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벌써 1주년이야?
연인이랑 만난 지 벌써 1주년. 시간이 진짜 빠르게 지나갔는데요. 어느 날보다 특별하게 보내고 싶었어요. 그래서 근사한 곳에서 식사도 하고 기념할 수 있는 사진도 찍기로 했죠.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어떻게 하면 1주년 데이트를 더 로맨틱하고 특별하게 보낼 수 있을지 찾아봤답니다.
저희의 특별한 1주년 데이트, 로맨틱한 하루를 보내러 가볼게요.
특별한 날에는 특별한 곳에서 식사하기
01. 비언유주얼 / 선정릉역
오늘만큼은 특별한 곳에서 식사를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일반적인 파인 다이닝이 아닌 3D 미디어 아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비언유주얼로 예약했어요. 주차도 가능해 차도 끌고 갔어요. 들어가자마자 새하얀 벽과 테이블 위로 시시각각으로 바뀌는 3D 매핑 영상이 틀어져 있어 마치 전시회에 온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꽃밭에 둘러싸여 있다가 또 어느 때는 깊은 숲속으로 들어간 듯했죠. 여자친구는 너무 예쁘다며 음식이 나오기도 전에 사진을 계속 찍어 달라고 했어요. 저희는 원 테이블 룸으로 예약해서 눈치 보지 않고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었어요.
예쁘거나 전망이 좋은 레스토랑은 맛이 별로인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이곳은 음식에 진심인 곳이었어요. 색감과 비주얼뿐만 아니라 맛이 환상적이었죠. 애피타이저부터 메인 그리고 디저트까지 단 하나도 실망시킨 메뉴가 없었어요. 풍미가 가득하며 고급스러운 맛에 빠져들게 되었어요. 1주년 데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건 식당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성공적인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코스를 구성하는 요리는 주기적으로 바뀐다고 해 다음번에는 또 색다른 음식을 먹을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다음번에도 애인이랑 방문하기로 했답니다.
비언유주얼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08길 5 지하1층 지도보기
1주년 커플템 만들기
02. 세라듀 / 역삼역
특별한 오늘을 기억하고 싶어서 가게 된 세라듀 도자기 공방이에요. 여자친구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잔뜩 다녀간 핫한 공방이기도 하죠.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은은하게 음악이 흐르니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이미 만들어진 도자기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이날은 1주년 데이트를 기념해서 커플 도자기와 컵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단 하나밖에 없는 의미 있는 커플 템인 거죠. 도자기는 물레를 돌릴 필요 없이 핸드 빌딩 방식으로 진행돼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었어요. 원하는 색감으로 색칠도 하고 오늘의 날짜도 새겨 넣었어요.
그림 컵은 종이에 예쁘게 그리고 색칠한 후 프린트만 하면 완성되는 간단한 작업이었어요. 저희는 서로의 얼굴을 그려주기로 했어요. 여자친구 마음에 들게 그리기 위해 초집중했던 것 같아요. 다 그린 그림은 준비된 컵에 종이를 고정시킨 후 프린팅을 했어요. 5-10분 밖에 안 걸렸던 것 같아요. 그림 컵은 바로 가져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하지만 도자기는 가마에 구워야 하기 때문에 2-3주는 걸린다고 했어요. 그래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릴 수 있을 것 같아요. 1주년 데이트를 보내기에 딱 좋았던 시간이었어요.
세라듀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332 계유빌딩 b1 지도보기
여자친구 여심 저격하는 곳 예약하기
03. 트리아농 / 강남구청역
열심히 도자기를 만들다 보니 금방 허기가 지더라고요. 그래서 달콤한 디저트를 가득 맛볼 수 있는 트리아농에 갔어요. 바로 애프터눈 티 세트가 있는 청담 카페예요. 애프터눈 티 세트는 인기가 많다고 해 미리 예약하고 찾아갔어요. 내부가 앤티크하고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라 마치 공주님들만 갈 것 같은 분위기였어요. 특히 야외 테라스에는 레드 커튼이 걸려져있었는데요. 포근한 날씨였다면 이 자리에 앉아서 먹었을 것 같아요. 여자친구의 여심을 딱 저격하는 공간이었죠.
애프터 눈 티 세트는 디저트부터 샌드위치까지 다양하게 있어 브런치로 즐기기에도 좋은 구성이었어요. 어떤 것부터 먹을지 고민했지만 직원분이 친절하게 먹는 순서와 종류를 설명해 주셨어요. 먹기 전에 여자친구 사진도 많이 찍어줬어요. 워낙 크고 화려해 사진이 잘 나오더라고요. 다른 애프터눈 티 카페보다 가격이 저렴해 예쁘기만 하고 맛이 없진 않을지 걱정됐지만 하나하나 다 맛있었어요. 하지만 양이 많아서 다 먹기는 힘들더라고요. 다행히 포장도 가능해 종이봉투에 챙겨갔답니다.
트리아농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59길 43 지도보기
이색적인 커플사진 남기기
04. Self Studio 씨잌 / 가로수길
1주년 데이트를 마무리할 마지막 코스는 바로 커플 사진 찍기인데요. 단색 배경 앞에서 찍는 사진보다는 여러 가지 콘셉트로 사진을 찍고 싶어서 Self Studio 씨잌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일반적인 셀프 스튜디오와 다르게 2-3층이 모두 스튜디오 공간으로 정말 넓었어요. 저희 커플은 셀프 촬영 20분 구성을 선택했는데요. 이 시간 동안 컨셉 룸을 최대 3개까지 이용할 수 있어서 저희는 Beauty, Newtro, Heaven 룸에서 촬영했어요. 여자친구가 사진이 정말 잘 나와서 단독으로도 몇 장 찍었어요.
저희는 커플 사진을 찍기 위해 흰색 티로 맞춰 입었어요. 밝은 야외 채광이 들어오는 Beauty 룸은 청순하고 깔끔한 느낌이 들어 흰색 티가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역시 사진 찍을 때는 밝은색 옷 입는 게 가장 잘 나오는 것 같아요. Newtro 룸은 제 취향에 딱 맞는 방이었어요. 세련되고 시크한 분위기에 멋진 차까지 있어서 화보 찍는 느낌도 들었죠. 평소에 사진을 찍는 걸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이곳에서는 자연스럽게 포즈를 취하며 사진 찍게 되더라고요. 역시 셀프 스튜디오라 더 편하게 촬영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덕분에 자연스럽고 특별한 1주년 커플 사진을 건지게 되었어요.
Self studio 씨잌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75길 101-4 2층,3층 지도보기
지금까지 1주년 데이트 코스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평소와 다른 특별한 데이트로 연인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답니다.
더 많은 1주년 데이트 정보가 궁금하다면? 지금 앱에서 확인해 보세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