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맛집 BEST5
- 된장으로 만든 장칼국수가 인기인 ‘정선면옥’
- 강원도산 식재료로 만들어 건강까지 챙기는 이 곳, ‘산능이본가’
- 백종원 3대천왕에 소개된 콧등치기 맛집, 회동집
- 곤드레밥 정식 전문점 ‘옥산장 돌과이야기’
- 어린 시절 할머니 집에서 먹는 듯한 집밥 맛집, 번영수퍼
‘정선’은 약 4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강원도의 자치군인 정선은 태백산맥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고 매년 아리랑제, 민둥산억새꽃 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강원도 정선하면 왜인지 강원도 산골짜기 등의 이미지가 떠오를 수 있는데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국도도 잘 되어 있어 이제는 많은 분들이 여행지로 찾는 곳이다. 또한 젊은이들에겐 정선하면 연예인 원빈과 이나영의 결혼식장으로도 더욱 유명한 곳인 정선. 물 좋고 공기 좋은 정선 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정선 맛집 5곳을 알아보자.
된장으로 만든 장칼국수가 인기인 ‘정선면옥’
‘정선면옥’은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해 오고 있는 백년가게로 1982년 개업을 하여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유지되고 있는 곳이다. 된장으로 만든 장칼국수가 대표 메뉴이며 된장과 고추장이 잘 배합된 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다. 다소 투박함이 느껴지는 메뉴이지만 맛은 투박하지 않고 이외에도 막국수, 비빔칼국수 등의 메뉴들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30 – 20:00
✔메뉴
막국수 7,000원, 비빔막국수 8,000원, 장칼국수 7,000원
강원도산 식재료로 만들어 건강까지 챙기는 이 곳, ‘산능이본가‘
강원랜드와 하이원리조트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산능이본가는 강원랜드와 리조트를 방문하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유명한 맛집이다. 능이오리백숙, 더덕오리주물럭과 같은 메인 요리 외에도 마늘밥, 질경이밥, 눈개나물밥 등 웰빙나물밥을 맛볼 수 있는 건강 맛집으로 가족 단위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산능이 본가에서 추천하는 건강메뉴는 능이오리백숙으로 3~4인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양으로 단체, 가족이 방문할 경우 추천한다. 또한 제철 식재료로 직접 만든 각종 밑반찬과 함께 나와 속까지 편안한 밥상으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곳이다.
✔위치
✔영업시간
10:30-20:30
✔메뉴
마늘밥 18,000원, 흑마늘밥 22,000원, 엄나물밥 18,000원
백종원 3대천왕에 소개된 콧등치기 맛집, 회동집
정선아리랑시장 내 먹자골목에 위치한 회동집은 정선의 별미 콧등치기 국수와 담백하고 고소한 4가지 모듬전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최근 2호점을 오픈할 정도로 관광객은 물론 정선 지역 주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으로 저렴한 가격에 강원도 정선 토속 음식을 만나볼 수 있어 늘 방문하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곳이다. 구수한 된장국물과 굵직한 메밀국수의 투박함이 화려한 전통음식을 능가하는 일품의 맛을 선사하는 곳으로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소개된 이후엔 더 관광객이 몰리고 있으니 여유를 가지고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09:00-18: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메뉴
곤드레밥 7,000원, 모둠전 10,000원, 콧등치기국수 7,000원
곤드레밥 정식 전문점 ‘옥산장 돌과이야기’
‘옥산장 돌과이야기’는 정선을 여행할 때 들르기 좋은 곳이다. 한옥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으며 백년가게로 인정받아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곳. 정선의 향토 농산물을 사용하여 맛깔나는 음식을 건강하게 맛볼 수 있으며, 대표 메뉴인 곤드레밥은 봄에 채취한 곤드레나물을 급랭시켜 보관하기 때문에 제철이 아니라도 한결같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08:00 – 19: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00 매달 첫째/셋째 월 휴무
✔메뉴
한식(아침메뉴) 10,000원, 곤드레정식 12,000원, 곤드레더덕정식(2인이상) 15,000원
어린 시절 할머니 집에서 먹는 듯한 집밥 맛집, 번영수퍼
예약이 필수인 번영수퍼는 어린 시절 할머니 집에서 먹었었던 집밥 느낌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맛집이다. 레트로한 디자인의 원형 쟁반에 다양한 밑반찬과 보리밥, 찌개가 나오는데 이 곳을 방문하는 손님들 말에 의하면 비싼 고물가 시대에 죄송한 마음까지 들 정도로 다양한 반찬이 나온다고. 저렴한 가격에 어린시절 할머니가 차려주신 보리밥 정식을 한 끼 든든히 먹을 수 있어 젊은이들에게 인기있는 이 곳은 예약을 하고가지 않으면 방문이 불가하니 방문 전 전화 예약은 필수.
✔위치
✔영업시간
11:00-18: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
메밀국죽 6,000원, 보리밥 6,000원, 만둣국 6,000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