또한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사용자에 따라 최적의 세기를 적용할 수 있으며, 두드림이나 안마 등 다양한 마사지 모드로 실제 손 마사지를 받는 듯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저주파 목마사지기
회사에서 하루 종일 컴퓨터 모니터만 들여다보고, 집에 와서는 스마트폰만 들여다보고 있으니 목이 성할 리가 없다. 목 통증은 어깨 통증으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방치하지 말고 매일 풀어주는 것이 좋다. 저주파 목마사지기는 마치 헤드폰처럼 생겼지만 귀가 아닌 목에 걸어 사용한다. 온열 기능과 마사지 기능을 동시에 누릴 수 있고, 붙였다 떼는 부착형이 아니라 관리하기도 편하고,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온열저주파 허리마사지기
허리와 복부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벨트가 부착되어 있어 허리에 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여러 가지 마사지 모드로 두드림, 밀어냄, 누름, 주무름, 태핑 등 다양한 자극을 주어 허리의 피로를 풀어주며 강도 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세기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온열 기능으로 마사지 기능을 극대화시켜 준다.
손마사지기
손에는 몸의 장기와 연결된 경락이 모여있기 때문에 손만 잘 주물러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한다. 하루 종일 마우스와 키보드를 두드리다 보면 손가락은 물론 손목까지 욱신거리기도 하는데, 손마사지기를 통해 따뜻한 마사지와 지압을 받고 나면 한결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수지침과 동일한 마사지도 받을 수 있고, 무선 충전 기능으로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어깨 안마기
목에 걸고 손을 넣어 사용하는 어깨 안마기는 마치 누가 어깨를 주물러주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인체에 적합한 밀도의 실리콘 볼이 뼈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회전하며 섬세하고 부드러운 맞춤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강도 조절도 가능하고 온열 기능으로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하며 안마 각도 조절, 역방향/정방향 회전 선택도 가능하다.
EMS 발매트
▲EMS 저주파 발 마사지기
48,800원
발을 올려두기만 하면 마치 근력운동을 한 듯 근육이 스스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게 만들어주는 EMS 발매트는 다리 부기와 종아리 알 풀기에 특화된 뷰티 모드와 발 피로 타격, 깊게 눌러 지압하는 효과의 릴랙스 모드가 있어 목적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발 사이즈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사용 방법도 간단해 부담이 없다.
눈마사지기
잠을 자지 않아도 눈만 감고 있는 것만으로도 피로가 해소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눈이 건조해 인공눈물을 달고 산다면, 눈이 피로해 몸도 빨리 지치는 것 같다면 눈마사지기를 통해 하루 15분 휴식 시간을 가져보자. 따뜻한 온열 효과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공기압 마사지와 다주파 마사지는 물론 관자놀이까지 지압해주며 음악이 흘러나와 심신의 안정을 도와준다.
발마사지기
발마사지는 전신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마사지 숍에 가면 발마사지 프로그램이 따로 있을 정도다. 기계에 발을 쏙 넣으면 공기압 마사지를 비롯해 3가지 모드로 앞꿈치, 발 중심, 뒤꿈치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지압해주며 지압돌기가 360도 회전하며 발의 피로를 충분히 풀어준다. 온열 기능도 있고, 발을 넣는 부분의 커버도 쉽게 분리해 세척할 수 있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종아리마사지기
종아리는 하루 종일 앉아만 있어도 붓고, 서 있거나 많이 걸어도 붓는다. 365일 붓는 종아리를 마사지해주는 종아리마사지기는 공기압 마사지, 온열 마사지, 미세진동 마사지 기능은 물론 360도 회전 마사지 롤링볼과 5단 강도 조절 및 듀얼 에어셀로 피곤했던 종아리를 가볍고 날씬하게 만들어준다. 누워서도, 앉아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각도 조절도 가능해 편안한 자세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마사지건
▲보랄 무선 마사지건 BR-777WF
49,800원
마사지건의 장점은 어느 특정 부위 하나만이 아닌, 내가 갖다 대는 모든 곳을 마사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다양한 모양의 헤드가 있어 부위별로 맞춤 마사지를 할 수 있다. 플랫한 헤드로는 부드러운 마사지를, 뾰족한 모양에 가까운 헤드로는 집중적인 공략을 할 수 있고 강도 조절도 가능해 섬세한 마사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글 : 임수정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