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보고 생활하는 공간은 편안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지루해지기도 쉽다. 지루해진 공간을 새롭게 환기시켜 주고, 없었던 생기와 활력을 더하고 싶을 때 우리가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향기를 바꾸는 일이다. 향기는 후각을 통해 우리 몸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데, 후각은 다른 감각과 달리 뇌와 직접 연결되어 있다. 또 코 안에는 수백만 개의 후각 수용체가 있으며 후각 수용체는 코는 물론 피부, 위장, 심장 등에도 존재한다. 기분 좋은 향기는 우리 몸 곳곳으로 전달되어 향기를 맡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는 치유 효과와 행복감을 느끼게 해준다. 집 안에 디퓨저 하나를 두는 것만으로도 여러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뜻이다. 냄새도 잡아주고 쉽게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데다,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공간을 꾸밀 수도 있다. 향 좋고 가성비도 좋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10가지의 디퓨저를 소개한다.
쿤달 퍼퓸 디퓨저
사탕수수의 즙을 미생물 효소로 발효시켜 증류로 얻은 순수한 저자극의 에탄올을 사용해 에탄올 특유의 냄새가 거의 없다. 유해 성분을 모두 뺀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전문 조향사가 직접 배합하여 만들어낸 다양한 향기로 구성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블랙과 브라운, 골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용기 디자인 때문에 모던한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부케가르니 디퓨저
헤어부터 바디, 디퓨저, 섬유 및 옷장향수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조향 전문 브랜드인 부케가르니가 만든 디퓨저. 인체에 유해한 메탄올 등 주의 성분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자연에서 유래한 곡물 발효 에탄올 성분을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향료를 독자적인 조향 기술로 배합해 향이 독하지 않고 은은하다. 또 풍부한 발향을 위해 섬유 리드로 구성되어 있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떤 공간에 놓아도 조화롭다.
코코도르 플라워 디퓨저
홈 프래그런스 제품 전문 기업 코코도르가 만든 플라워 디퓨저는 구성품으로 독자 기술로 보존 처리한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제공한다. 생화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한 형태로 인테리어 효과가 우수하다. 프리저브드 플라워의 원재료가 되는 안개꽃은 관계사인 농업회사법인 코코도르팜에서 직접 재배하며, 디퓨저 베이스와 9가지에 이르는 향은 사내 연구개발 부서에서 전문 연구원이 직접 개발했다.
코멧 시그니처 디퓨저
쿠팡의 자체 상표인 코멧의 시그니처 디퓨저는 스페인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전문 조향사가 만든 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 섬유 스틱이 아닌 밀도 높은 압착 섬유 스틱이 향을 가득 머금어 오랜 시간 향기가 지속된다. 달콤한 블랙체리, 풍부한 꽃향기의 타이니 가든, 은은하고 포근한 베이비 파우더, 달달하고 싱그러운 하와이안 선셋 향이 있으며, 대리석을 연상시키는 보틀 디자인 역시 감각적이라 인테리어 요소로도 좋다.
데일리콤마 디퓨저
디퓨저 전문 브랜드 데일리콤마가 유해 물질을 배제하고 5가지 자연 성분으로 제조한 디퓨저. 특히 곡물에서 추출한 원료와 미생물 효소에서 얻은 자연 유래 성분의 에탄올을 사용해 알코올 향과 자극이 적다. 국내 향료 회사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고품격 프래그런스 오일로 식물성 에탄올과 EWG 1등급 물질을 함유했다. 다양한 공간에 맞는 향기를 선사하기 위해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총 10가지의 향으로 구성되어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로마코 허브 디퓨저
성분 좋은 착한 화장품 및 리빙 프래그런스 전문 기업으로 알려진 아로마코에서 현대인의 지친 몸과 마음에 편안한 힐링을 선사하기 위해 만든 디퓨저. 말린 허브와 아로마를 테마로 만들었으며, 투명한 보틀에 진짜 허브가 들어있는 디자인이라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제품이다.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모두 배제한 제품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줄 레몬민트, 라벤더, 소프트코튼, 포레스트 4가지의 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라운드어라운드 드라이플라워 디퓨저
일상 속 기분 좋은 휴식을 선사하는 라이프 코스메틱이자, 피부와 자연에 이로운 클린 라이프 뷰티를 지향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의 디퓨저. 이 제품은 플로럴 계열의 향을 내는 디퓨저 안에 소국, 안개꽃, 천일홍의 드라이플라워가 들어있다. 예쁜 보틀 디자인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며 시들지 않는 꽃과 향기가 감성을 충전해준다. 특별한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꽃말 태그가 달려있어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모리앤 더힐링 디퓨저
1인 세대가 증가하는 요즘, 지친 삶에 힐링을 선사할 수 있는 반려식물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위로를 모토로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는 디퓨저 전문 브랜드 모리앤의 제품. 더힐링 디퓨저는 곡물과 사탕수수 추출물 발효로 얻은 자연 유래 베이스를 사용해 유해 물질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 또 플로리스트가 만든 미니 꽃다발이 함께 들어있어 따로 사용해도 되고, 우드 스틱과 활용하거나 다 쓴 디퓨저 공병에 꽂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하다. 물론 선물용으로도 인기 만점.
르몽도르 디퓨저
다양한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고급 홈 프래그런스 브랜드 르몽도르의 디퓨저는 2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스위스 향료 브랜드와 공동 개발한 제품. 고급 향료로 만들어진 매력적인 향도 향이지만, 어떤 공간에 배치해도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디자인이 단연 눈에 띈다. 시그니처 향인 LMDR NO.96을 비롯 총 4가지의 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강한 제품을 위해 기존 디퓨저 내 유해 성분을 모두 뺐다.
아로니카 앳홈 블루밍가든 디퓨저
누구에게나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향기로운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 아로니카가 만든 앳홈 블루밍가든 디퓨저. 제품에 사용된 아로마 프래그런스 오일은 전문 조향사가 수많은 아로마케미컬 원료와 내추럴 오일들을 조합하여 만들었다. 우드 스틱과 함께 존재감이 큰 꽃 모양 스틱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 발향도 오래가며 사랑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꽃집 향으로 유명한 제품이라 모든 향이 전반적으로 기분 좋은 꽃향기를 낸다.
글 : 정아영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