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애경산업이 일본 헤어케어 시장 확대에 나섰다. 케라시스 체험용 샘플 무료 증정 이벤트를 열고 고객 접점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앞서 애경산업은 지난 2021년 일본에 케라시스를 론칭하며 사업을 확대해 왔다.
애경산업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일본 도쿄에 위치한 일본여대에서 케라시스 체험용 샘플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케라시스 퍼퓸 샴푸 홍보전에 나섰다.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퍼퓸 샴푸 찾기’ 행사가 대표적이다. 퍼스널 향기 진단 서비스를 전개해 자신의 분위기를 가장 잘 전달하는 퍼퓸 샴푸를 추천, 샘플을 선물로 줬다.
퍼퓸 샴푸는 애경산업이 케라시스 포트폴리오 중 가장 힘을 싣고 있는 라인업인 만큼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였다. 퍼퓸 샴푸는 TPO(시간, 장소, 상황)에 따라 자신의 이미지를 각인할 수 있는 데다 이미지 변신에도 효과적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애경산업은 올해 3월 퍼퓸 샴푸 네 번째 라인업 ‘스프링 브리즈‘를 출시, 제품 다양화를 꾀한 만큼 소비자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애경산업은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열었다. 인스타그램에 케라시스 제품을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 케라시스 샴푸와 컨디셔너 세트를 증정했다.
이번 이벤트로 케라시스 고객 접점을 넓히고 일본 사업 매출을 끌어올린다는 게 애경산업의 목표다. 애경산업은 지난 2021년 9월 일본 유통기업 페이지-오너(Page-oner)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케라시스를 출시했다. 현재 케라시스는 돈키호테 등 일본 내 드러그스토어와 슈퍼마켓 등에 유통 중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