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자동차의 자회사인 다이하츠가 2023년 12월 26일, 일본 내 4개 공장의 생산 라인을 모두 폐쇄했으며 교통부 관계자들은 안전 인증을 위한 부적절한 테스트를 조사하고 있다고 복수의 일본 미디어가 보도했다. 이는 다이하츠 자동차가 64개 모델에 대한 부적절한 테스트를 발견한 후 일본 국내외의 모든 차량 출하를 중단한다고 발표한 지 일주일 만에 나온 것이다.
이로 인해 일본 교통부 관계자들은 수십 년 동안 지속된 것으로 보이는 문제에 대해 더 깊은 조사를 시작했다.
이번 가동 중단은 수천 개의 자동차 부품 제조사와 그 직원에게 영향을 미쳐 지역 경제에 잠재적인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초 안전 테스트 불규칙성으로 인해 독립적인 패널 조사가 촉발되었으며, 다이하츠에서 광범위하고 체계적인 문제가 발견됐다.
최근 몇 년간 일본의 주요 자동차 제조사 중 최소 5곳에서 적발된 안전 위반 사항이나 기타 위반 사항 중 가장 최근에 발생한 것이다. 현재까지 위조된 테스트로 인한 사고나 사망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
하이젯 트럭과 밴, 미라 해치백을 생산하는 다이하츠는 월요일 일부 라인을 폐쇄하기 시작했으며 화요일에는 시가, 교토, 오이타 현의 4개 공장과 오사카 본사의 생산이 중단되었다고 밝혔다. 언제 생산이 재개될 것인지 밝히지 않았지만 일본 미디어들은 적어도 1월까지 중단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글로벌오토뉴스CP-2022-0212@fastviewkorea.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