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POP=김지혜 기자]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신보 활동을 호평 속에서 종료했다.
더보이즈는 지난 14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마지막으로 정규 2집 ‘판타지(PHANTASY)’pt.2 ‘식스 센스(Sixth Sense)’의 공식 음반 활동을 종료, 약 3주간의 컴백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해 11월, 정규 2집 ‘판타지’로 파트2 ‘식스 센스’로 전격 컴백한 더보이즈는 다크한 매력을 담은 타이틀곡 ‘와치 잇(WATCH IT)’과 스페셜 유닛(선우, 에릭)곡인 후속곡 ‘허니(Honey)’까지 꽉 찬 활동을 이어가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더보이즈는 정규 2집 ‘판타지’ 파트2 ‘식스 센스’는 국내외 음원, 음반, 글로벌 차트, 시상식, 음악 방송 1위까지 ‘올킬’하며 명실상부 K팝 대표 아티스트로 성장한 이들의 진가를 확인케 했다.
더해 신보 ‘식스 센스’로 음반 초동 판매량(음반 발매 후 일주일간 누적 음반 판매량)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는 것은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부분 전 세계 20개 지역에서 최상위권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공식 활동이 종료됐음에도 연이어 1위를 거머쥐며 음악방송 2관왕을 기록, 매서운 컴백 돌풍을 실감케 했다.
여기에 신보 ‘식스 센스’와 관련해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USA투데이, 롤링 스톤 UK(Rolling Stone UK) 등 해외 유수 매체들이 호평을 쏟아내 월드와이드 위상을 다시금 확인시켰다.
신보 활동으로 다채로운 기록을 써 내려간 더보이즈는 공식 음반 활동 종료에 앞서 미니 팬미팅을 개최, 팬들과 직접 만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멤버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더욱 성장한 더보이즈의 모습을 보여드린 것 같아 기쁘다. 더비(공식 팬덤)와 함께할 수 있어 더욱 행복했다. 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항상 좋은 모습 보여드릴 테니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며 팬들을 향한 특별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더보이즈는 오는 2월 일본 팬미팅을 개최하며 다시 한번 열도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pop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