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출시된 코지마 히데오 감독의 명작 데스 스트랜딩의 실사 영화를 A24에서 제작한다.
A24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쓰, 톡 투 미, 언컷 젬스, 미드소마, 레이디 등의 영화를 제작한 영화 배급 및 제작사다.
작년 12월 데스 스트렌딩2 발표 직후 코지마 히데오 감독이 데스 스트랜딩의 실사 영화를 제작 중임을 밝혔다. 이자리에서 코지마 히데오 감독은 “(데스 스트랜딩 영화는) 대형 블록버스터 영화보다는 예술적인 접근 방식을 목표로 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후 14일 발표된 성명에서 코지마는 A24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을 알리며 “A24가 약10년 전 설립된 후 그들의 존재감은 업계 내에서 독보적이며 다른 누구 와도 다르다”며 “A24의 영화는 매우 뛰어나고 혁신적이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 각색 영화가 많이 있지만 우리가 만드는 것은 단순히 게임을 번역하는 수준이 아니다”라며 “우리의 의도는 게임 팬만 보는 영화가 아니라 영화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영화가 되는 것”이라고 전했다.
코지마는 “우리는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영화라는 매체를 통해서만 이룰 수 있는 데스 스트랜딩 세계관을 창조하고 있다”며 “그들(A24)의 창작물에 매료되었고 심지어 제 작품에도 영감을 주었다. 스토리텔링에 대한 그들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코지마 프로덕션이 지난 8년 동안 해왔던 것과 일치한다. 지금 우리는 데스 스트랜딩 영화를 함께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데스 스트랜딩은 어느 날 갑자기 벌어진 일련의 괴현상을 가리키는 것으로 생과 사의 경계가 무너져 인류 문명이 파괴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를 그리고 있다. 노먼 리더스, 매즈 미켈슨, 레아 세이두, 기예르모 델 토로 등 헐리우드 유명 배우가 캐스팅되어 화제를 모았으며 2편이 개발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