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시리즈 15번째 이야기. 이번에 소개할 주제는 부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에 새롭게 문을 연 3곳을 소개하려고 한다. 직접 3곳의 장소를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을 했었는데 각각의 장소에 대한 솔직한 후기와 느낀 점을 조금은 자세하게 다루어보려 한다. 순서대로 뮤직컴플렉스서울 부산점, 스타벅스 기장임랑원점, 울산광역시 중구 성안동에 위치하고 있는 달빛누리길 순으로 소개해 본다.
소개할 곳은 ‘뮤직컴플렉스서울 부산점’이다. ‘뮤직컴플렉스서울’은 국내 최대 규모의 LP 카페로 각 자리마다 개별 턴테이블과 헤드셋이 구비되어 있어 LP 청음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뮤직컴플렉스서울 안녕인사동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이다.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단지인 동부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과 이케아, 아난티가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 좋았다.
대중교통 이용 Tip
-동해선 광역전철 이용: 오시리아역 하차 → 뮤직컴플렉스서울 부산점(도보 12분)
방문 당시 오픈 2일차에 오픈 시간인 12:00에 맞춰 방문을 했었는데, 금방 좌석이 방문객들로 찰 정도로 매력적인 곳이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기에도 좋고 주변에 함께 찾을 수 있는 곳들도 많아서 좋았다. 처음에 입장료가 20,000원이라는 소리에 입장을 망설였지만 입장료가 아깝지 않을 정도의 만족감을 느낄 만큼 분위기나 입장료를 내면 제공받을 수 있는 음료까지 좋았다.
특유의 특별한 분위기와 매장 곳곳 사진을 찍기 좋게 꾸며져 있어서 LP도 청음 하면서 사진을 찍다 보면 시간이 금방 흘렀는데, 서울점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다. 전체적으로 붉은빛의 인테리어와 직접 LP를 골라서 청음을 할 수 있는 점이 무척이나 좋았는데 부산 기장에서 특별한 경험을 하고자 한다면 꼭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할 만큼 좋았다. 다만 방문 당시 오픈 직후여서 다소 어수선해서 찾고자 하는 LP를 찾기가 어려워서 직원분들을 도움을 받았었다.(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게 안내를 잘해주셔서 좋았다.) 또한 인기가 있는 LP의 경우 경쟁이 치열한 만큼 이용에 참고하도록 하자.
⊙뮤직컴플렉스서울 부산점
주소: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로 34 미식일상 1F 뮤직컴플렉스서울 부산점
운영 시간:12:00~24:00
입장료:20,000원(1 free drink 포함)
문의:051-939-2939
이어서 소개할 곳은 11월에 부산 기장 임랑해수욕장 앞에 문을 연 ‘스타벅스 기장임랑원점’이다. 유리온실에 있는 흰색 곰 인형으로 SNS에서 이슈가 되었던 곳인데, 특색 있는 외관과 함께 정원이 인상적이었다. 09:00 오픈런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실내 좌석이 금방 가득 찰 정도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이 어렵지 않았고,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지만 인기가 많아서 주변에 있는 임랑해수욕장 공용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 그마저도 금방 가득 찼다.
대중교통 이용 Tip
-동해선 광역전철 이용: 동해선좌천역 하차→37번,188번 → 임랑해수욕장입구 하차
-동해선 광역전철 이용: 동해선월내역 하자→ 180번, 37번, 기장군3(서생)→ 임랑마을 하차
직접 둘러본 스타벅스 기장임랑원점은 매장 자체의 규모는 크지 않은 단층으로 꾸며져 있었으며, 생각보다 실내공간이 넓지는 않았지만 스타벅스 일대의 넓게 꾸며진 정원과 특별함이 있었다. 방문 당시 단풍과 낙엽이 떨어지고 있었는데 특유의 분위기가 좋았다. 매장 외관 또한 잘 꾸며져 있었는데 사진을 찍기에도 좋았는데 실제로 많은 이들이 입구에서부터 사진을 찍으면서 들어갈 정도로 잘 꾸며져 있었다.
흰색 곰 인형만큼이나 이곳을 찾는다면 정원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하는데, 정원에는 설치미술가 장-미셸 오토니엘의 ‘상상의 매듭’이 설치되어 있었다. 쉽게 지나칠 수 있는데, 주변의 풍경과 함께 설치되어 있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날씨가 따뜻하다면 야외에 있는 테라스 공간에서 여유를 느껴보길 바란다.
그리고 주변에 임랑해수욕장과 임랑문화공원(박태준 기념관)도 함께 위치하고 있어 같이 방문을 하기에 좋았는데, 박태준 기념관의 경우 스타벅스만큼이나 독특한 외관과 분위기가 인상적이었다. 박태준 기념관에는 청암의 얼굴 조각상과 평소 그가 사용하던 작업복, 구두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가장 큰 특징이라면 기념관 가운데이 정원과 나무가 있고 얕은 물이 펼쳐져 있는 것인 특징이었다. 스타벅스 맞은편에 있는 만큼 함께 방문을 추천한다.
⊙스타벅스 기장임랑원점
주소:부산 기장군 장안읍 임랑해안길 10
운영 시간:09:00~22:00
문의:1522-3232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울산광역시 중구 성안동에 새롭게 소개된 ‘달빛누리길’이다. 앞서 소개한 2곳의 장소가 각각의 특별한 개성이 있고 접근성이 좋았다면 ‘달빛누리길’은 접근성이나 인지도가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또한 어디에서 한 번쯤 보았던 조명으로 아쉬움이 있는 곳이다. 아직 위치정보나 정확한 정보들이 등록되어 있지는 않지만 대략적으로 울산광역시 중구 성안1길 139 일대에 조성되어 있으며, 성안1길 경찰청에서 부터 하나로식품 사이의 1.8km 구간에 조성된 야간경관 특화 거리이다. 주요 볼거리로는 울산 시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천국의 계단 전망대와 달 모양의 조형물, 별 및 구름 의자 조명 등 포토존 7곳이 설치되어 있다.
직접 거닐어본 달빛누리길은 규모는 크지 않고 조성된 포토존의 경우 천국의 계단 전망대를 제외하고는 차량 운행과 좁은 인도로 인해 사진을 찍기에 다소 위험하거나 어려웠다. 다만, 주변에 카페들이 많이 있는 만큼 달빛누리길만 찾는 것이 아니라 카페와 함께 방문을 하기에 좋은데 달빛누리길만 단독으로 방문을 하기에는 추천을 하기가 어려운 곳이다.
대중교통 이용 Tip
-태화강역 이용:108번(성안청구 방면) 태화강역(2번 정류소)→경찰청 하차
-태화루 이용:233번(농소차고지 방면) 태화루 →번영로 입구→ 15,13(함월구민운동장 방면)→경찰청 하자
이번 포스팅을 통해 부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에 새롭게 문을 연 장소들을 소개했다. 소개한 장소들 이외에도 부산과 울산 근교에 새로운 관광지들이나 카페들이 생겨나고 있다고 하는데 부산과 울산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소개한 장소들과 함께 새로운 공간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더 많은 여행과 이야기들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SNS를 방문해 보시길.
인스타그램 @dancheong_pic
블로그 https://blog.naver.com/dancheong_p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