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나이 여행 기초 정보 :: 항공편, 숙소, 날씨 등 준비물 총정리
이름조차도 생소한 나라, 브루나이. 공식 명칭은 네가라 브루나이 다루살람 (Negara Brunei Darussalam). 여행자들은 주로 브루나이 다루살람, 또는 브루나이라고 부른다.
브루나이의 경제는 석유와 천연가스 수출에 의존하고 있어 나라 전체가 부유하기로 유명하다. 1인당 GDP는 31,449달러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우리나라 면적의 약 0.2배 작은 나라이지만 실속으로 가득한 나라가 바로 브루나이이다.
시차는 한국보다 2시간 느리며, 동남아시아 보르네오섬의 북서 연안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슬람 문화 때문에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매력.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기기 좋은 나라, 브루나이를 소개한다.
✔️ 브루나이 항공편 / 입국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는 90일 동안 무비자로 브루나이에 체류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브루나이 반둥스리브가완 국제공항까지, 브루나이의 국영 항공사 로얄 브루나이 항공이 일주일에 2번 직항으로 운항하고 있다.
입국 시 술은 반드시 공항에서 신고해야 반입할 수 있다. 음주와 흡연이 금지되어 있지만, 외국인이 신고를 완료했을 시에는 술을 반입할 수 있다.
✔️ 브루나이 여행 준비물
브루나이의 전압은 240V, 주파수는 50Hz. 한국과 전압과 주파수가 다르므로, 전기 제품을 사용할 때는 변압기와 전기 콘센트 어댑터를 반드시 준비해야 한다.
브루나이의 화폐는 브루나이 달러(BND). 한국에서 브루나이 달러를 환전할 수 없으므로, 달러를 준비해서 공항이나 현지에서 환전하는 것을 추천.
1년 내내 온난한 날씨 때문에 모기가 많은 편이니, 모기 기피제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데이터의 경우, KKday에서 데이터 무제한 이심(e-sim)을 구매할 수 있다. 공항에서 유심도 판매하지만, 이심(e-sim)은 바우처 속 QR코드 스캔으로 브루나이 내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니 굉장히 간편하다.
# 브루나이 무제한 데이터 예약 바로가기
✔️ 브루나이 숙소
브루나이에는 다양한 숙소가 있다. 예산에 따라 호텔, 게스트하우스, 리조트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 브루나이에선 호화 호텔을 꽤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이왕이면 호텔을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가장 유명한 호텔은 브루나이 엠파이어 호텔. 호텔 내에서 다양한 액티비티와 미식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호텔에서의 이동 수단도 중요한데, 브루나이에는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지 않아 호텔에서 관광지로 이동할 시에는 택시, 렌터카 등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 브루나이에서 날씨 & 옷차림
브루나이의 기후는 고온 다습한 열대성 기후라 사계절 모두 후덥지근한 날씨이기에, 얇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한국의 여름보다는 습도가 높지 않은 편.
평균기온은 24~30℃ 사이. 5월~7월, 10월~1월은 우기이나, 스콜성 비가 내리기 때문에 잠시 비가 내리고 금방 맑아지는 경우가 잦다.
실내는 냉방이 잘 되어 있어 여분으로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옷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 브루나이의 음식
브루나이의 음식은 말레이시아, 중국,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나라에서 영향을 받았다 볶음밥, 락사, 나시고랭 등 다양한 동남아시아 지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브루나이 현지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가동 나이트 마켓을 들러보는 것도 추천.
✔️ 브루나이 여행 시 주의 사항
브루나이의 종교는 이슬람교. 공공장소에서는 반드시 옷차림과 행동을 단정하게 해야 하며, 사원 방문 시에는 짧은 반바지나 짧은 치마는 입장할 수 없다. 그뿐만 아니라, 브루나이는 이슬람 국가이기 때문에 돼지고기와 알코올을 판매하지 않는다.
브루나이는 고온 다습한 열대성 기후는 물론, 한적한 휴양지와 이슬람 문화의 매력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휴양과 도시여행도 빼놓을 수 없는, 기존과는 조금 색다른 동남아시아 여행을 원한다면 브루나이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 연초 해외여행지, 베트남은 어때요?
* KKday에서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