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향 기술기업 제이디솔루션이 이달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가해 신제품 ‘브릭미니’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릭미니는 특정 위치에만 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지향성 스피커’다. 음향을 사방으로 전파하는 일반 스피커와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지점에만 소리를 전한다. 야외에서 스피커로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는 캠핑장 이용객이 주 타겟이다. 브릭미니 스피커를 사용하면 주변 이용객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고도 고음질 음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제이디솔루션 측 설명이다. 이 관계자는 “수험생이 있는 집에서도 학생에게 방해를 주지 않고 TV를 시청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제이디솔루션은 2009년 설립된 기업으로 지향성 음향 기술 관련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 특허 14건, 기술 특허 57건, 상표 33건을 보유하고 있다. 제이디솔루션은 지향성 음향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동안 국내외에서 약 300억 원의 투자를 받았다.
제이디솔루션 관계자는 “그동안 산업체를 대상으로 제공해왔던 기술을 일반 소비자에게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캠핑장 이용객은 물론 청력이 약한 시니어, 수험생 가족 등에게 유용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