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 출시
카카오페이ㆍ네이버페이ㆍ핀다 입점
광주은행 아담대 최저 연 3.45% 적용
광주은행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광주와(Wa)뱅크’에서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광주은행 이외의 금융기관의 아파트 담보대출을 보유한 고객들이 기존 금융기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앱에서 광주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KJB모바일아파트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대출이동 시스템이다. 광주은행 앱뿐만 아니라 대출 비교 플랫폼인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핀다에서도 광주은행 주담대 상품의 한도와 금리 조회가 가능하다.
‘KJB모바일아파트대출’로 갈아타면 △자금 용도에 따른 우대금리 최대 연 0.3%포인트(p) △거래실적에 따라 제공되는 우대금리 최대 연 0.7%p △이벤트 우대금리 쿠폰(500억 원 한도) 최대 연 1.2%p를 모두 적용하면 최대 연 2.2%p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45%(최고 연 5.49%)를 적용받을 수 있다.
박종춘 광주은행 디지털본부 부행장은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더 낮은 대출금리로 손쉽게 갈아탈 수 있도록 고객 지원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전담팀을 운영 중”이라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고객들의 이자 부담을 낮추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플랫폼과의 제휴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