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키토리 오마카세 맛집 5
- 미쉐린 가이드가 인정한 연남 ‘야키토리 묵’
- 장인이 한땀한땀 구워 낸, 마포 ‘야키토리 미식서울’
- 고급스럽고 조용한 분위기, 오목교 ‘야키토리 토리야’
- 제철 식재료로 만든 숯불 요리 전문점, 강남 ‘야키토리 코슌’
- 홍대에서 유명한 야키토리 코스 전문 ‘야키토리 나루토 오모테나시’
푸짐하게 한 상을 먹는 것도 좋지만 최근 요식업 트렌드인 맛있는 음식을 소량으로, 다양한 부위를 골고루 먹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대표적인 메뉴 중 하나인 ‘야키토리 오마카세’도 어느정도 잘하는 곳이라면 줄을 서서 먹는 경우가 허다하다. 부위별로 이것저것 맛보는 재미가 쏠쏠한 일본식 꼬치구이인 야키토리 오마카세 맛집을 알아보자.
미쉐린 가이드가 인정한 연남 ‘야키토리 묵’
연남동에 위치한 ‘야키토리 묵’은 다양한 꼬치구이를 쉐프 추천으로 맛볼 수 있다. 화로 앞에소 숯불과 짚불을 이용하여 정성 스럽게 구워내어 겉은 노릇하고 속은 촉촉한 맛이 일품. 신선한 토종닭을 매일 손질한 후에 최고급 비장탄에 구워내어 잡내 없이 맛볼 수 있다. 메뉴는 석화, 채소구이, 완자 등의 요리와 5종의 야키토리, 식사, 디저트 등이 차례로 제공된다. 오마카세만을 제공하는 곳이기 때문에 예약을 한 후에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7:00 – 23:00
메뉴
야키토리 묵 오마카세 – 변동
장인이 한땀한땀 구워 낸, 마포 ‘야키토리 미식서울’
모던한 인테리어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야키토리 미식서울’은 소금의 양까지 미세하게 조절하여 음식을 제공한다. 일주일 이상 공들여 만들어낸 테즈쿠리 소금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마카세 코스는 총 꼬치구이 5종과 일품요리 1종이 포함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타지 않게 잘 구워내어 살코기는 연하고, 풍미가 가득하여 먹는 것마다 감탄을 연발하게 되는 곳.
위치
영업시간
매일 17:00 – 23:00 월, 화 휴무
메뉴
오마카세 코스 A 32,000원, 오마카세 코스 B 37,000원
고급스럽고 조용한 분위기, 오목교 ‘야키토리 토리야’
‘야키토리 토리야’는 당일 도계된 닭만 사용하여 비장탄에 구워내는 야키토리로 유명하다. 고급스러운 공간에서 정갈하게 코스 요리를 제공하며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곳. 닭의 신선도와 타래 소스의 숙성 등은 손에 꼽을 정도. 레어하게 구워낸 닭안심과 통으로 구워낸 염통은 육즙을 머금고 있어서 씹는 묘미가 일품이다. 닭 꼬치 외에도 디저트, 면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수준 높은 밸런스를 자랑한다.
위치
영업시간
17:30 – 23:00 월요일 휴무
메뉴
토리야 오마카세 32,000원
제철 식재료로 만든 숯불 요리 전문점, 강남 ‘야키토리 코슌’
‘야키토리 코슌’은 제철 식재료와 국내산 닭을 비장탄에 구워내어 잡내 없이 즐길 수 있는 야키토리 전문점이다. 블랙 톤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살린 내부 공간으로 세련됨이 가득한 곳. 전채요리 2종, 야키토리 6종, 식사, 후식의 구성을 가진 오마카세가 대표 메뉴이다. 토종닭의 염통과 날갯살, 허벅지살, 가슴살 등의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고 부위마다 각기 다른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8:00 – 22:00 일요일 휴무
메뉴
전체 코스-카운터 68,000원, 세미코스-카운터 38,000원
홍대에서 유명한 야키토리 코스 전문 ‘야키토리 나루토 오모테나시’
‘야키토리 나루토 오모테나시’는 다양한 특수부위를 전문으로 하며, 그날의 재료에 따라서 다양한 특선요리를 맛볼 수 있다. 닭고기를 제외하고 해산물, 육류, 채소 등의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구성으로 입맛을 사로잡는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니 먹는 묘미가 있으며 하이볼이나 맥주와 곁들이면 금상첨화. 육즙이 마르기 전, 60초 안에 먹어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6:00 – 23:00
메뉴
나루토 오모테나시 A코스 21,800원